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요금관리시스템 유지관리 용역 10월 운영 실적 보고

문서번호 요금제도과-11177 결재일자 2023. 11. 6.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요금제도과장 요금관리부장 이순희 이창훈 11/06 안병희 "아리수는 오늘도 당신의 삶과 함께 합니다!" 요금관리시스템 유지관리 용역 10월 운영 실적 보고 요금관리시스템(Arisu인포 시스템 외) 유지관리 용역 ′23. 10월 운영 실적 보고 2023. 11. 요금관리부 (요금제도과) 요금관리시스템(Arisu인포 시스템 외) 유지관리 용역 ′23. 10월 운영 실적 보고 요금관리부장 : 안병희☎3146-1601 요금제도과장 : 이창훈☎1180 담당 : 이순희☎1573 상수도 세입관리의 기본이 되는 요금관리시스템의 안정적 운영과 지속적인 기능개선을 위하여 「2023년 요금관리시스템 유지관리 용역」을 수행하고 10월 운영실적을 보고함 1 사업개요 사 업 명 : 2023년 요금관리시스템 유지관리 용역 사업기간 : 2023. 1. 1 ~ 2023. 12. 31.(12개월) 계약금액 *************************************** 사업대상 : Arisu인포, 사이버고객센터, 계량기(검침, 교체)유지관리 (요금관련 S/W 10종, H/W 3종 포함) 구 분 시스템 기능 Arisu인포시스템 상?하수도 요금, 물이용 부담금을 조정 부과하기 위해 검침부터 고지서 송달까지 요금조정 전과정을 관리하는 과징업무 시스템 - 수용가, 검침, 조정 및 고지, 수납, 체납, 세입현계, 시스템관리 등 사이버 고객센터 대시민 시민의 요금조회, 이사정산, 자가검침 등 온라인 민원신청서비스 시설공단 대행업무 계량기 교체, 검침용역의 업무지원 PDA 검침 시스템 계량기 검침 및 고지서 송달관련 자료를 검침원이 사용하는 PDA와 Arisu인포시스템에 송?수신하는 시스템 계량기 교체 계량기 교체대상 조회 및 교체결과 자료를 교체원이 사용하는 PDA와 대행업무지원?Arisu인포시스템에 송?수신하는 시스템 집행현황 ****** ****************************************************************************************************** ************************************** 상주인원 : 총 6명 성 명 업 무 소 속 ***** 수행 PM, 공통, 자동납부 ******* ***** 수납, 현계 ******* ***** 수시분, 체납, PDA, 검침 ******* ***** 조정, 경정, 고지서 ***** ***** 수용가 ***** ***** 사이버고객센터, 대행업무, 전자고지 ***** 2 2023년 10월 월간업무 현황 추진기간 : 2023. 10. 1 ~ 10. 31 추진실적 : 총 32건(정기과업 8건, 수시과업 24건 진행중 3건) ○ 주요실적 - 체납 결손처리시 조정테이블의 사용여부 변경 안되도록 수정 ?체납 결손처리시 조정테이블의 사용여부를‘N’으로 변경되고 있음 ?최초 부과된 정보는 유지되야 하므로 사용여부 변경 안되도록 수정 - 청구서 우편송달이력 등록 ?우편송달이력 등록 테이블 생성(TN_CH_GOJI_POST) ?고지파일(정기분, 자동납부, 체납, 독촉) 생성시 우편송달 이력에 저장 - [수납확인내역서]소유자명 선택 및 특이사항 입력란 추가 ?수납확인내역서에 소유자명을 선택하여 표기하도록 개선 ?미납건수, 소유자명 표시 위치변경 : 기물번호 다음 라인으로 표기 ?비고란에 사업소 담당이 특이사항을 입력할 수 있도록 추가 - UMS 발송이력 조회조건(발신자명, 사업소, 구, 동) 추가 ?검색조건에 발신자명, 사업소, 구, 동명으로 검색 추가 - 고지파일 생성 프로그램 속도 개선 ?로그파일 및 요금계산결과 테이블에 필요한 카운트 쿼리의 PLAN이 개발DB와 운영DB가 달라 힌트 추가함 ?자동납부고지서 생성시 작업테이블 업데이트를 SP_CH_CG_CALC_WORK_CREAT 프로시저 호출하면서 처리건수 누적이 안되어 직접 업데이터 구문 추가함 - 스마트검침 검침방법 일괄변경을 위한 조회 및 변경기능 추가 ?스마트검침 제공 뷰정보 기준으로 처리를 위한 조회조건 기능 추가 ?공통코드 추가 : GC021(검침대상구분코드)(TRMD01:스마트검침외, TRMD02:스마트검침) - [자동납부청구이력관리]기완납 추가/시금고 자료조회 분리 ?자동납부청구이력관리 화면 하단에 기존에 있던 완납자료 추가 ?시금고 납부자료는 상단 [조회]버튼 클릭시에 조회하지 않고 하단 시금고 납부자료 탭을 클릭한 경우에 조회하여 삭제처리 하도록 조회 기능을 분리함 ?