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도 공공서비스 예약시스템 운영 및 유지관리 용역」월간 운영 결과보고('23.11월)
문서번호 정보시스템담당관-20442 결재일자 2023. 12. 4.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담당사무관 시스템운영팀장 정보시스템담당관 정성중 임형준 12/04 우정숙 「2023년도 공공서비스 예약시스템 운영 및 유지관리 용역」 월간 운영 결과보고('23.11월) 2023. 11. 정보시스템담당관 「2023년도 공공서비스 예약시스템 운영 및 유지관리 용역」 월간 운영결과 보고('23.11월) Ⅰ 사업개요 사업기간 : '23.01.01.~ '23.12.31(12개월) 사업금액 : 154,811,800원 수행업체 : (주)엔티시스 ******** ○ 투입인력 현항 : 3명(PM:1명, PL:1명, 상담:1명) - PM : 공공서비스 예약시스템 유지관리 프로젝트 메니저 - PL : 공공서비스 예약시스템 유지관리 및 기능개선 유지관리 과업내역 연번 구 분 과업설명 1 2박 이상의 예약 취소/수수료문제 수정 2박 이상 예약한 경우 첫째 날 기준으로 처리되는 수수료나 취소 가능여부를 실제로 이용자가 이용한 날짜를 기준으로 산정하는 방식으로 계산. 2 서비스에 이용일 전 알림서비스 이용일 전날 예약자에게 이용 내역 알림 서비스 3 결제 재안내 문자 발송 결제대기 상태에서 결제완료 예정시간 1시간 전, 결제 재 안내 문자 발송[관리자 옵션] 4 심사/추천 방식에서 결제 대기중 변경시 문자 자동 전송 심사/추천 방식에서 승인/추첨 후 결제대기중으로 상태 변경 시 문자 자동 전송기능 개발[관리자 옵션] 5 심사나 추첨 방식의 결제금액 노출 변경 심사/추천 방식에서 결제예정 금액 표시방식을 심사/추첨 후 확정되는 금액 안내하는 방식으로 변경(현재는 0원) 6 진료복지 소분류 카테고리 분류 정리 진료복지 항목...일목요연하게 하나로 정리 (리스트가 많아 병원을 하나로 통합관리) 7 안정적인 시스템 운영을 위한 시스템 모니터링 체계 개선 -홈페이지 서비스 모니터링 결과 슬랙 메신저로 통보 기능 추가 -각종 연계시스템(본인인증, 비대면 자격검증, 간편로그인, 결제 등) 연계 이력 정보 관리(장애대응시 참고) 8 간편로그인 방식 확대 서울지갑, 페이코 등 간편로그인 방법 추가 ==> 네이버/카카오로그인처럼 페이코나 서울지갑을 이용한 별도의 회원가입업이 로그인 하는 기능 9 공지사항 상세화면 수정 서비스 공지사항에 예약관련 추가 정보 제공 기능 (공지사항 상세화면에 예약서비스 상세화면 링크 표출기능) ※ 서울시데이터센터 클라우드 SDDC이관 사업 지원 Ⅱ 추진사항 유지관리 누적 실적 : 91.3% 번호 작업구분명 추진월 진척율 비고 계획 실적 1 운영 현황 관리 2023.11. 91.3% 91.3% 계획 대비 실적 완료 2 운영 및 운영 상담 2023.11. 91.3% 91.3% 3 시스템 유지 관리 2023.11. 91.3% 91.3% *************************** ***************************************************************************************************************************************************************************************************************************************************************************************************** 연계서비스 점검 : 3종 연번 연계 시스템명 인터페이스 유형 연계정보 점검결과 1 서울시통합회원 DBLINK 정상 2 성능제어시스템-관리자 WEB WEB Service 동작 확인 정상 3 성능제어시스템-서비스 WEB WEB Service 동작 확인 정상 11월중 유지관리 실적 ○ 개선사항 및 기타업무 ******************************************************************************************************************************************************************************************************************************************************************************************************************************************************************************************** ○ 민원 및 운영상담업무 : 상세내역 붙임참조 총계 결제 문의 민원 처리 운영상담 시스템 사용(등록) 상점 등록 서비스 등록 기능운영문의 기타 상담 데이터처리 227 0 83 34 1 2 49 4 54 Ⅲ 운영현황 웹사이트 이용 ○ 11월 방문자수 구 분 방문자수(명) 페이지뷰(건) 비고 '23.11월 건수 466,147 6,753,120 ※ 월간 일별 방문자수 분석 : '23.11.01(수) 방문자수 최다(34,928명) 운영 상세 현황 *************** ********************************************************************************************************************************** ************* ************************************************************************************************************************************************************* ************** ******************************************************************************************************************************************************************************************************************************************************************************* ************* ******************************************************************************************************************************************************* ************* *************************************************************************************** ************************************************************************************************************************************************************************ **************************************** ******************************************************************************************************************************************** 상용SW 유지관리 : 3종 ○ 대상 : Jennifer(성능모니터링), Tmax(WetbtoB, Jeus), Tracer(성능제어) ○ 특이사항 : 없음 붙임 1. 공공서비스 예약시스템 유지관리 월간 통계정보 1부. 2. 공공서비스 예약시스템 월간업무 현황보고서 1부. 3. 공공서비스 예약시스템 서비스 수준관리 월간 보고서 1부. 4. 11월 월간업무보고 1부.
29838031
20231206044508
본청
정보시스템담당관-20442
D0000049551008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