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답변]민원대(시설)이용불만 및 홍보물 비치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탄생응원 서울 프로젝트" 서 울 특 별 시 수신 **************************************** (경유) 제목 [민원답변]민원대(시설)이용불만 및 홍보물 비치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신청하신 민원************************에 대한 검토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귀하의 민원내용은 열린민원실 부림빌딩 이전으로 인한 민원시설 이용 등 불편에 대한 것으로 이해됩니다. 먼저, 부서별 담당자 전화번호부(홍보비치물)가 없어 창구에서 안내 시간이 오래 걸린다는 말씀에 대하여 종이없는 행정 체제에 따라 현재 업무담당자 연락처가 전화번호부 형태로는 제공되지 않으나, 서울시 홈페이지상 조직도를 통해 담당자 및 업무 조회가 가능하며 민원실에서는 부서 업무담당자를 조회해서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다만, 귀하께서 요청하신 그간의 정보공개요청 자료에 대한 담당자 전화번호 검색에 시간이 소요되었던 점 송구스럽다는 말씀드립니다. 다음으로 민원인용 PC가 한 대 뿐이어서 이용하기 불편하다는 의견과 관련하여 민원실 PC는 이용자 수를 고려하여 한 대 운영하고 있으며, 다른 민원인에게 불편이 없도록 이용시간을 20분 이내로 제한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용중에 pc사용이 필요한 경우는 직원에게 말씀주시면 이용 현황을 고려하여 적절히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안내도우미가 본관에 집중되어 있어 민원실 민원창구에서 안내받기가 힘들다는 지적과 함께 어르신이나 장애인을 위한 도우미 요원 설치를 요청해 주셨습니다. 현재 열린민원실 공사에 따라 본관 1층을 찾아오시는 시민들께 이전한 임시 민원실 안내 등을 위해 민원안내관 2명이 본관 및 임시 민원실에 교대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다만, 민원인 방문이 많은 시간대 등을 고려하여 탄력적으로 운영함으로써 민원실 이용 불편을 최소화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추가적인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서울시 홍보기획관 민원담당관 이유민 주무관(☎ 02-2133-7908)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설명하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서 울 특 별 시 장 주무관 이유민 민원처리1팀장 권미정 민원담당관 01/15 김영모 협조자 시행 민원담당관-1279 ( 2024. 1. 15.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태평로1가) / http://www.seoul.go.kr 전화 02-2133-7908 /전송 02-768-8845 / ymin1022@seoul.go.kr / 부분공개(6)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민원답변]민원대(시설)이용불만 및 홍보물 비치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홍보기획관 민원담당관
문서번호 민원담당관-1279 생산일자 2024-01-15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이유민 (02-2133-7908) 관리번호 D0000049897070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