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뷰티도시 서울』브랜드 네이밍 및 영상 공모전 결과보고

문서번호 도시브랜드담당관-9126 결재일자 2021. 12. 16.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브랜드기획팀장 도시브랜드담당관 조환종 박옥산 12/16 代박옥산 『뷰티도시 서울』브랜드 네이밍 및 영상 공모전 결과보고 2021. 12. 시민소통기획관 (도시브랜드담당관) - 2021 서울시 전략적 해외마케팅 사업 - 『뷰티도시 서울』브랜드 네이밍 및 영상 공모전 결과보고 ?뷰티도시 서울? 의 매력과 가치를 표현하는 브랜드를 개발하기 위해 추진한 브랜드 네이밍?영상 공모전 추진 결과 및 향후 계획을 보고드림 Ⅰ 추진 개요 ?? 근거 ? ‘21 서울시 전략적 해외 홍보마케팅 전문용역업체 선정 발주계획(도시브랜드담당관-1034,’21.2.5) ? ‘21 서울시 전략적 해외홍보 마케팅 변경계획(도시브랜드담당관-7387,8843) ? ?뷰티도시 서울? 브랜드 네이밍?영상 공모전 추진계획(도시브랜드담당관-7356, ’21.10.13) ?? 추진 배경 ? 서울시 뷰티 관련 사업은 각 실국에서 개별적으로 추진하여, 일관된 ‘뷰티도시 서울’의 이미지 전달에 한계 - 뷰티산업 기반 강화(경제정책실), 뷰티관광 활성화(관광체육국), 서울 뷰티 축제(문화본부) 등 ⇒ 뷰티산업을 매개로 서울의 미래 성장 잠재력을 높이고, 서울의 가치와 매력, 아름다움이 제고될 수 있는 비전을 담은 새로운 브랜드 필요 ?? 공모 개요 ? 공모기간 : 2021.10.18.(월) ~ 11.7.(일) 3주간 ? 공모부문 : 네이밍(영문 30자 이내) 및 영상(20초 이내) ? 공모대상 : 내?외국인 대상 (구글폼 활용) ? 공모주제 : 세계 트렌드를 주도하는 세계 뷰티산업의 중심도시, 서울 Ⅱ 세부 추진 내용 1) 뷰티도시 서울 브랜드 공모전 확산 ?? 사업개요 ○ 사 업 명 : 뷰티도시 서울 브랜드 공모전 홍보를 통한 국내?외 확산 ○ 기 간 : ’21.10.18 ~ 11. 7. ○ 목 표 : 공모전 안내 게시물 및 배너 배포를 통한 시 홈페이지 內 뷰티도시 서울 공모전 안내 페이지 접속 증대 ○ 집행매체 : 해외 공모전 웹사이트 2곳 및 국내 공모전 웹사이트 5곳 - 해외 공모전 웹사이트: Student Competition, HeySuccess - 국내 공모전 웹사이트: 위비티, 대티즌, 씽굿, 올콘, 씽유 ○ 대상국가 : 국내를 포함한 해외 전 지역 2) 뷰티도시 서울 브랜드 공모전 심사 ?? 심사개요 ○ 예비심사 - 일 시 : 2021.11.12.(금) - 내?외부 전문가 7인이 접수된 네이밍 및 영상 안을 심사 ○ 1차 전문가심사 - 일 시 : 2021.11.15.(월) 09시30분 ~ 12시 - 외부 전문가 10인으로 구성된 ?뷰티도시 서울?브랜드 공모전 심사단이 네이밍 100개 안과 영상 15개 안을 심사 ○ 2차 전문가심사 - 일 시 : 2021.11.26.(금) 14시 ~ 16시 - 외부 전문가 10인으로 구성된 ?뷰티도시 서울?브랜드 공모전 심사단이 디자인 지원을 통해 시각화된 네이밍 10개 안을 심사 3) 뷰티도시 서울 브랜드 공모전 선호도조사 ?? 선호도조사 개요 ○ 기 간 : ’21. 12. 3. ? 12. 8. ○ 목 표 : 선호도조사 안내 게시물 및 배너 배포를 통한 시 홈페이지 內 뷰티도시 서울 공모전 안내 페이지 접속 증대 ○ 집행방법 : 시 해외 SNS 채널과 배너광고를 통한 외국인 대상 구글폼 설문 및 서울시 온라인 패널 조사와 엠보팅을 통한 내국인 대상 설문 ○ 집행매체 : 구글 및 페이스북 배너 광고 ○ 대상국가 : 국내를 포함한 해외 전 지역 시 SNS 게시물 배너 광고 (구글 및 페이스북) Ⅲ 추진결과 1) 뷰티도시 서울 브랜드 공모전 확산 ?? 공모전 확산 결과 ○ 사이트별 게재 내역 구분 사이트명 내용 클릭수 1 국외 (413,256) Student Competition 663,371명 회원 메일 발송 23,514회 2 SNS 게시 350,341회 3 홈페이지 프리미엄 리스팅 18,354회 4 HeySuccess 회원 메일 발송 및 관련학과 확산 376회 5 사이트 인바운드 프로모션 20,671회 6 국내 (12,273) 위비티 W4 스페셜 배너 4,366회 7 대티즌 홈상단TOP 배너 1,080회 8 씽굿 하이라이트 배너 상단 랜덤 노출 3,670회 9 올콘 메인C 배너 게시판 1,809회 10 씽유 메인포스터 + 띠배너 + 리스트탑 1,338회 총합계 422,519회 ※ 10월 19일 ~ 11월 8일 오전 0시 기준 ○ 추진 효과 - 시 외국어 홈페이지 노출 208,717회, 내 손안에 서울 6,413회 조회 달성 2) 뷰티도시 서울 브랜드 공모전 심사 ?? 공모전 심사 결과 3) 뷰티도시 서울 브랜드 공모전 선호도조사 ○ 추진 효과 - 공모전 배너 노출 2,886,450회, 시 SNS 게시물 도달 168,997명, 좋아요 33,252회 달성 Ⅳ 향후계획 ?? 향후 일정 ?? 활용 방안 ? 네이밍 : ?뷰티도시 서울? 사업홍보 영상물, 광고물 제작 시 활용 등으로 활용 - 뷰티산업 육성 및 각종 뷰티 정책사업 시 활용 유도 ? 영 상 : 서울시 국내외 SNS채널을 통해 송출 및 서울시 행사에서 활용 - 시 자체 보유매체(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외국어 홈페이지 및 SNS 등 뉴미디어 확산 Ⅴ 행정사항 ?? 사업비 세부내역 ○ 예산과목 - 시민 자긍심 고취 및 도시 경쟁력 제고,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브랜드 관리, 서울시 해외 홍보마케팅, 일반운영비, 사무관리비(201-01) 【붙임】 1. 사업비 산출내역서 1부. 끝.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뷰티도시 서울』브랜드 네이밍 및 영상 공모전 결과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도시브랜드담당관
문서번호 도시브랜드담당관-9126 생산일자 2021-12-16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조환종 관리번호 D0000044331096
분류정보 문화관광 > 문화산업정책 > 문화산업정책수행 > 서울브랜드강화 > 도시브랜드해외홍보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