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23 한강페스티벌 홍보물 제작계획

문서번호 문화홍보과-759 결재일자 2023. 2. 14.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문화홍보과장 총무부장 양정숙 차정윤 02/14 문혁 협조 주무관 이혜수 2023 한강페스티벌 홍보물 제작계획 2023. 2. 한강사업본부 (문화홍보과) 2023 한강페스티벌 홍보물 제작계획 총무부장:문 혁☎3780-0706 문화홍보과장:차정윤☎0765 담당:양정숙☎0720 2023 한강페스티벌의 홍보를 위해 홍보 제작 방향과 제작물의 내용 및 수량을 확정하고 이를 위한 디자인 개발 및 제작 작업을 시행하고자 함 추진방향 ㅇ 축제 통합 브랜드 이미지 강화 및 관리를 위해 신규 엠블럼 개발/적용 ㅇ 축제 인지도 제고와 필수 정보 제공에 최적화된 제작물 디자인 ㅇ QR코드 등 축제 홈페이지와 시민을 직접 연결하는 참여 방안 도입 추진개요 ㅇ 홍보기간 : 2023. 4월~12월 ㅇ 홍보대상 : 서울시민 및 국내·외 관광객 ㅇ 추진내용 - 엠블럼 : 메인 엠블럼(국문, 영문, 조합형) 및 응용디자인(인쇄물류, 사인류 등) - 인쇄홍보물 : 축제 포스터(4종), 리플릿(국·영문 각 4종), QR코드 스탠드(스티커) - 홍보영상물 : 2023 한강페스티벌 주제영상(30초, 국·영문) - 현수막 등 : 한강공원 안내센터 외벽 대형 걸게그림 및 공원 내·주차장 현수막 ㅇ 추진일정 구 분 2월 3월 4월~12월 내 용 ·디자인 및 영상물 기획 ·분야별 업체 계약 시행 (디자인&인쇄, 현수막, 영상) ·디자인 개발 및 심의 ·홍보영상 제작 및 심의 ·계절별 인쇄홍보물 제작 및 배포 ·홍보영상물 매체 집행 및 축제 현장 상영 ·계절별 현수막 현장 설치 세부추진계획 ㅇ 엠블럼 개발 - 메인 컨셉 : 한강, 사계절, 문화·예술, 즐거움을 표현 - 개발범위 : ① 메인 엠블럼, 국문/영문 로고타입, 색상규정, 그래픽 요소 개발 등 ② 인쇄물류, 홍보류, 사인류 등 - 활용방안 : 홍보물에 일괄 적용하여 통합 브랜드‘한강페스티벌’강화 ? ? 【 울주세계산악영화제 사례 】 ㅇ 편집 디자인(인쇄홍보물, 현수막류) - ① 포스터(4종) : 표현컨셉은 공통으로 적용하고 계절별 특화된 디자인 요소 반영 ? 내용 : 축제명, 일정, 장소 등 필수정보 ? 명칭 : (국문) ‘한강페스티벌_봄’ (영문) ‘Hangang River Festival_Spring’ 식으로 표기 ? 메인 표현 컨셉 : ① ‘한강/4계절’은 실사를 배경으로 표현 ② 계절별 프로그램의 즐거움은 일러스트, 타이포그라피로 표현 ※ 디자인 개발 과정에서 표현 컨셉은 변경될 수 있음 【 디자인 예시 】 - ② 리플릿(국·영문 각 4종) : 장소별/일정별/테마별 축제 프로그램 및 동시즌에 실시되는 한강공원 내 기타 행사정보 수록 구분 주요 구성내용(안) ※ 공통사항 : ① 표지(QR코드 포함), ② 축제개요(온라인 홍보채널 안내 포함), ③ 한강공원 이용 에티켓 및 안전관련 유의사항 봄(5월) 겨울(12월) - 행사장 MAP(찾아가는 방법) - 타임테이블 및 프로그램(2~3개) 상세내용 - (봄편) 5월 한강공원 내 행사정보(뚜벅뚜벅축제, 유채꽃축제, 서울페스타, 야시장 등) - (겨울편) 한강의 겨울을 제대로 즐기기(눈썰매장, 빛 축제 등) 여름(7~8월) 가을(10월) - 공원별 / 테마별 프로그램(20개 내외)을 축제 캘린더 형식으로 소개 대상별 프로그램 추천(가족 단위 방문객, 산책/라이딩 매니아 등) (여름편) 슬기롭고 재미있는 여름나기 제안(수영장, 음악분수, 거울분수 등) (가을편) 한강 노을 명소 10선, 10월 한강공원 내 행사정보(종이비행기축제, 메밀꽃축제, 서울함페스티벌 등) - ③ QR코드 스탠드(스티커) : 한강페스티벌 홈페이지(한강공원 축제 캘린더 배너 삽입)와 연동하여 각종 축제 정보 제공 및 참가 신청 등 기능으로 이용 ? 