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서울새활용플라자 창업지원센터 운영 용역 추진계획

문서번호 창업정책과-203 결재일자 2024. 1. 5.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창업시설1팀장 창업정책과장 경제일자리기획관 서지니 이준학 강진용 01/05 정영준 서울새활용플라자 창업지원센터 운영 용역 추진계획 2024. 1. 경 제 정 책 실 (창업정책과) ☞ 해당사항이 있는 부분에 ‘ ■ ’ 표시하시기 바랍니다. (※ 비고 : 필요시 검토내용 기재) 구 분 사전 검토항목 점검 사항 검토완료 해당없음 비 고 일반사항 정책일반 ◆ 제반 법규와 실태, 실제 현장의 의견 등을 검토하였습니까? (법령, 규칙, 통계·빅데이터, 시민의견 등) ■ □ ◆ 정책(사업) 집행의 직·간접적 영향 및 효과성을 분석하였습니까?(갈등, 약자, 일자리, 안전, 탄소 감축 등) ※ 약자 : 하단 세부 검토항목 점검 ■ □ ◆ 정책·계획·전시물·홍보물 등이 역사적 사실에 부합하는지 검토하였습니까? ■ □ ◆ 불필요한 외국어·외래어 표현 대신 바른 우리말을 사용하였습니까? ■ □ ◆ 정책·계획 등의 지속가능성을 검토하였습니까?(경제·사회·환경 등) ■ □ 약자와의 동행 목적 ◆ 경제적으로 취약한 약자를 지원하기 위한 사업인가? ■ □ ◆ 주거, 생계, 의료, 교육, 기타 분야 중 어느 것에 해당하는가? ■ □ 주거/생계/의료/교육/기타 ◆ 단순지원 사업과 사다리지원 사업 중 어느 것에 해당하는가? (단순 : 어려움 즉시 개선 / 사다리 : 계층 상향 또는 안정 유도) ■ □ 단순지원/ 사다리지원 ◆ 경제적으로 취약한 약자가 아니라 하더라도, 다양한 분야의 사회적 약자를 배려할 수 있는 수단을 포함하였는가? ■ □ 계획수립 ◆ 사업 대상자가 쉽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사업을 구성하였는가? ■ □ 집행·홍보 ◆ 집행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역효과를 최소화하기 위한 대안을 고려하였는가?(‘약자’ 낙인효과, 역차별 등) ■ □ ◆ 사업 대상자에게 적절한 홍보 수단을 채택하였는가? ■ □ 평가·환류 ◆ 사업효과를 측정할 수 있는 지표(산출, 과정, 성과 등)는 마련하였는가? 아닐 경우, 성과를 평가할 수 있는 대체·보완 수단이 존재하는가? ■ □ 서울새활용플라자 창업지원센터 운영 용역 추진계획 ‘서울새활용플라자 창업지원센터’의 기존 용역 계약(’23.1.1.~’24.2.29.)이 종료됨에 따라 신규 용역을 추진하고자 함 Ⅰ 추진개요 □ 추진근거 ㅇ 서울특별시 창업지원 조례 제18조(창업 지원시설의 설치·운영 등) □ 추진경위 ㅇ ‘서울새활용플라자’ 설치 및 개관(자원순환과, ’17.9.) - 업사이클링 등 재활용 관련 산업 지원 및 시민 의식 향상 목적 건립 ㅇ 새활용플라자 시설관리 및 운영 일부사무 이관 방침 수립(자원순환과, ’22.8.31.) - 입주기업 성과 미비로, 입주기업 전문 지원을 위한 일부 사무 이관 ※ 자원순환과에서 창업정책과로 입주기업 창업지원 사무 이관(’23.1.1.~) ㅇ 새활용플라자 창업지원센터 운영 용역 계약 체결(창업정책과, ’22.12.31.) - 일반용역 계약 : 한국능률협회컨설팅(1년, ’23.1.1.~12.31.) ************************************************* ********************************************************* ㅇ 새활용플라자 창업지원센터 운영 용역 연장계약 체결(창업정책과, ’23.12.14.) - 계약기간 : 1년(’23.1.1.~’23.12.31.) → 1년 2개월(’23.1.1.~’24.2.29.) □ 추진사유 ㅇ 역량있는 민간기관의 센터 운영을 통한 새활용 분야 창업 활성화 - 새활용플라자 창업지원센터 입주기업 선발?