결재문서

서울시 상징물 활용 프로모션 용역사 선정계획

문서번호 서울브랜드담당관-1567 결재일자 2024. 2. 16.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캐릭터마케팅팀장 서울브랜드담당관 홍보기획관 김현아 허준 김지혜 02/16 마채숙 서울시 상징물 활용 프로모션 용역사 선정계획 2024. 2. 홍 보 기 획 관 (서울브랜드담당관) ☞ 해당사항이 있는 부분에 ‘ ■ ’ 표시하시기 바랍니다. (※ 비고 : 필요시 검토내용 기재) 구 분 사전 검토항목 점검 사항 검토완료 해당없음 비 고 일반사항 정책일반 ◆ 제반 법규와 실태, 실제 현장의 의견 등을 검토하였습니까? (법령, 규칙, 통계·빅데이터, 시민의견 등) □ ■ ◆ 정책(사업) 집행의 직·간접적 영향 및 효과성을 분석하였습니까?(갈등, 약자, 일자리, 안전, 탄소 감축 등) ※ 약자 : 하단 세부 검토항목 점검 □ ■ ◆ 정책·계획·전시물·홍보물 등이 역사적 사실에 부합하는지 검토하였습니까? □ ■ ◆ 불필요한 외국어·외래어 표현 대신 바른 우리말을 사용하였습니까? ■ □ ◆ 정책·계획 등의 지속가능성을 검토하였습니까?(경제·사회·환경 등) □ ■ 약자와의 동행 목적 ◆ 경제적으로 취약한 약자를 지원하기 위한 사업인가? □ ■ ◆ 주거, 생계, 의료, 교육, 기타 분야 중 어느 것에 해당하는가? □ ■ 주거/생계/의료/교육/기타 ◆ 단순지원 사업과 사다리지원 사업 중 어느 것에 해당하는가? (단순 : 어려움 즉시 개선 / 사다리 : 계층 상향 또는 안정 유도) □ ■ 단순지원/ 사다리지원 ◆ 경제적으로 취약한 약자가 아니라 하더라도, 다양한 분야의 사회적 약자를 배려할 수 있는 수단을 포함하였는가? □ ■ 계획수립 ◆ 사업 대상자가 쉽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사업을 구성하였는가? □ ■ 집행·홍보 ◆ 집행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역효과를 최소화하기 위한 대안을 고려하였는가?(‘약자’ 낙인효과, 역차별 등) □ ■ ◆ 사업 대상자에게 적절한 홍보 수단을 채택하였는가? □ ■ 평가·환류 ◆ 사업효과를 측정할 수 있는 지표(산출, 과정, 성과 등)는 마련하였는가? 아닐 경우, 성과를 평가할 수 있는 대체·보완 수단이 존재하는가? □ ■ 서울시 상징물 활용 프로모션 용역사 선정계획 시 상징 캐릭터인 해치&소울프렌즈를 활용한 도시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해 전문 용역사를 선정하여 체험형 전시, 프로모션을 수행하고자 함 1 사업 추진 개요 □ 추진 배경 ㅇ 15년만의 해치 캐릭터 재디자인 및 서브캐릭터 개발을 계기로한 캐릭터를 활용한 도시브랜드 리빌딩 및 독점적 포지셔닝 확립 필요 - (해치 재디자인) 최근 변화된 디자인 트렌드, 콘텐츠 향유방식에 부합하는 형태로 기존 해치 캐릭터를 단순화하고 단청(丹靑)색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디자인 개발 - (서브 캐릭터 개발)‘소울프렌즈’캐릭터 4종(주작, 백호, 청룡, 현무)을 개발해 해치 캐릭터에 스토리 확장성을 부여하고, 풍부한 콘텐츠 개발을 용이하게 함 해 치 소울 프렌즈 해치 & 소울프렌즈 주 작 백 호 청 룡 현 무 □ 추진 방향 ㅇ 경험을 통한 재미, 영감, 휴식을 추구하는 MZ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체험 요소를 가미한 캐릭터 팝업스토어를 운영해 캐릭터 소유 ? 경험의 장 제공 ㅇ 테마파크형 전시공간을 조성 ? 운영하여 많은 시민들이 캐릭터의 세계관을 공감하고, 관련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향유할 수 있도록 팬덤 형성 유도 2 용역사 과업 개요 □ 과 업 명 : 서울시 상징물 활용 프로모션 용역 □ 과업목적 ㅇ 市 대표 상징물 ‘해치’ 캐릭터에 대한 인지도 및 호감도 제고 ㅇ ‘해치&소울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한 도시 브랜드 가치 제고 ************************** □ 과업기간 : 계약일로부터 8개월 ※ 과업기간은 불가피한 경우, 상호 협의에 의하여 연장 가능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 시행령」 제2절 제13조(대규모 재난의 범위) 및 법 제14조제1항에서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대규모 재난” 발생, 상황 지속 시 운영 기간(시작, 종료일)은 늦추어질 수 있으며, 그에 따라 계약 완료일도 연장될 수 있음. (예: 코로나-19사태의 지속) □ 계약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제한경쟁입찰) ㅇ「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9조 ㅇ「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 ㅇ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31호) ㅇ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32호) □ 과업 내용 ㅇ 캐릭터를 활용한 프로모션(팝업스토어 등) 기획 ? 