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응답소 민원 답변(접수번호 20231102804488)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서울, "엄마아빠 행복 프로젝트" 서 울 특 별 시 수신 정○○귀하 (경유) 제목 응답소 민원 답변(접수번호 20231102804488)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응답소(120 전화상담)를 통해 신청하신 민원(접수번호: 20231102804488)에 대한 검토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귀하의 민원은 서울특별시 보라매병원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준수와 관련해 병원 직원의 과도한 안내 방법과 이후의 불친절한 고객 응대로 불편을 겪으셨다는 의견을 주셨습니다. 귀하께서 주신 의견에 대해 검토한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코로나19의 감염병 등급 조정(2급→4급) 이후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가 전면 권고로 전환되었음에도, 감염병 전파에 취약하고 중증·사망 위험성이 높은 고위험군의 이용 시설에는 아직 착용 의무가 유지되고 있습니다. (의무 유지 시설) 병원급 이상 의료기관, 감염취약시설 중 입소형 시설 최근 의무 유지 시설에 해당하는 보라매병원에서 그 의무의 준수가 가볍게 인지되고, 그로 인해 종사자와 환자, 방문객까지 마스크 착용 소홀이 확대되고 있다는 민원이 증가하여, 서울시는 해당 병원에 엄격한 조치를 통해 적정 감염관리 체계를 이룰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와 관련 업무를 추진하면서 병원 측의 다소 과도한 안내가 있었고, 거친 언성이 심중에 상처가 된 점 안타까운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보라매병원은 귀하의 의견을 접수하고, 안내데스크와 안전 총괄팀 전체 직원을 대상으로 고객과의 의사소통, 경청기법과 사과 표현 등에 대해 재교육을 완료하였습니다.(교육 일자 : 2023.11.06.(월)17:00) 교육을 통해 친절하고 정확한 마스크 착용 안내를 하겠다는 보라매병원의 재발 방지 노력을 전해드리면서, 시립병원의 친절한 의료환경 조성을 위해 아낌없는 의견 주신 귀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추가적인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서울시 시민건강국 공공의료추진단 전철 주무관(☎ 02-2133-9245)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설명하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민원행정서비스 개선을 위해 처리결과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끝. 서 울 특 별 시 장 주무관 전철 시립병원강화팀장 노일권 공공의료추진반장 11/07 오승제 협조자 시행 공공의료추진단-10697 ( 2023. 11. 7.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3층 공공의료추진단 시립병원강화팀 / http://www.seoul.go.kr 전화 02-2133-9245 /전송 02-768-8868 / chwals@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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응답소 민원 답변(접수번호 20231102804488)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건강국 공공의료추진단
문서번호 공공의료추진단-10697 생산일자 2023-11-07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전철 (02-2133-9245) 관리번호 D0000049336924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