관리?지원 및 새활용 분야 기업 창업지원 - 새활용플라자 창업지원센터 입주기업 보육공간 및 공용공간 관리?운영 Ⅱ 운영 현황 □ 시설 현황 ㅇ 위 치 : 성동구 자동차시장길49 서울새활용플라자 內 ㅇ 운영기관 :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용역, ’23.1.1.~’24.2.29.) ㅇ 사업내용 : 새활용 분야 창업기업 유치, 판로개척, 교육, 생태계 활성화 등 ㅇ 공간구성 : 입주공간(32개), 강당, 회의실 등 ※ 공간 구분 (전용 1,730㎡, 2층 일부 및 3~4층 / *전체규모 : 16,530㎡, 지하2층, 지상5층) 구분 시설현황 사용(관리) 주체 5층 운영사무실, 교육실, 식당 자원순환과 4층 입주기업 개별공간 창업정책과 3층 입주기업 개별공간, 회의실 / 카페 창업정책과 / 자원순환과 2층 강당, 새활용 마켓, 아름인도서관, 서울녹색구매지원센터, 성동구 친환경체험학습센터 등 창업정책과 / 자원순환과 / 성동구 1층 꿈꾸는 공장, 시민체험공간, 전시공간 등 자원순환과 지하1층 소재은행, 밀알복지재단 자원순환과 지하2층 주차장, 창고 자원순환과 ㅇ 시설사진 외부 전경 2층 강당 입주실 Ⅲ 용역 추진계획 □ 용역 추진개요 ㅇ 용 역 명 : 서울새활용플라자 창업지원센터 운영 ㅇ 용역기간 : ’24.3.1. ~ ’24.12.31. (10개월) ㅇ 용 역 비 : 841,727천원 ㅇ 계약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일반경쟁입찰) ㅇ 과업범위 - 내용적 범위 : 새활용 분야 기업지원(새활용플라자 입주기업 등) - 공간적 범위 : 서울새활용플라자 내 창업지원센터(2~4층 일부) □ 운영 방향 새활용 분야 우수기업 발굴 + 새활용 창업기업 성장 지원 + 새활용 분야 창업생태계 조성 ? 우수 새활용분야 창업기업 발굴 및 입주 지원 ? 입주기업 보육 및 지원 ? 기업진단 및 새활용 맞춤형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 기업 홍보 및 마케팅 지원 ? 창업기업 네트워킹 및 유관기관 네트워킹 ? 새활용 데모데이 개최 □ 추진 일정 ㅇ 일상감사, 계약심사 의뢰 : ’24.1. ㅇ 사전규격 공개 : ’24.1. ㅇ 입찰공고 및 제안서 접수 : ’24.1~2. ㅇ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 및 결과 공고 : ’24.2. ㅇ 운영 용역계약 체결 : ’24.2. ㅇ 운영 용역 시행 : ’24.3.1. 붙임 1. 산출내역서(안) 1부 2. 입찰공고문(안) 1부 3. 과업내용서(안) 1부 4. 제안요청서(안) 1부. 끝.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 결재문서본문.hwpx (416.61 KB)

      PDF다운로드 원문다운로드

  • (붙임1)산출내역서(안).hwpx

    비공개 문서

  • (붙임2)입찰공고문(안).hwpx

    비공개 문서

  • (붙임3)과업내용서(안).hwpx

    비공개 문서

  • (붙임4)제안요청서(안).hwpx

    비공개 문서

문서 정보

서울새활용플라자 창업지원센터 운영 용역 추진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경제정책실 경제일자리기획관 창업정책과
문서번호 창업정책과-203 생산일자 2024-01-05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서지니 (02-2133-4883) 관리번호 D0000049834967
분류정보 경제 > 고용정책 > 고용촉진지원 > 고용촉진정책수립 > 창업센터운영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