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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한강페스티벌 기본계획

문서번호 문화홍보과-421 결재일자 2023. 1. 20.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문화홍보과장 총무부장 한강사업본부장 양정숙 차정윤 문혁 01/20 주용태 협 조 주무관 이혜수 2023 한강페스티벌 기본계획 2023. 01. 한강사업본부 (문화홍보과) ☞ 해당사항이 있는 부분에 ‘ ■ ’ 표시하시기 바랍니다. (※ 비고 : 필요시 검토내용 기재) 구 분 사전 검토항목 점검 사항 검토완료 해당없음 비 고 일반사항 정책일반 ◆ 제반 법규와 실태, 실제 현장의 의견 등을 검토하였습니까? (법령, 규칙, 통계·빅데이터, 시민의견 등) ■ □ ◆ 정책(사업) 집행의 직·간접적 영향 및 효과성을 분석하였습니까?(갈등, 약자, 일자리, 안전, 탄소 감축 등) ※ 약자 : 하단 세부 검토항목 점검 □ ■ ◆ 정책·계획·전시물·홍보물 등이 역사적 사실에 부합하는지 검토하였습니까? □ ■ ◆ 불필요한 외국어·외래어 표현 대신 바른 우리말을 사용하였습니까? ■ □ ◆ 정책·계획 등의 지속가능성을 검토하였습니까?(경제·사회·환경 등) ■ □ 약자와의 동행 목적 ◆ 경제적으로 취약한 약자를 지원하기 위한 사업인가? □ ■ ◆ 주거, 생계, 의료, 교육, 기타 분야 중 어느 것에 해당하는가? □ ■ 주거/생계/의료/교육/기타 ◆ 단순지원 사업과 사다리지원 사업 중 어느 것에 해당하는가? (단순 : 어려움 즉시 개선 / 사다리 : 계층 상향 또는 안정 유도) □ ■ 단순지원/ 사다리지원 ◆ 경제적으로 취약한 약자가 아니라 하더라도, 다양한 분야의 사회적 약자를 배려할 수 있는 수단을 포함하였는가? ■ □ 계획수립 ◆ 사업 대상자가 쉽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사업을 구성하였는가? ■ □ 집행·홍보 ◆ 집행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역효과를 최소화하기 위한 대안을 고려하였는가?(‘약자’ 낙인효과, 역차별 등) □ ■ ◆ 사업 대상자에게 적절한 홍보 수단을 채택하였는가? ■ □ 평가·환류 ◆ 사업효과를 측정할 수 있는 지표(산출, 과정, 성과 등)는 마련하였는가? 아닐 경우, 성과를 평가할 수 있는 대체·보완 수단이 존재하는가? ■ □ 2023 한강페스티벌 기본계획 총무부장:문 혁☎3780-0706 문화홍보과장:차정윤☎0765 담당:양정숙, 이혜수 ☎0720, 0718 사계절 축제 2년차를 맞이하여 보다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기획·운영 관리를 통해 1년 내내 즐거움 가득한 시민 한강축제를 구성하고자 함 1 추진개요 축제연혁 ㅇ ’13년 ~ ’21년 : ‘한강몽땅 여름축제’ 개최(총 8회) ’20년 미개최, ’21년 온라인 개최 - 가까운 한강에서 시원한 여름을 즐기는‘한강행복몽땅 프로젝트’로 시작 - 문화·예술, 수상레포츠, 환경·생태, 힐링으로 확대된 한강여름축제로 성장 ㅇ ’22년 : ‘한강페스티벌’로 축제명 변경, 사계절 축제로 확대 봄 축제 미개최 - 계절에 영향없이 한강을 즐기는 시민 여가 패턴을 반영하여 사계절 축제로 확장 - 한강공원 침수,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한강의 각 계절적 특성을 살려 40개 프로그램 실행, 77천명 시민참여 2023년 축제개요 ㅇ 기 간 : 2023. 