한강공원 내 편의점, 자전거대여점 등 사업장, 문화·휴게시설 등에서 연중 운영 【제작 및 배포 계획】 구분 제작물 수량 배포 포스터 : 1,400장, 리플릿 : 국문 20,000부, 영문 6,000부 봄 포스터 200장 동시즌 공원 내 주요 행사장, 뚝섬한강공원 내 문화시설 및 사업장 등 리플릿(국문) 국문 3,000부 여름 포스터 500장 한강공원 안내센터 및 공원 내 문화·휴게 시설 (캠핑장, 서울함공원, 세빛섬 등) 동시즌 공원 내 주요 행사장, 관광안내소, 관광정보센터 리플릿(국문, 영문) 국문 7,000부 영문 3,000부 가을 포스터 500장 리플릿(국문, 영문) 국문 7,000부 영문 3,000부 겨울 포스터 200장 동시즌 공원 내 주요 행사장, 뚝섬/잠원한강공원 내 문화시설 및 사업장 등 리플릿(국문) 국문 3,000부 ※QR코드 스탠드(스티커) : 한강공원 내 상설운영 시설 100여곳 배치 연중 운영 (자전거대여점, 전망카페, 편의점, 수상이용시설 등) - ④ 현수막 등 : 포스터 디자인 활용, 설치 위치에 맞춰 편집(QR코드 포함) 구분 공원 제작물 유형 및 수량 대형 걸게그림 : 9장, 기본 현수막 : 130장, 주차장 차단기 현수막 : 58장 봄 뚝섬 기본현수막(10) 여름 여의도, 잠실, 망원, 난지, 양화, 반포, 강서, 광나루 본부 청사 및 안내센터 걸개그림(반포, 여의도, 잠실), 기본현수막(70), 주차장 차단기 현수막(8개공원, 28개소) 가을 반포, 잠원, 이촌, 망원, 양화, 뚝섬 본부 청사 및 안내센터 걸개그림(반포, 잠원, 이촌, 망원), 기본현수막(40), 주차장 차단기 현수막(6개공원, 26개소) 겨울 뚝섬 기본현수막(10), 주차장 차단기 현수막(4개소) ※계절별/공원별 프로그램 배치에 따라 수량은 변경될 수 있음 【 대형 걸개그림 】 【 기본 현수막 】 【 주차장 차단기 현수막 】 ㅇ 홍보영상 제작 - 제작방향 : ‘사계절’, ‘즐거움이 모여 있는’, ‘한강페스티벌’을 표현하여 축제에 대한 관심과 참여 욕구를 유도 ? 표현 컨셉 : - 생동감 넘치는 한강의 실사 배경을 바탕으로 - 사계절 다양한 방식의 즐거움을 모션그래픽 형식으로 표현 - 자막은 최소화하여, 축제 분위기를 비주얼로 표현되도록 구성 【 SEAT 이탈리아 캠페인 영상 사례 】 - 제작형태 : 2종(국·영문 각 30초), 한강공원 실사영상+모션그래픽+BGM - 활용방안 : 옥외 전광판, 한강공원 내 영상시설, 축제 홈페이지 및 SNS채널 활용 홍보, 서울관광재단 협력을 통한 각종 온/오프라인 매체 활용 홍보 등 향후일정 ㅇ 디자인 및 영상 기획(2월 홍보물 심의(홍보담당관)) 2월 - 디자인 및 인쇄홍보물 제작, 홍보영상물 제작 계약의뢰 ㅇ 디자인 개발, 편집 및 제작 3월~11월 - 디자인 및 영상물 심의(홍보담당관/매달 말) - 홍보현수막 제작/설치관련 계약의뢰(4월) ㅇ 제작물 배포 및 설치 5월~12월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2023 한강페스티벌 홍보물 제작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한강사업본부 총무부 문화홍보과
문서번호 문화홍보과-759 생산일자 2023-02-14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양정숙 (02-3780-0720) 관리번호 D0000047381736
분류정보 문화관광 > 문화사업관리 > 문화사업수행 > 한강문화사업추진 > 한강문화체험및프로그램운영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