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응답소 민원 답변(접수번호 20231015900121)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서울, "엄마아빠 행복 프로젝트" 서 울 특 별 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응답소 민원 답변(접수번호 20231015900121)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응답소(민원상담)를 통해 신청하신 민원(접수번호: 20231015900121)에 대한 검토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귀하의 민원은 서울대병원·보라매병원의 파업과 관련하여 가. 병원 진료 마비 및 공백 우려 나. 파업사태의 조기 종료 촉구에 관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귀하의 질의사항에 대해 검토한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먼저 가족분의 사고에 119구급대와 보라매병원의 신속한 응급 대처로 초기 치료가 잘 이루어진 점, 시립병원의 관계자로서 다행으로 생각하며 불의의 사고에 대한 심심한 위로를 말씀을 드립니다. 초기 치료 이후 중환자실로 옮긴 후 병원의 파업으로 인해 일반병실로 이동이 불가했다는 의견은 환자의 인적사항을 함께 제시해 주시지 않아 직접적인 도움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다만, 비슷한 사례로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 사례가 있는지 병원 중환자실의 상황을 파악해 조치토록 하겠습니다. 나. 서울특별시 보라매병원은 10.11.(수) 시작으로 16(월)까지 6일째 파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서울시는 보라매병원의 파업 참가 현황, 응급실 중환자실 등 필수 유지 부서의 적정 운영 여부 등을 수시로 모니터링하며, 진료의 마비나 공백 사태가 발생되지 않도록 지속 관리 중에 있습니다. 또한 서울시는 민간위탁시설인 보라매병원 노사 간의 협의사항에 대해서 직접 관여 또는 결정할 수는 없으나 공공의료의 마비로 서울시민에게 피해가 전가되지 않도록 상호 간 적극적인 타협의 자세를 권고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파업이 해결될 때까지 지금의 관심과 노력을 다하여 발생 가능한 비상상황의 대응에도 만전을 기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추가적인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서울시 시민건강국 공공의료추진단 전철 주무관(☎ 02-2133-9245)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설명하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민원행정서비스 개선을 위해 처리결과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끝. 주무관 전철 시립병원강화팀장 노일권 공공의료추진반장 10/17 오승제 협조자 시행 공공의료추진단-9911 ( 2023. 10. 17.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3층 공공의료추진단 시립병원강화팀 / http://www.seoul.go.kr 전화 02-2133-9245 /전송 02-768-8868 / chwals@seoul.go.kr / 부분공개(6)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응답소 민원 답변(접수번호 20231015900121)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건강국 공공의료추진단
문서번호 공공의료추진단-9911 생산일자 2023-10-17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전철 (02-2133-9245) 관리번호 D0000049161399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