5. ~ 12. ㅇ 장 소 : 한강 수상 및 11개 한강공원 ㅇ 주 제 : 일년내내 매력있는 핫 플레이스 한강 온갖 즐거움이 모이는 강 : Every-Fun on it, Hangang ㅇ 추진방식 : 민간용역사 대행 운영 + 민간·공공협력 사업 유치 ㅇ 계절별 주요계획 기간 테마 프로그램(안) 봄 (5.5~5.7) 함께한강(가족) 인형극, 놀이, 책방 등 가족프로그램 여름 (7.28~8.13) 시원한강(피서) 수상레저, 물놀이, 공연 등 체험·문화프로그램 가을 (10.13~10.22) 낭만한강(노을) 노을 음악회, 슬로우 자전거대회 등 한강밀착 프로그램 겨울 (12.1~12.25) 따뜻한강(연말연시) 경관조명, 빛 조형물 등 전시프로그램 2 2022년 추진성과 잘된 점 ㅇ 3년 만에 대면축제 안전하게 성료 - 코로나19 재유행의 우려 속에서 적극적인 방역 계도 활동,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를 통해 안전 축제 실시 - 여름철 집중호우로 인한 공원 침수 등 상황 발생에 대하여 신속한 의사결정, 변경 추진계획의 실시로 사고 없는 축제 성료 ㅇ 한강 상징의 콘텐츠 발굴/운영을 통해 ’23년 방향성 설정 및 노하우 축적 - 한강무비나잇, 썸머뮤직피크닉 등 여름 한강 시그니처 프로그램의 인기 재확인 - 별빛소극장, 비경쟁 자전거 대회 등 가족친화형 프로그램의 가능성 확인 ㅇ 착한 축제로서의 의미있는 공익적 운영방안 도입 - 휠체어 관람석 운영, 수어 통역 등 사회적 약자와의 동행을 고려한 다양한 기획 - 다회용 식기 사용, 플로깅 캠페인 등 깨끗한 행사 문화 캠페인 시도 개선할 점 ㅇ 축제의 대표성을 담을 수 있는 공원별·계절별 특성화 프로그램 개발 필요 - 여의도, 반포, 뚝섬, 난지 등 일부 공원에 대한 프로그램의 집중 상황 개선 필요 ㅇ 계절별 타축제와 차별화되는 한강축제만의 경쟁력 강화 필요 - 여름축제 대비 가을축제의 언론 관심도 하락, 시민참여 감소 등에 대한 대책 필요 - 다른 계절 대비 한강공원 이용객이 적은 겨울 시즌의 활성화 방안 필요 ㅇ 여름 시즌 집중호우, 태풍 등 갑작스런 기상 변화에 대한 대비책 필요 - ’22년 여름축제 20개 프로그램 중 12개 프로그램이 연기 또는 취소상황 발생 ㅇ 대 시민 서비스 향상을 위한 축제 운영 시스템의 선진화 노력 필요 - 축제 만족도 조사 결과 중 행사장소 안내 및 시민 편의 공간·서비스 개선 요구 ㅇ 축제 인지도 향상을 위한 홍보 매체 다양화 등 강화 전략 필요 - 축제 아이덴티티 개발, 국내·외 홍보 강화를 위한 유관기관 협업 추진 필요 3 2023년 추진방향 ? 계절별 대형·대표 프로그램 중심으로 축제 차별화 추진 ㅇ 한강페스티벌의 상징이 될 수 있는 ‘1계절 1대형 프로그램’의 발굴/실시 ㅇ 시민의 호응이 검증된 인기 콘텐츠의 확대 실시 및 질적 향상 집중 ?‘1공원 1대표 콘텐츠’발굴로 일부 공원에 대한 프로그램 집중 상황 개선 ㅇ 노을명소, 산책명소, 자연명소 등 공원별 차별화된 컨셉을 발굴하고 이에 대한 기획 프로그램 실시 강화, 11개 한강공원 전역으로 점차 확대 ? 기상 상황의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는 대응책 마련 및 안전관리 강화 ㅇ 여름철 기상 변수를 고려, 공원 저지대에 프로그램 배치 최소화 및 계절별 프로그램을 유기적으로 재배치하는 등 유연한 운영 전략 수립 ㅇ 한강만의 장소적 특수성(호안가, 경사지역 등)을 고려한 축제 안전관리 실시 ? 