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전자상거래 관련 소비자피해 구제를 위한 협조 요청 등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서울, "엄마아빠 행복 프로젝트" 서 울 특 별 시 수신 ****************** (경유) 제목 전자상거래 관련 소비자피해 구제를 위한 협조 요청 등 1. 귀 구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2. 귀 구에 신고된 통신판매업자로, 해당 사업자가 운영하는 사이버몰에서 물품을 구입한 소비자상담이 서울시 전자상거래센터로 단기간에 다수 접수되어 연락을 취하고 있으나 연락이 원활하지 않고 처리가 되지 않음에 소비자피해구제 및 피해확산 방지를 위해 귀 구에 협조 요청드립니다. 가. 사업자정보 ******************************** ****************************************************** ************************** ******************************************** 나. 민원인 및 민원내용 ㅇ 민원인 : ********* ㅇ 민원내용 - ********구입 후 대금 결제함. 배송에 2주 정도 걸린다고 했으나, 1개월이 지나도 배송되지 않고 업체와 연락이 되지 않음. - 주문 취소 및 환급을 원함. 다. 협조 요청 사항 ㅇ 사이버몰 표시 사업장 소재지에서의 영업 여부 확인 및 결과 회신 - 영업 시 ① *********************************************이메일로 송부한 소비자상담 건 즉시 확인 및 신속한 환급 조치(「전자상거래법」제18조 제2항), ② ***************************************물품 공급이 어려운 경우 지체없이 알리고 환급에 필요한 조치(「전자상거래법」제15조 제2항) 요청 ******************************************************************************************************************************************************* 붙임 서울시 전자상거래센터 접수 소비자상담 현황 1부. 끝. 서 울 특 별 시 장 주무관 최은희 소비자보호팀장 정현영A 공정경제담당관 05/18 代주재영 협조자 시행 공정경제담당관-12019 ( 2023. 5. 18. ) 접수 ( ) 우 04520 서울특별시 중구 서소문로 124 시티스퀘어빌딩 15층 / http://www.seoul.go.kr 전화 02-2133-5372 /전송 02-768-8852 / iris0804@seoul.go.kr / 부분공개(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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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전자상거래센터 접수 소비자상담 현황_이엔지샵(정리)_2023.05.18.xls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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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상거래 관련 소비자피해 구제를 위한 협조 요청 등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노동공정상생정책관 공정경제담당관
문서번호 공정경제담당관-12019 생산일자 2023-05-18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최은희 (02-2133-5372) 관리번호 D0000048086277
분류정보 경제 > 산업진흥 > 유통업지원 > 방문판매업관리 > 통신판매업점검및행정처분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