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24 서울시 캐릭터 마케팅 용역전문용역사 선정 계획

문서번호 서울브랜드담당관-1381 결재일자 2024. 2. 13.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캐릭터마케팅팀장 서울브랜드담당관 홍보기획관 조예지 허준 김지혜 02/13 마채숙 2024 서울시 캐릭터 마케팅 용역 전문용역사 선정 계획 2024. 2. 홍 보 기 획 관 (서울브랜드담당관) ☞ 해당사항이 있는 부분에 ‘ ■ ’ 표시하시기 바랍니다. (※ 비고 : 필요시 검토내용 기재) 구 분 사전 검토항목 점검 사항 검토완료 해당없음 비 고 일반사항 정책일반 ◆ 제반 법규와 실태, 실제 현장의 의견 등을 검토하였습니까? (법령, 규칙, 통계·빅데이터, 시민의견 등) □ ■ ◆ 정책(사업) 집행의 직·간접적 영향 및 효과성을 분석하였습니까?(갈등, 약자, 일자리, 안전, 탄소 감축 등) ※ 약자 : 하단 세부 검토항목 점검 □ ■ ◆ 정책·계획·전시물·홍보물 등이 역사적 사실에 부합하는지 검토하였습니까? □ ■ ◆ 불필요한 외국어·외래어 표현 대신 바른 우리말을 사용하였습니까? ■ □ ◆ 정책·계획 등의 지속가능성을 검토하였습니까?(경제·사회·환경 등) □ ■ 약자와의 동행 목적 ◆ 경제적으로 취약한 약자를 지원하기 위한 사업인가? □ ■ ◆ 주거, 생계, 의료, 교육, 기타 분야 중 어느 것에 해당하는가? □ ■ 주거/생계/의료/교육/기타 ◆ 단순지원 사업과 사다리지원 사업 중 어느 것에 해당하는가? (단순 : 어려움 즉시 개선 / 사다리 : 계층 상향 또는 안정 유도) □ ■ 단순지원/ 사다리지원 ◆ 경제적으로 취약한 약자가 아니라 하더라도, 다양한 분야의 사회적 약자를 배려할 수 있는 수단을 포함하였는가? □ ■ 계획수립 ◆ 사업 대상자가 쉽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사업을 구성하였는가? □ ■ 집행·홍보 ◆ 집행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역효과를 최소화하기 위한 대안을 고려하였는가?(‘약자’ 낙인효과, 역차별 등) □ ■ ◆ 사업 대상자에게 적절한 홍보 수단을 채택하였는가? □ ■ 평가·환류 ◆ 사업효과를 측정할 수 있는 지표(산출, 과정, 성과 등)는 마련하였는가? 아닐 경우, 성과를 평가할 수 있는 대체·보완 수단이 존재하는가? □ ■ 2024 서울시 캐릭터 마케팅 용역 전문용역사 선정 계획 재디자인한 市 대표 캐릭터 ‘해치’와 ‘소울 프렌즈’의 인지도를 제고하고 캐릭터 팬덤을 형성하기 위한 전문 마케팅 용역사 선정 계획을 수립하고 보고드림 Ⅰ 추진 개요 □ 용역 개요 ㅇ 용 역 명 : 2024 서울시 캐릭터 마케팅 용역 ㅇ 기 간 : 계약일 ~ 2024. 12. 31. ㅇ 수행방법 : 전문업체 선정 추진 ㅇ 용역금액 : ************** □ 과업 목적 ㅇ 재디자인한 서울시 대표 캐릭터 인지도 제고 ㅇ 타깃 맞춤형 마케팅을 통한 캐릭터 팬덤 형성 ㅇ 시 캐릭터를 도시 이미지를 제고하는 핵심 자원으로서 브랜드화 □ 과업 범위 ㅇ 캐릭터 마케팅 추진전략 수립 ㅇ 캐릭터 홍보를 위한 오프라인 이벤트 기획·운영 ㅇ SNS 콘텐츠 기획·제작 및 채널 운영(5월~12월) ㅇ 캐릭터 확산을 위한 민간 협업 기획·실행 Ⅱ 세부 과업내용 1. 캐릭터 마케팅 추진전략 수립 ㅇ 캐릭터 시장 현황 분석 ㅇ 서울시 캐릭터 마케팅을 위한 타깃 설정 및 맞춤형 전략 수립 2. 캐릭터 홍보를 위한 오프라인 이벤트 기획·운영 ㅇ 인기명소 중심 길거리 오프라인 이벤트 - 온라인 바이럴을 유도할 수 있는 에어 탈 인형 활용 길거리 마케팅 등 ㅇ 캐릭터 조형물 전시 - 화제성을 고려한 전시 컨셉, 장소 등 기획 - 조형물 설치·운영·철거 및 유지 관리 - 조형물 전시 관련 안전관리(보험가입 등 제반 전시요건 포함) ※ 市에서 기 제작한 아트벌룬(8m), 미니벌룬(3m) 등 활용 3. SNS 콘텐츠 기획·제작 및 채널 운영 ㅇ 바이럴 및 지속적인 채널 방문을 유도하는 콘텐츠(인스타툰, 릴스 등) ㅇ 명절, 기념일 등 시의성 있는 일러스트, 사진 콘텐츠 기획 제작 ㅇ 오프라인 이벤트와 연계한 콘텐츠 제작 ㅇ 시민 참여형 SNS 이벤트(3회 이상, 매회 경품비 100만원 내외 포함) ㅇ 콘텐츠 관련 반응(댓글 등) 모니터링 채널 상시 관리 4. 