한강페스티벌 인지도 확산을 위한 브랜드 홍보 강화 및 글로벌 홍보 실시 ㅇ 축제 아이덴티티 개발, 대표 프로그램의 집중 부각 등 축제 인지도 제고 ㅇ 유관기관(서울관광재단, SBA 등) 협력을 통한 사전 및 현장 홍보 강화, 외국인 관광객 대상의 온라인 미디어 활용 등 다각적 홍보 마케팅 추진 ?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축제로 성장 ㅇ 사회적 약자의 축제 참여 기회 제공 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 환경을 생각하는 축제, 다양한 문화 장르를 수용하는 축제 실천 4 2023년 세부 추진계획 계절별 주요 프로그램(안) 구 분 내 용 신규 기획 (여름) 댄스 페스티벌, 수상레저 페스티벌, 한강문화체험 프로그램 (가을) 노을 음악회 (겨울) 크리스마스 페스티벌 기존 프로그램 강화/확대 (봄) 한강 봄 놀이동산 ? 콘텐츠 강화 (여름) 이색 배 경주대회 ? 기간 확대, 한강 야외 영화관 ? 장소의 다양화 (가을) 슬로우 자전거대회, 노을빛 힐링요가 ? 참여인원 확대 기존 프로그램 유지 (여름) 한강빌리지, 썸머뮤직피크닉, 휴휴 수영장 (겨울) 빛 조형물 등 야외전시 ? 봄 가족|엄마, 아빠, 아이 모두가 행복한 한강공원 ㅇ 기 간 : 2023. 5. 5.(금) ~ 5. 7.(일) ㅇ 주요공원 : 뚝섬한강공원 일대 ㅇ 축제방향 -‘가정의 달’ 맞이 어린이·가족 대상 프로그램 개발(엄마 아빠 행복 프로젝트) - 휠체어 등의 축제장 접근과 프로그램 관람이 용이한 배리어프리 환경 조성 ㅇ 주요 프로그램 【 한강 봄 놀이동산 】강화 -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공연 프로그램‘별빛소극장’(인형극, 무언극, 그림자극 등) - 한강공원에 앉아서, 누워서, 대화하며 자유롭게 책을 읽는‘책 읽는 한강공원’ ? 동화책, 팝업책, 소리책 등 호기심을 자극하는 다양한 종류의 도서 구비 - 인형 전시, 그림 그리기, 입체 퍼즐 맞추기 등 다양한 부대 프로그램 운영 한강책방(’22년) 인형 퍼레이드(’18년) 놀이 체험 공간(’17년) 배리어프리 환경조성(’19년) ? 여름 피서|여름 한강이 줄 수 있는 모든 것 ㅇ 기 간 : 2023. 7. 28.(금) ~ 8. 13.(일) ㅇ 주요공원 : 잠실·여의도·난지·망원·강서한강공원 일대 ㅇ 축제방향 - 시민의 높은 호응도가 확인된 한강 여름 축제의 대표 프로그램 확대 실시 - 공원별 컨셉 및 대표 프로그램 추가 발굴로 일부 공원 집중도 완화 ㅇ 주요 프로그램 【 한강 이색배 경주대회 】강화 - 페트병(PET) 등 재활용 가능 소재를 활용한 이색 배 경주대회 확대 실시 ? 기존 : 일 400명, 1일 간 운영 → 확대 : 일 500명, 3일간 운영 【 한강 야외 영화관 】강화 - 다리밑, 초록길, 유람선 등 여름밤 한강공원 곳곳에서 펼쳐지는 야외 영화관 【 한강 댄스 페스티벌 】신규 - 파이어댄스, 소셜댄스, 스트리트댄스 등 다양한 장르의 댄스 공연(물빛무대 활용) 【 공원별 대표 프로그램 추가 발굴 】신규 - 킹카누, 패들보드, 카약 등 한강 수상레포츠를 한자리에서 즐기는‘수상레저 페스티벌’(난지) - 한강의 역사, 예술 등 이야기를 활용한 ‘한강 문화체험 프로그램’개발(강서) 【 인기 프로그램 지속 실시 】유지 - 야간 수영장을 활용한 힐링 피서공간(휴휴수영장), 한강수계지자체 문화 한마당(한강빌리지), 다양한 장르의 음악과 일몰이 어우러진 피크닉형 공연(썸머뮤직피크닉) 등 댄스 페스티벌(’18년) 수상레저체험(’17년) 문화체험(겸재문화예술제 진경산수그리기) ? 