운영 ㅇ 캐릭터 인지도, 호감도 제고를 위한 전시 기획 ? 운영 ㅇ 캐릭터 확산을 위한 민관 협업 프로모션 기획 ? 운영 3 세부 과업 내용 □ 캐릭터를 활용한 프로모션 ㅇ 캐릭터를 활용한 팝업스토어 기획, 운영 - MZ세대를 공략한 경험마케팅의 장으로서‘해치하우스’컨셉 팝업스토어 등 운영 ㅇ 캐릭터를 활용한 이벤트 기획, 운영 - 팝업스토어 연계 체험형 이벤트 - 시 행사 등과 연계한 캐릭터 프로모션 부스 등 ㅇ 캐릭터 활용 프로모션과 관련한 홍보 콘텐츠 제작 □ 캐릭터 인지도, 호감도 제고를 위한 체험형 전시 ㅇ 정원 속 테마파크 컨셉의 전시 공간 조성 - 국제정원박람회 등과 연계한 테마파크 컨셉 기획 및 전시공간 조성 ㅇ 캐릭터의 세계관 스토리텔링 보드, 일루미네이션 등 콘텐츠 기획 ㅇ 전시와 관련한 홍보 콘텐츠 제작 ㅇ 전시 시설물 및 콘텐츠의 운영 관리, 유지 보수 등 □ 캐릭터 확산을 위한 민관 협업 프로모션 ㅇ 민간 부문의 자원(상품, 공간, 서비스, 행사 등)과 시 대표 상징물 (해치&소울프렌즈 캐릭터)의 협업 방식 프로모션 기획, 운영 ㅇ 민관 협업 프로모션 관련 홍보 콘텐츠 제작 □ 추가 제안 사항 ㅇ 서울시 캐릭터 인지도 확산을 위한 창의적인 제안 4 용역사 선정 절차 □ 선정 방식 : 협상에 의한 계약(제한경쟁입찰) ㅇ 입찰자격 : 기타자유업(행사대행업, 업종코드 : 9901) - 중?소기업 소상공인확인서(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업체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8조 및 동법 시행령 제9조에 의한 유자격자 - 유효기간 내의 전시회 기획 및 대행서비스 직접생산 확인증명서 소지 업체 ㅇ 낙찰자 결정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 제안서 평가 후 협상절차를 통해 최종낙찰자를 선정하는 방식으로 전문성, 기술성, 창의성 등이 요구되는 경우 인정되는 계약방식 ※ 근거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ㅇ 평가방법 : 기술능력 90점(정량 20점/정성 70점), 가격평가 10점 □ 선정 절차 ① 절차 및 일정 ******* ******** ***** ******** ***** ****** ******** ********** ****** ****** ****** ****** ※ 일정 변경 가능 ② 제안서 평가위원회 구성 및 개최 ※ 별도 세부계획 수립 예정 - 공무원, 전문가, 해당분야 교수 등 7인 이상 10인 이내로 구성 ※「서울시 제안서평가위원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규칙」제2조(평가위원의 위촉) 및 제3조(위원회의 구성) - 기술능력평가 90점(정량20, 정성70), 가격평가 10점 기술능력평가 가격 평가 합계 정량 평가 (발주부서) 정성 평가 (평가위원 심사) 소계 20점 70점 90점 10점 100점 ③ 우선협상 대상자 선정 및 협상 - 합산점수가 70점 이상 업체 중 최고점수를 얻은 업체와 우선협상 - 우선협상대상자와 협상 결렬 시 차순위 대상자와 협상 실시 ※ 모든 협상 대상자와 협상 결렬 시에는 재공고 추진 5 행정 사항 **************** ㅇ 예산과목 :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브랜드관리, 서울상징물 활용 도시홍보, 일반운영비, 사무관리비 ********** ************************************************ *********************************************** ******************************************************* ********************************************************* 붙임. 제안요청서(과업지시서 포함)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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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상징물 활용 프로모션 용역사 선정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홍보기획관 서울브랜드담당관
문서번호 서울브랜드담당관-1567 생산일자 2024-02-16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김현아 (02-2133-6193) 관리번호 D0000050134908
분류정보 문화관광 > 문화산업정책 > 문화산업정책수행 > 서울브랜드강화 > 서울상징물활용및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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