시금고 DB링크 오류 시 재실행 하도록 수정(try_catch) ?삭제대상 조회 쿼리 속도개선 - [전자결재관리]결재후처리 완료된 자료 요금반영 불가 ?결재 후처리가 완료된 경우에는 전자결재관리에서 요금반영시 메시지 처리하여 요금반영이 불가하도록 개선 ?전자결재이력(탭)에서 하단에 결재후처리 일시가 표출되도록 개선 ○ 응용시스템별 실적 **************** 구분 계 Arisu인포시스템 PDA검침/교체 대행업무 사이버고객 센터 소계 공통 수용가 검침 조정 수납 체납/ 수시 세입현계 전자 고지 자동납부 총건수 (진행중) 32 (3) 25 (3) 3 6 (3) 1 2 2 7 - 3 1 - 1 6 정기과업 8 (3) 8 (3) - 4 (3) - - - 2 - 1 1 - - - 수시과업 24 17 3 2 1 2 2 5 - 2 - - 1 6 ○ 정기과업 주요실적 : 8건 관리번호 메뉴 과업내용 완료기한 처리일자 23-5-8 수용가관리 수용가 소유자정보변경 관련 세움터 연계방식 개편 12.31 처리중 23-9-1 수용가관리 수급자/독립 정비메뉴 기능 개선 12.31 처리중 23-10-1 수용가관리 다자녀 감면확대 시행 관련 아리수인포 기능개선 12.31 처리중 23-10-2 자동납부 [자동납부청구이력관리] 기완납 추가/시금고자료조회 분리 10.31 10.12 23-10-3 전자고지 앱고지-간편결제사(하나카드) 추가 10.31 10.30 23-10-4 수용가관리 스마트검침 검침방법 일괄변경을 위한 조회 및 변경기능 추가 11.30 10.24 23-10-5 체납 미납/체납 생성시간 변경 10.31 10.31 23-10-6 체납 복지 사각대지 발굴 관련 체납자료 요청 10.31 10.20 ○ 수시과업 주요실적 : 24건 구 분 과업 내용 공통 ○ 수운영정보시스템에 접속정보 생성 및 권한 부여 ○ [UMS발송이력] 조회조건(발신자명) 추가 ○ [전자결재관리] 결재후처리 완료된 자료 요금반영 불가 수용가관리 ○ 수용가 감면집계 데이터 생성시 감면제외납기에 따른 감면상태값 변경기능 추가 ○ 수용가 검색시 기물번호 복사 기능추가 전자고지 ○ 이메일 고지서 본문, 앱고지서 안내사항 이미지 변경 요청(11월분) ○ 고객지원 민원안내서비스-재발송 버튼 클릭 시 오류 수정 검침 ○ 검침내역조회메뉴 명칭 변경 요금조정 ○ 청구서 우편송달이력 등록 ○ 고지파일 생성 프로그램 속도개선 수시분 ○ [수시분조정등록] 납부정보의 청구지가 다른경우를 체크한 다음 납부자 주소를 먼저 검색하고 사용자 주소를 검색할 경우 납부자 주소 정보가 유지될 수 이도록 수정 수납 ○ [수납확인내역서] 소유자명 선택 및 특이사항 입력란 추가 ○ ETAX 수납 카드 추가에 따른 요금시스템 반영 체납 ○ 체납 결손처리시 조정테이블의 사용여부 변경안하게 수정 ○ [재산압류내역]체납소유자 정보가 1건 이상일 경우 1건만 조회 되도록 수정 ○ 복지부 데이터 추출 요청 : 정수처분 내역 ○ [정수처분내역] ‘최근처리현황만‘ 체크가 없을 경우 처분내역 모두 조회되도록 수정 사이버고객 ○ 요금조회 > '일반용 요금계산' 내용 중 문구 추가 요청 ○ 정보통신접근성 개선 솔루션(문서뷰어) 적용 요청 ○ 메인화면 '원격연결' 버튼 삭제 요청 ○ "요금납부방법 > 자동납부(카드)" 내용 수정요청 ○ 사이버 고객센터 홈페이지 서울시 관련 GNB 작업 ○ 몽땅정보만능키 연계를 위한 샘플 테스트 코드 작성 대행업무 ○ 대행업무(교체) 작업배정 개선 ○ 시스템 정기점검 결과 : 특이사항 없음 - 요금관련 상용S/W 및 H/W 정기점검 ******* ?MagicLine(전자고지보안), iMailer(대량메일발송), ARS/ACS(자가검침), 검침 및 계량기교체 PDA 단말기 - 시스템 성능관리 확인 ******** ○ 개인정보 접속기록 점검결과 : 특이사항 없음 ******* - 대상(2종) : Arisu인포시스템, 사이버고객센터 3 행정사항 11월 과업수행(정기/수시) : ‘23. 11. 1. ~ 2023년 10월 기성검수 완료 및 기성금 지출 :‘23. 11. 3. **************************** ************************** ********************************** ************************* ******************* ********************* ********************* ************************ *********************** *************************** 끝.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 결재문서본문.hwpx (184.08 KB)