가을 그레이트 선셋|가을 한강의 노을을 누리다 ㅇ 기 간 : 2023. 10. 13.(금) ~ 10. 22.(일) ㅇ 주요공원 : 반포·잠원·이촌(노들섬)·망원·양화·뚝섬(중랑천합수부)한강공원 ㅇ 축제방향 - 한강 노을과 가을 정취를 즐길 수 있는 한강 밀착형 프로그램 운영 - 가을축제 대표 프로그램으로의 위상 확보를 위한 프로그램 확대 실시 및 질적 강화 ㅇ 주요 프로그램 【 한강 슬로우 자전거 대회 】강화 - 한강공원 내 안전속도(20km/h)를 지키며 달리는 비경쟁 자전거 대회 확대 추진 ? 기존 : 일 300명, 1일 간 운영 → 확대 : 일 500명, 1일 간 운영 - 아름다운 한강 노을과 함께 라이딩 하도록 노을 조망 명소를 경유하는 코스 구성 【 노을빛 힐링 요가 】강화 - 해질녘 한강변에서 펼쳐지는 대규모 힐링 요가(기존 : 회당 20명 → 확대 : 회당 100명) 【 한강 노을 음악회 】신규 - 노을지는 가을 한강을 배경으로 즐기는 재즈, 클래식 음악 공연 슬로우 자전거 대회(’22년) 노을 음악회(’19년) 대규모 요가(미국 브룩클린 브릿지 사례) ? 겨울 연말연시|겨울에도 가고 싶은 한강 ㅇ 기 간 : 2023. 12. 1.(금)~12. 25.(월) ㅇ 주요공원 : 뚝섬한강공원 일대 ㅇ 축제방향 - 겨울 시기 한강공원의 시민 유입을 늘릴 수 있는 이슈성 프로그램 기획 - 연말연시의 따뜻하고 희망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는 조형물 설치(한지등, 트리, 눈 조각 등) ㅇ 주요 프로그램 【 한강 크리스마스 페스티벌 】신규 - 캐럴 합창 등 공연, 따뜻한 먹거리, 플리마켓, 체험 프로그램 등 소축제 운영 합창 공연(서울크리스마스마켓 사례) 체험 프로그램(문화비축기지 사례) 플리마켓(문화비축기지 사례) 【 눈썰매장, 유람선 선착장 등 한강공원 내 시설 연계 프로그램 】 - 눈썰매장 방문 시민 대상으로 볼거리를 제공하는 눈 조각 전시(해치 캐릭터 등) - 유람선 탑승을 위해 한강공원을 찾은 시민들을 위한 대형 트리 포토존 조성 눈 조각전(광화문광장, 크라운해태) 한지등 조형물(’22년) 대형 트리(문화비축기지 사례) 축제 대행용역 등 선정 ㅇ 총괄 대행용역 선정(1~3월) -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축제 운영을 위한 대행 용역사 선정 - 역 할 : 본부 자체사업 기획?실행 및 전체 프로그램 관리 - 과업기간 : 계약체결일~ ’23. 12. 31. - 선정방법 : 제한경쟁입찰, 협상에 의한 계약 ㅇ 협력 사업 공모 및 유치 추진(2~3월) - 민간협력사업 공모?선정(非예산사업(전액 민간 자부담)) 22년 17개 사업 선정, 13개 실행 ? 대상 : 전문 기획사, 관광?레저기업 등 민간기업(단체) ? 내용 : 한강을 활용한 축제 프로그램(문화예술, 설치미술, 한강투어, 수상레저 등) ※ 사업 중도 포기 혹은 운영의 질이 미흡한 사업이 발생하지 않도록 사업 선정 시 수행능력(실행의 전문성, 재정운영 등) 면밀히 점검 - 공공협력사업 유치(非예산사업(해당기관 전액부담)) 22년 2개 사업, 6개 지자체/기관 참여 ? 대상 : 한강수계지자체, 정부?공공기관, 市 실?국?본부 등 ? 