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응답소 민원 답변(구급대원 태도 문의)

현장 안전, 우리 모두가 점검관입니다. 양 천 소 방 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응답소 민원 답변(구급대원 태도 문의)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응답소(국민신문고)를 통해 신청하신 민원(******************, 에 대한 검토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 드립니다. 귀하의 민원 내용은 “***********************”주체에 관한 건으로 파악됩니다. 응급진료 신청서 작성과 관련하여 책임을 회피했다고 느낀 점 및 친절하지 않은 말투에 대하여 사과드립니다. 병원 응급실에서 고생하시는 보안팀에 더 친절하게 자세한 상황 설명을 하면서 응대를 했어야 했는데 그러지 못했습니다. 이대목동병원 보안팀 관계자에 의하면“환자 보호자가 없을 시 환자가 의사소통이 가능하면 보안요원이 작성, 의사소통이 불가하면 (가급적)구급대원이 대신 작성(응급진료서 작성에 대해 구급대원에 의무라고 보기에도 곤란한 점이 있다고 생각 됩니다.) 하기로 한 내용에 대해 구급대에서는 잘 모르고 있던 내용으로 구급대원과 보안팀과의 소통에 문제가 있었던 거 같습니다. 앞으로는 상호 이해와 협조 속에서 원활히 활동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습니다. 구급대원의 태도로 인해 불편을 느낀점 거듭 사과에 말씀 드리고 응급실에 근무하는 보안팀 직원분들의 마음을 헤아려서 이러한 불미스러운 발생하지 않도록 출동한 직원에게 응급실 대응요령, 민원응대 언어(말투) 등에 대한 친절교육을 실시해 구급활동에 임하도록 하겠습니다. 귀하의 소중한 신고에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추가적인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에게 연락 주시면 친절하게 설명하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소방교 이기호 구급팀장 김동원 재난관리과장 12/26 임영진 협조자 시행 재난관리과-8532 ( 2023. 12. 26. ) 접수 ( ) 우 07992 서울특별시 양천구 목동서로 180, 현장대응단 / http://fire.seoul.go.kr/yangchun 전화 02-6981-8784 /전송 02-6981-8784 / tataty@seoul.go.kr / 부분공개(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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응답소 민원 답변(구급대원 태도 문의)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양천소방서 재난관리과
문서번호 재난관리과-8532 생산일자 2023-12-26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이기호 (02-6981-8784) 관리번호 D0000049750239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