      PDF다운로드 원문다운로드

  • 붙임1.월간보고서(10월_정기수시과업).pdf

    비공개 문서

  • 붙임2.일별유지관리내용(10월_통합).xlsx

    비공개 문서

  • 붙임3.정기점검보고서(10월_4종).pdf

    비공개 문서

  • 붙임4-1.개인정보 접근이력 점검(10월_Arisu인포시스템).pdf

    비공개 문서

  • 붙임4-2.개인정보 접근이력 점검(10월_아리수 사이버고객센터).pdf

    비공개 문서

  • 붙임5.성능보고서(10월).zip

    비공개 문서

  • 붙임6. SLA평가보고서(10월).zip

    비공개 문서

  • 붙임7.용역직원 출근부(10월).pdf

    비공개 문서

  • 붙임8.용역직원 급여이체내역(10월).pdf

    비공개 문서

  • 붙임9.안전보건협의체 회의(10월).pdf

    비공개 문서

  • 붙임10.접근권한 점검 체크리스트(아리수인포 사이버고객센터).xlsx

    비공개 문서

문서 정보

요금관리시스템 유지관리 용역 10월 운영 실적 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본부 요금관리부 요금제도과
문서번호 요금제도과-11177 생산일자 2023-11-06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0년
작성자(전화번호) 이순희 (02-3146-1573) 관리번호 D0000049325456
분류정보 환경 > 상수도 > 상수도관련관리일반 > 상수도요금관리 > 상수도요금관리시스템운영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