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안전, 우리 모두가 점검관입니다. 강 서 소 방 서 수신 재난관리과장 (경유) 제목 2023년 동절기 소방용수시설 일제조사·정비 계획일정 변경 보고(발산) 1. 발산119안전센터-4121(2023.10.12.)호 “23년 동절기(하반기) 소방용수시설 일제 조사.정비 계획 보고(발산)”와 관련입니다. 2. 위와 관련하여 발산119안전센터 소방용수시설 일제조사 ? 정비 계획 일정 변경을 아래와 같이 보고합니다. 가. 기 간 : 2023. 11. 3.(금) ~ 11. 10.(금) 나. 조사대상 : 발산119안전센터 관내 소방용수시설 등 ○ 소방용수시설 : 484개소(소화전,급수탑) , 비상소화장치 7개소 다. 조사방법 : 자체계획 → 현장확인 → 조사점검 → 결과확인 → 기록보존 라. 복무방법 : 비번일 8시간 초과근무(09:00~17:00)※ 당번자출동대기 비번자 일제수리 ○ 11/3(2팀 8시간 초과근무), 11/8(1팀 8시간 초과근무), 11/10(3팀 8시간 초과근무) 마. 세부계획 : 붙임 참조 바. 중점사항 1) 자체 계획 수립 후 조사일정 재난관리과 통보(변경 시 건별 추가 통보) 2) 일제조사 전 적수(녹물) 발생·지하식소화전 손잡이 돌출 방지를 위한 직원 교육 철저(교육 동영상 활용) 3) 시설물 정상작동 여부 및 소방용수표지·적색노면표시 설치 상태 등 확인 4) 도색 및 보온 필요대상 조사(3년 이내 도색·보온 대상 제외) 5) 소방용수시설 관련 물품 및 비상소화장치 적재비품 수요량 파악 6) 공공데이터 표준 제공을 위한 세부현황 기초값 현행화·오류값 재검토 ※ 비상소화장치 사용법 교체 및 소방차불통지역 주차구획선 파악 병행 3. 행정사항 가. 소방용수시설 일제조사 실시 후 119행정정보시스템 현행화 나. 부서장은 소방일제조사 안전사고 방지 교육 및 안전책임관 지정 다. 조사결과는 2023. 11. 24.(금) 까지 제출 붙임 1. '23년 동절기 소방용수시설 일제조사·정비 계획(방침서) 1부. 2. 소방용수시설 일제조사 결과(서식) 1부. 3. 소방용수시설 세부현황(서식) 1부. 4. 비상소화장치 세부현황(서식) 1부. 5. 비상소화장치 사용법 교육·훈련 제출서식 1부. 6. 적색 노면표시 설치 현황 및 신설지역 파악(서식) 1부. 7. 도색 및 보온 세부현황 파악(서식) 1부. 8. 소방용수시설 관련 물품 및 비상소화장치 적재비품 파악(서식). 1부. 9. 11월중 소방수시설 일제조사 일정 및 담당자(대용량 첨부) 1부. 끝. 발산119안전센터장 주임 김동현 진압2대장 김성환 119안전센터장 10/27 임덕용 협조자 시행 발산119안전센터-4335 ( 2023. 10. 27. ) 접수 ( ) 우 08282 서울특별시 강서구 강서로 329, 발산119안전센터 (내발산동) / http://fire.seoul.go.kr/gangseo 전화 02-6981-5175 /전송 02-2664-0962 / 25072@seoul.go.kr / 부분공개(6)
29563134
20231031045507
본청
발산119안전센터-4335
D0000049247235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