캐릭터 확산을 위한 민간 협업 기획·실행 ㅇ 민간시설을 활용한 스페이스 마케팅 등 ㅇ 민간기업과의 컬레버레이션 제품 기획·추진 등 5. 추가 제안사항 ㅇ 서울시 캐릭터 인지도 확산을 위한 창의적인 제안 Ⅲ 수행업체 선정 □ 선정 방법 ㅇ 입찰방식 : 제한경쟁입찰 ㅇ 입찰참가 자격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한 자격을 구비한 업체로서 조달청 입찰 참가자격 등록업체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 광고대행업(업종코드:9902)으로 등록된 업체 - 유효기간 내에 있는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유효기간 내에 있는 동영상제작서비스업에 대한 직접생산 확인증명서를 소지한 업체 - 공동수급계약이 가능한 사업으로, 공동수급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해야 함 ㅇ 낙찰자 결정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 제안서 평가 후 협상절차를 통해 최종낙찰자를 선정하는 방식으로 전문성, 기술성, 창의성 등이 요구되는 경우 인정되는 계약방식 ※ 근거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 선정 절차 ① 절차 및 일정 **** * ******** * ****** * ****** * ******* ******* * **** ********* *** ********* ********* ********* *** ** *** **** **** **** **** ※ 일정 변경 가능 ② 제안서 평가위원회 구성 및 개최 ※ 별도 세부계획 수립 예정 - 공무원, 전문가, 해당분야 교수 등 7인 이상 10인 이내로 구성 ※「서울시 제안서평가위원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규칙」제2조(평가위원의 위촉) 및 제3조(위원회의 구성) - 기술능력평가 90점(정량20, 정성70), 가격평가 10점 기술능력평가 가격 평가 합계 정량 평가 (발주부서) 정성 평가 (평가위원 심사) 소계 20점 70점 90점 10점 100점 ③ 우선협상 대상자 선정 및 협상 - 합산점수가 70점 이상 업체 중 최고점수를 얻은 업체와 우선협상 - 우선협상대상자와 협상 결렬 시 차순위 대상자와 협상 실시 ※ 모든 협상 대상자와 협상 결렬 시에는 재공고 추진 Ⅳ 행정사항 □ 소요예산 :******** ㅇ 예산과목 :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브랜드관리, 서울상징물 활용 도시홍보, 일반운영비, 사무관리비 □ 향후 일정(안) ******************************************* ******************************************* **************************** ******************************* ********************************** 붙임 : 제안요청서(안)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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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서울시 캐릭터 마케팅 용역전문용역사 선정 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홍보기획관 서울브랜드담당관
문서번호 서울브랜드담당관-1381 생산일자 2024-02-13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조예지 (02-2133-6198) 관리번호 D0000050103473
분류정보 문화관광 > 문화산업정책 > 문화산업정책수행 > 서울브랜드강화 > 서울상징물활용및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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