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23년도 공공서비스 예약시스템 운영 및 유지관리 용역」월간 운영 결과보고('23.11월)

문서번호 정보시스템담당관-20442 결재일자 2023. 12. 4.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담당사무관 시스템운영팀장 정보시스템담당관 정성중 임형준 12/04 우정숙 「2023년도 공공서비스 예약시스템 운영 및 유지관리 용역」 월간 운영 결과보고('23.11월) 2023. 11. 정보시스템담당관 「2023년도 공공서비스 예약시스템 운영 및 유지관리 용역」 월간 운영결과 보고('23.11월) Ⅰ 사업개요 사업기간 : '23.01.01.~ '23.12.31(12개월) 사업금액 : 154,811,800원 수행업체 : (주)엔티시스 ******** ○ 투입인력 현항 : 3명(PM:1명, PL:1명, 상담:1명) - PM : 공공서비스 예약시스템 유지관리 프로젝트 메니저 - PL : 공공서비스 예약시스템 유지관리 및 기능개선 유지관리 과업내역 연번 구 분 과업설명 1 2박 이상의 예약 취소/수수료문제 수정 2박 이상 예약한 경우 첫째 날 기준으로 처리되는 수수료나 취소 가능여부를 실제로 이용자가 이용한 날짜를 기준으로 산정하는 방식으로 계산. 2 서비스에 이용일 전 알림서비스 이용일 전날 예약자에게 이용 내역 알림 서비스 3 결제 재안내 문자 발송 결제대기 상태에서 결제완료 예정시간 1시간 전, 결제 재 안내 문자 발송[관리자 옵션] 4 심사/추천 방식에서 결제 대기중 변경시 문자 자동 전송 심사/추천 방식에서 승인/추첨 후 결제대기중으로 상태 변경 시 문자 자동 전송기능 개발[관리자 옵션] 5 심사나 추첨 방식의 결제금액 노출 변경 심사/추천 방식에서 결제예정 금액 표시방식을 심사/추첨 후 확정되는 금액 안내하는 방식으로 변경(현재는 0원) 6 진료복지 소분류 카테고리 분류 정리 진료복지 항목...일목요연하게 하나로 정리 (리스트가 많아 병원을 하나로 통합관리) 7 안정적인 시스템 운영을 위한 시스템 모니터링 체계 개선 -홈페이지 서비스 모니터링 결과 슬랙 메신저로 통보 기능 추가 -각종 연계시스템(본인인증, 비대면 자격검증, 간편로그인, 결제 등) 연계 이력 정보 관리(장애대응시 참고) 8 간편로그인 방식 확대 서울지갑, 페이코 등 간편로그인 방법 추가 ==> 네이버/카카오로그인처럼 페이코나 서울지갑을 이용한 별도의 회원가입업이 로그인 하는 기능 9 공지사항 상세화면 수정 서비스 공지사항에 예약관련 추가 정보 제공 기능 (공지사항 상세화면에 예약서비스 상세화면 링크 표출기능) ※ 서울시데이터센터 클라우드 SDDC이관 사업 지원 Ⅱ 추진사항 유지관리 누적 실적 : 91.3% 번호 작업구분명 추진월 진척율 비고 계획 실적 1 운영 현황 관리 2023.11. 91.3% 91.3% 계획 대비 실적 완료 2 운영 및 운영 상담 2023.11. 91.3% 91.3% 3 시스템 유지 관리 2023.11. 91.3% 91.3% *************************** ***************************************************************************************************************************************************************************************************************************************************************************************************** 연계서비스 점검 : 3종 연번 연계 시스템명 인터페이스 유형 연계정보 점검결과 1 서울시통합회원 DBLINK 정상 2 성능제어시스템-관리자 WEB WEB Service 동작 확인 정상 3 성능제어시스템-서비스 WEB WEB Service 동작 확인 정상 11월중 유지관리 실적 ○ 개선사항 및 기타업무 ******************************************************************************************************************************************************************************************************************************************************************************************************************************************************************************************** ○ 민원 및 운영상담업무 : 상세내역 붙임참조 총계 결제 문의 민원 처리 운영상담 시스템 사용(등록) 상점 등록 서비스 등록 기능운영문의 기타 상담 데이터처리 227 0 83 34 1 2 49 4 54 Ⅲ 운영현황 웹사이트 이용 ○ 11월 방문자수 구 분 방문자수(명) 페이지뷰(건) 비고 '23.11월 건수 466,147 6,753,120 ※ 월간 일별 방문자수 분석 : '23.11.01(수) 방문자수 최다(34,928명) 운영 상세 현황 *************** ********************************************************************************************************************************** ************* ************************************************************************************************************************************************************* ************** ******************************************************************************************************************************************************************************************************************************************************************************* ************* ******************************************************************************************************************************************************* ************* *************************************************************************************** ************************************************************************************************************************************************************************ **************************************** ******************************************************************************************************************************************** 상용SW 유지관리 : 3종 ○ 대상 : Jennifer(성능모니터링), Tmax(WetbtoB, Jeus), Tracer(성능제어) ○ 특이사항 : 없음 붙임 1. 공공서비스 예약시스템 유지관리 월간 통계정보 1부. 2. 공공서비스 예약시스템 월간업무 현황보고서 1부. 3. 공공서비스 예약시스템 서비스 수준관리 월간 보고서 1부. 4. 11월 월간업무보고 1부.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 결재문서본문.hwpx (75.12 KB)

      PDF다운로드 원문다운로드

  • 붙임1_공공서비스 예약시스템 유지관리 월간 통계정보_11월.hwpx

    비공개 문서

  • 붙임2공공서비스예약시스템 월간 업무현황보고서_11월.hwpx

    비공개 문서

  • 붙임3_공공서비스예약 서비스수준관리(2023년 11월 SLM )_월간보고서.hwpx

    비공개 문서

  • 붙임4_11월운영결과보고.zip

    비공개 문서

문서 정보

「2023년도 공공서비스 예약시스템 운영 및 유지관리 용역」월간 운영 결과보고('23.11월)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디지털정책관 정보시스템담당관
문서번호 정보시스템담당관-20442 생산일자 2023-12-04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정성중 (02-2133-2986) 관리번호 D0000049551008
분류정보 행정 > 정보통신정책 > 홈페이지웹관리 > 홈페이지운영 > 공공서비스통합예약시스템운영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