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사항 확인 및 처리 협조 요청

코로나19바이러스감염병 예방 및 확산방지에 적극 동참합시다! 서울특별시 수신 (경유) 제목 민원사항 확인 및 처리 협조 요청 1. 귀 사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2. 귀 사가 입점한 통신판매중개사이버몰에서 귀 사의 물품을 구입했던 소비자로부터 불만이 접수되어 알려드리니, 해당 소비자의 불만이 원만하게 해결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소비자 정보 ○ 민원내용 - 구입한 조립식 책장을 2021.5.15. 수령함. - 수령한 책장을 조립하려고 보니 설명서가 없어 반품을 해 배송완료된 것으로 확인되나, 판매자와 연락도 되지 않고 전화 조차 받지 않음. 소비자가 귀 사에 알려준 번호는 송장번호가 아닌 택배예약번호로 확인되었으며 운송장번호로, 목적지가 부산으로 확인되어 소비자에게 알아보니 물품 발송 주소지로 반품했다고 함. 3. 한편 상기 민원은 전자상거래법 제17조(청약철회등)제3항, 제18조(청약철회등의 효과)제2항 및 제10항과 관련되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소비자가 구입했던 물품의 반환이 확인되었음에도 물품대급 환급이 이루어지지 않았다면 즉시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끝. 서 울 특 별 시 장 주무관 최은희 소비자보호팀장 代최은희 공정경제담당관 05/31 박주선 협조자 시행 공정경제담당관-10693 ( ) 접수 ( ) 우 04520 서울특별시 중구 서소문로 124 시티스퀘어빌딩 15층 / 전화 02-2133-5372 /전송 02-768-8852 / iris0804@seoul.go.kr / 부분공개(6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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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사항 확인 및 처리 협조 요청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노동민생정책관 공정경제담당관
문서번호 공정경제담당관-10693 생산일자 2021-05-31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최은희 (02-2133-5372) 관리번호 D0000042668978
분류정보 경제 > 산업진흥 > 유통업지원 > 방문판매업관리 > 통신판매업점검및행정처분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