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24~2025년 주전산기 및 부대장비 유지관리 용역 발주계획

문서번호 전산정보과-9922 결재일자 2023. 10. 6. 공개여부 부분공개(2,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전산정보과장 요금관리부장 상수도사업본부부본부장 상수도사업본부장 조항훈 한재훈 안병희 권민 10/06 유연식 협 조 기획예산과장 문병기 재무회계과장 양연화 주무관 최혜선 2024~2025년 주전산기 및 부대장비 유지관리 용역 발주계획 2023. 10. 상수도사업본부 (전산정보과) ☞ 해당사항이 있는 부분에 ‘ ■ ’ 표시하시기 바랍니다. (※ 비고 : 필요시 검토내용 기재) 구 분 사전 검토항목 점검 사항 검토완료 해당없음 비 고 일반사항 정책일반 ◆ 제반 법규와 실태, 실제 현장의 의견 등을 검토하였습니까? (법령, 규칙, 통계·빅데이터, 시민의견 등) □ ■ ◆ 정책(사업) 집행의 직·간접적 영향 및 효과성을 분석하였습니까?(갈등, 약자, 일자리, 안전, 탄소 감축 등) ※ 약자 : 하단 세부 검토항목 점검 □ ■ ◆ 정책·계획·전시물·홍보물 등이 역사적 사실에 부합하는지 검토하였습니까? □ ■ ◆ 불필요한 외국어·외래어 표현 대신 바른 우리말을 사용하였습니까? ■ □ ◆ 정책·계획 등의 지속가능성을 검토하였습니까?(경제·사회·환경 등) □ ■ 약자와의 동행 목적 ◆ 경제적으로 취약한 약자를 지원하기 위한 사업인가? □ ■ ◆ 주거, 생계, 의료, 교육, 기타 분야 중 어느 것에 해당하는가? □ ■ 주거/생계/의료/교육/기타 ◆ 단순지원 사업과 사다리지원 사업 중 어느 것에 해당하는가? (단순 : 어려움 즉시 개선 / 사다리 : 계층 상향 또는 안정 유도) □ ■ 단순지원/ 사다리지원 ◆ 경제적으로 취약한 약자가 아니라 하더라도, 다양한 분야의 사회적 약자를 배려할 수 있는 수단을 포함하였는가? □ ■ 계획수립 ◆ 사업 대상자가 쉽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사업을 구성하였는가? □ ■ 집행·홍보 ◆ 집행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역효과를 최소화하기 위한 대안을 고려하였는가?(‘약자’ 낙인효과, 역차별 등) □ ■ ◆ 사업 대상자에게 적절한 홍보 수단을 채택하였는가? □ ■ 평가·환류 ◆ 사업효과를 측정할 수 있는 지표(산출, 과정, 성과 등)는 마련하였는가? 아닐 경우, 성과를 평가할 수 있는 대체·보완 수단이 존재하는가? □ ■ 2024~2025년 주전산기 및 부대장비 유지관리 용역 발주계획 주전산기 및 부대장비의 정기점검을 통한 장애 예방 및 지속적인 운영환경 개선으로 365일 안정적인 정보서비스 제공에 만전을 기하고자 함 1 추진근거 2024년도 정보·통신시스템의 효율적 운영을 위한 전산정보과 신규 및 계속사업 추진계획(전산정보과-7692호, ‘23.7.28.) 2 운영현황 주전산기 및 부대장비 현황 2023. 10월초 기준 구 분 항 목 ****** ********************************* ****** ******************************* ******* *********************************** 3 추진계획 추진방향 ? 정보시스템 체계적 관리를 통한 장애 예방 강화로 상시 안정성 확보 ? 장애 예방 및 복구, 안정성 확보를 위한 유지관리 전문업체 선정 사업개요 ? 사 업 명 : 2024~2025년 상수도 주전산기 및 부대장비 유지관리 용역 ? 사업대상 : **************************** 구 분 항 목 ******** ********************************** ********* ******************************** ******* ************************** ? 사업기간 : 2024년 1월 ~ 2025. 12월(2년, 장기계속계약) 《장기계속계약 추진근거》 ◆ 지방계약법 제24조 및 동법 시행령 제78조(장기계속계약 및 계속비계약) ◆ 행정기관 및 공공기관 정보시스템 구축·운영 지침 제36조의2(장기계속계약) ? 사업내용 : 장애 예방 및 복구, 365일 최적의 운영환경 유지 ************************************ · 상주 1명 1회/1주 근무, 분야별 담당자 월 1회 방문 점검 · 주요장비 및 SW는 제조사 “물품공급 및 기술지원협약” 하여 안정성 확보 · 기술지원협약 대상 : 통합스토리지(클로잇), TMAX미들웨어(티맥스소프트), 통합백업(데이터소프트), 통합메시지(티젠소프트) - 예방활동 : 정기점검 월1회, 수시점검(장애발생시) · 서버 오류(이상유무) 및 사용률 점검, 전산실 온도 및 습도 유지 등 - 장애복구 : 장애발생시 2시간 이내 도착, 4시간 이내 복구 - 시스템 운영환경 개선 : SW패치 등 운영환경 최적화 - 보안관리강화 : 서버 취약점 점검 후 수시 조치 ? 