내용 : ① 한강과 시너지 창출 가능한 기관 자체 기획 프로그램 ② 한강수계지자체 지역자원 홍보 프로그램(본부 기획) ‘한강빌리지’ 참여 【 협력사업 업무분담 】 민간·공공협력 한강사업본부 ·행사의 주최·주관자로서 총괄기획·실행 ·사업 추진에 따른 일체의 예산 확보 등 ·안전관리계획 등 법령에 따른 신고 이행 ·장소 사용 승인(입장권 발매 수입 납부 감면) ·축제 홍보물 프로그램 게재 등 홍보 지원 【 민간협력사업 】 한강나이트워크\42K 【 민간협력사업 】 한강킹카누물길여행 【 공공협력사업 】 한강빌리지 【 공공협력사업 】 구석구석라이브 홍보계획 ㅇ 추진방향 - 2023년 매력적인 必 방문명소 ‘한강-한강페스티벌’의 정통성 확립 - 축제 브랜드 정착 및 인지도 확산을 위한 국내·외 홍보 강화 - 시 유관부서 및 자치구 홍보매체 활용, 협력 홍보 강화를 통한 시너지 효과 극대화 ㅇ 주요 홍보계획 - 축제의 정통성을 살린 축제 아이덴티티(F.I) 개발 및 제작물 일괄 적용 ? 한강페스티벌 신규 엠블럼 개발, 일관된 관리/운영을 통해 축제 브랜드 강화 한강몽땅 여름축제 서울드럼페스티벌 템즈강축제(영국) 아비뇽페스티벌(프랑스) - 전방위적인 협력·홍보로 축제 브랜드 인지도 제고 ? 동기간에 개최되는 타 축제 및 관련 유관부서(기관)과 연계한 홍보 프로모션 활동 ? ‘즐거움을 모두 모은 한강축제’의 주제가 담긴 축제 브랜드 홍보 영상물 제작 ? 계절별 대표 프로그램 선정, 보도자료 배포 등 언론매체를 통한 집중 홍보 ? 축제 및 서울시 대표 SNS채널을 통한 사전홍보 강화로 연중 축제 붐업 조성 한강페스티벌 온라인 홍보채널 - 홈페이지 : festival.seoul.go.kr/hangang - 인스타그램 : @hangangfestival - 페이스북 : www.facebook.com/hangangriverfestival ? 공공기관 및 민간(한강공원 내 편의시설 등)의 협력을 통한 대시민 홍보 강화 ? (공공) 市 보유 매체 활용(옥외 전광판, 지하철 모니터, 시민게시판 등) 표출, 자치구 (동주민센터 포함) 인쇄홍보물(포스터, 리플릿 등) 비치, 자치구 소식지 게재 (민간) 세빛섬, 이크루즈, 한강공원 편의점 등 민간사업장 내 홍보물 비치 및 주요 한강공원 인근 아파트 대상 축제 프로그램 안내 등 홍보영상물 제작, 송출 서울시 대표 SNS 채널 활용 KTX역사 광고 - 외국인 관광객 대상의 글로벌 홍보 실시 ? 시 대표 외국어 홈페이지(english.seoul.go.kr) 및 Visit Seoul SNS채널을 통한 홍보 ? 외국어 홍보물 제작 및 관광정보센터(김포공항, 인천공항 등), 관광안내소(광화문, 시민청, 이태원 등) 등을 통한 홍보 ? 파워 인플루언서(서울산업진흥원 협력)의 축제 주요 프로그램 참여(생중계 등) 및 SNS 채널을 통한 홍보 활동 외국어 홈페이지 외국인 인플루언서 활용 홍보 외국어 홍보물 제작 축제운영·관리 ㅇ 안전관리계획 심의 및 준수 등 - 행사 유형(수상, 야간 등) 및 순간 최대 관람객의 밀집에 대비한 안전관리 철저 - 안전관리계획 분야 일상감사(市 감사위원회), 서울시 지역축제 안전관리계획 심의(市 안전총괄실) 의뢰 【 행사 안전관리 프로세스 (총무과-34666(’22. 11. 21.) 한강공원 행사 안전관리 강화 대책) 】 장소별 사전 위험성 검토 ▶ 안전관리계획 수립 ▶ 개최 전 합동안전점검 ▶ 행사 실행 ▶ 안전 관리 평가 경사지역, 호안가, 수용인원, 기타 주변 요인 등 비상연락망 확보, 유형별 시나리오 마련, 안전요원 배치 계획 등 시설물 안전 점검, 안전관리계획 현장 적용 확인 등 행사안전지원반 운영, 이상 징후 발견 시 신속 대응 안전사고, 민원 분석, 개선조치 마련 ㅇ 기상상황에 따른 안전관리 - 우천, 팔당댐 방류량, 미세먼지 비상저감 조치에 따른 단계별·상황별 대응 - 취소·연기 결정에 따른 매뉴얼 공유 및 즉시 대시민 안내(홈페이지, 다산콜 등) 【 풍수해·강우시 】 구분 평 시 (보강) 2 단계 (주의) 3단계 (경계) 4 단계 (심각) 팔당댐 방류 호우주의보 발령시 초당1,500톤 