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수도사업소 CU********8*******A07***************E0500-1 수신자 ***님 (경유) 제목 수질검사 신청 민원 처리 결과 안내 1. 서울시 상수도 행정에 협조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2. 우리 기관에서 실시한 수질검사 결과를 아래와 같이 알려드립니다. 【 아 래 】 민원접수번호 ************* 신청인 *** 주소 ***************************************************** 신청내용 수도를 필터끼워서 사용하고 있는데, 너무 잦은 교체가 필요할 정도(30일 1회)여서 검사가 필요합니다 검사자 *** 채수일 2023.11.08. 검사일 2023.11.08. 처리일 2023.11.08. 검사 결과 구분 pH 잔류염소 탁도 NH3-N 철 (정상기준) (5.8-8.5) (4.0mg/L이하) (0.5NTU이하) (0.5mg/L이하) (0.3mg/L이하) 결과 7.2 0.19 0.20 - 0.01 구분 구리 아연 망간 염소이온 일반세균 (정상기준) (1mg/L이하) (3mg/L이하) (0.05mg/L이하) (250mg/L이하) (100CFU/ml이하) 결과 불검출 - - - 구분 총대장균군 대장균 맛 냄새 판정결과 (정상기준) (불검출/100ml) (불검출/100ml) (무미) (무취) 결과 - - 무미 무취 적합 구분 항목 및 검사결과1 항목 및 검사결과2 결과 기준이내 - 원인분석 조치사항 및 처리결과 수질상태 검사 고객님의 수질검사 신청에 따라 귀 댁을 방문하여 수질검사를 실시한 결과 위와 같이 5개 항목 모두 수질기준에 적합하였습니다. 서울의 수돗물 아리수는 믿고 마실 수 있는 안전한 물이므로 안심하고 음용하시기 바랍니다. 문의하신 샤워기 필터의 변색은 냉수 쪽에서는 녹물이 검출되지 않는 것으로 보아, 보일러 또는 온수배관의 노후로 인하여 발생한 녹물이 출수되어 보이는 것으로 상수도배관의 문제는 아닙니다. 우리 서울시(동부수도사업소)는 항상 믿고 마실 수 있는 안전한 아리수 공급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아리수에 대한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언제라도 동부수도사업소 행정지원과 수질팀(☎02-3146-2657)으로 연락 주시면 성의를 다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민원처리과정에서 불만이나 이의가 있을 경우 시정을 요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상수도사업본부홈페이지 : arisu.seoul.go.kr 불편신고 02)3146-1031 ◆민원상담/신고 : cyberdasan.seoul.go.kr (서울시청홈페이지) ◆다산콜센터 : 국번없이 120 ◆공직자 비리신고센터 : clean.seoul.go.kr 02)6360-4800 . 끝. 동부수도사업소장 주무관 김경진 수질팀장 이윤용 행정지원과장 11/08 김호남 협조자 시행 행정지원과-24429 ( 2023. 11. 8. ) 접수 ( ) 우 04744 서울특별시 성동구 고산자로10길 13 동부수도사업소, 1층 행정지원과 (행당동) / http://arisu.seoul.go.kr 전화 02-3146-2657 /전송 02-3146-2677 / kkj8040@seoul.go.kr / 부분공개(6)
29642331
20231109100508
본청
행정지원과-24429
D0000049344494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