계약방법 : 제한경쟁입찰(협상에의한계약)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협상에 의 한 계약체결), 제44조(지식기반사업등의 계약방법) ? ************************ *********************************** **************************************** ※ 총액으로 입찰하여 연차별로 계약 체결, 2차수 계약 예산은 ’25년 예산 편성 - 산출내역 : 붙임#3. 유지보수 용역 원가계산서 참조 - 예산과목 : 상수도사업비용, 영업비용, 일반관리비, 행정정보시스템 유지보수, 공공운영비 4 추진일정 사 전 절 차 과업심의 위원회 ? 기술지원 협약체결 ? 계약심사 의뢰 (전산정보과) (본부, 상용SW 제조공급사) (시 계약심사과) 발 주 ? 계 약 사전공고 ? 발주의뢰 ? 입찰공고 ? 제안서평가 및 협상 ? 계약체결 사업착수 (나라장터, 홈페이지) (시 재무과) (나라장터, 홈페이지) (전산정보과) (시 재무과, 전산정보과) ? 과업심의위원회 개최 : ‘23. 10월 ? 제조사 및 공급사 기술지원협약 체결 : ‘23. 10월 ? 계약심사 의뢰 : ‘23. 10월 ? 입찰전 사전공고(5일간) : ‘23. 11월 ? 사업발주 및 입찰공고(재무과) - 20일공고 : ‘23. 11월 ? 제안서 기술평가 및 사업자 선정(전산정보과) : ‘23. 12월 ? 계약체결(재무과) 및 사업 착수 : ‘24. 1월 ※ 본 사업은 회계연도 시작 전 계약 체결사업으로, 계약의 효력이 발생하는 시점에 본 사업비와 다르게 예산이 확정되는 경우 계약금액이 조정될 수 있음(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 및 동법시행령 제76조) 붙임 1. 24~25년 주전산기 및 부대장비 유지보수 용역 대상 1부. 2. 24~25년 주전산기 및 부대장비 유지보수 용역 제안요청서 1부. 3. 24~25년 주전산기 및 부대장비 유지보수 용역 원가산출내역서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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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1. 2024~2025년 주전산기 및 부대장비 유지보수 대상 상세내역.hw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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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2. (수정)제안요청서(2024~2025년 상수도 주전산기 및 부대장비 유지관리 용역).hw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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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3. 원가계산서(2024~2025년 주전산기 및 부대장비(2024 25년 계약).xls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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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2025년 주전산기 및 부대장비 유지관리 용역 발주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본부 요금관리부 전산정보과
문서번호 전산정보과-9922 생산일자 2023-10-06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조항훈 (02-3146-1565) 관리번호 D0000049096427
분류정보 환경 > 상수도 > 상수도관련기반시설및인력 > 상수도전산화운영및관리 > 전산장비및소프트웨어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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