이상 방류 예고시 호우경보 발령시 초당3,000톤 이상 방류 예고시 잠수교 수위 4.5m 도달 시 초당5,000톤 이상 방류 예고시 잠수교 수위 6.5m 이상 초당15,000톤 이상 방류 예고시 조치 기상예보, 방류량 확인 ★ 수상 무동력 행사 경우 취소, 연기 ★ 수영 및 입수행사 초당 800톤 이상일 경우 취소 반포, 이촌, 난지, 강서 행사 연기 및 취소 ★ 동력 수상레저 기구 행사 경우 취소, 연기 여의도, 양화, 망원, 잠실, 광나루 행사 연기 및 취소 잠원, 뚝섬 행사 연기 및 취소 【 미세먼지 비상저감 조치 발령시 】 구분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발령기준 해제기준 발령기준 해제기준 주의보 시간당 평균 150㎍/㎥ 이상 2시간 이상 지속일 때 시간당 평균 100㎍/㎥ 미만일 때 시간당 평균 75㎍/㎥ 이상 2시간 이상 지속일 때 시간당 평균 35㎍/㎥ 미만일 때 경보 시간당 평균 300㎍/㎥ 이상 2시간 이상 지속일 때 시간당 평균 150㎍/㎥ 미만일 때는 주의보로 전환 시간당 평균 150㎍/㎥ 이상 2시간 이상 지속일 때 시간당 평균 75㎍/㎥ 미만일 때는 주의보로 전환 조치 사항 행사 취소 및 연기 (전시형 프로그램 유지) 행사 취소 및 연기 (전시형 프로그램 유지) ㅇ 축제기간 중 상황관리 - 주 단위 상황 종합관리 실시(개최 프로그램 현황, 프로그램 변동사항, 주요보도 사항 등) - 사건 사고 및 부정 보도 등 특이사항 발생 시 즉시 보고 - 행사별 청소 가이드라인 적용 시행 및 이행 여부 철저 점검 - 축제 기간 중 음수대, 화장실 등 시민 편의시설 청결 집중 관리 협조사항 ㅇ 장소사용 승인(수상행사 포함) : 운영총괄과, 수상관리과, 해당 안내센터 등 ㅇ 안전관리(행사안전지원반, 공공안전관 등) : 총무과, 운영총괄과 ㅇ 시민편의시설 청결관리(쓰레기 처리, 화장실 등) : 환경수질과 ㅇ 주차장 사용 협조(행사차량 주차요금 면제) : 공원시설과 ㅇ 홍보 : (언론) 市 대변인, (온·오프라인, 홈페이지 제작 등) 市 홍보기획관 5 향후일정 ㅇ 총괄 대행 용역사 선정 및 협력사업 공모·유치 2023. 2.~3. ㅇ 축제 포스터 등 메인 디자인 개발 2023. 3. ㅇ 계절별 축제 실행계획 수립 2023. 4.~12. - 안전관리계획 수립(일상감사 市 감사위원회, 안전관리계획 심의 市 안전총괄실) - 공식 홈페이지 오픈 등 사전 홍보 실시 ㅇ 계절별 축제 실행 2023. 5.~12. ㅇ 축제 평가 및 백서발간, 차년도 축제 기본 구상 2023. 12.~2024.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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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한강페스티벌 기본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한강사업본부 총무부 문화홍보과
문서번호 문화홍보과-421 생산일자 2023-01-20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양정숙 (02-3780-0720) 관리번호 D0000047226969
분류정보 문화관광 > 문화사업관리 > 문화사업수행 > 한강문화사업추진 > 한강문화체험및프로그램운영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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