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육아휴직에 따른 대체인력 채용 계획

문서번호 행정지원과-19171 결재일자 2023. 9. 22. 공개여부 부분공개(6)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행정관리팀장 행정지원과장 강남수도사업소장 김민건 임지미 이영세 09/22 박기용 협 조 민원총괄팀장 황인순 육아휴직에 따른 대체인력 채용 계획 2023. 9. 강 남 수 도 사 업 소 (행정지원과) ☞ 해당사항이 있는 부분에 ‘ ■ ’ 표시하시기 바랍니다. (※ 비고 : 필요시 검토내용 기재) 구 분 사전 검토항목 점검 사항 검토완료 해당없음 비 고 정책의제 형성 ◆ 정책현안에 대해 현황과 실태를 검토하였습니까? - 현황자료(통계자료, 빅데이터 등) 및 실태조사서 검토 타지자체 유사정책 및 국내외 사례 분석 등 □ ■ ◆ 시민 및 관련전문가 의견을 반영하였습니까? - (시민참여) 청책토론회, 시민공모, 설문조사 등 - (전문가 자문) 자문위원회, TF운영, 타당성 검토조사, 젠더자문관 등 □ ■ 정책수립 ◆ 정책화를 위한 제반 법규(근거법령 및 규칙, 지침 등)는 검토하였습니까? - (선거법) 공직선거법 등 각종 법률 저촉여부 - (성별분리통계) 성별분리통계 생산?제시?분석 등 □ ■ ◆ 정책(사업) 집행의 직·간접적 영향 및 효과성을 분석 하였습니까? - (갈등) 이해관계 당사자 간 갈등 및 대책 마련 - (사회적 약자)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 등 - (일자리) 일자리 창출, 직·간접 채용, 전문인력 양성, 창업지원 - (안전) 시민 안전 위험요인 및 대책, 안전 관리 등 - (온실가스 감축) 건물 및 수송 분야 에너지사용 절감방법, 폐기물 발생 억제 대책 등 □ ■ 정책집행 ◆ 타기관, 민간단체 등과의 협의·협력 및 이견 조정 등을 검토하였습니까? - (타기관) 타기관(중앙정부, 지자체), 민간(단체) 등의 자원 활용 방안 - (자치구 영향) 자치구 행정·인사·재정 부담 및 적정성, 파급효과 분석 등 □ ■ ◆ 정책·계획 등의 지속가능성을 검토하였습니까? - (지속가능성) 지역경제 발전, 사회적 형평성, 환경보전 등 □ ■ 정책홍보 ◆ 국내외 정책(사업)홍보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 (홍보) 국내보도자료, 기자설명회, 현장설명회 - (정책영문화) 영문제목·요약, 해외언론보도, 외국어 홈페이지 게시 등 - (성평등) 성별고정관념?성차별적 내용 포함 여부 검토 □ ■ 기타사항 ◆ 불필요한 외국어·외래어 표현 대신 바른 우리말을 사용하였습니까? ■ □ ◆ 공개 여부를 "비공개"로 설정했다면 법적근거를 명확히 검토하였습니까? (정보공개법 제9조 제1항 제1호~제8호) □ ■ 육아휴직에 따른 대체인력 채용 계획 행정지원과장:이영세☎3146-4710 행정관리팀장:임지미☎4711 담당:김민건☎4712 대체인력을 채용하여 육아휴직에 따른 인력 부족을 해소함으로써 민원응대 부담을 완화하고 업무공백을 최소화하고자 함 □ 추진근거 ㅇ 2023년 출산휴가 등 대체인력 운영지침 안내(인사과-6784, 2023.2.16.) ㅇ 서울시 기간제 노동자 채용 공통 지침 개정(노동정책담당관-11342, 2019.9.20.) □ 인력현황 ㅇ 육아휴직자 현황 - 성 명 : ************ - 소속부서 : ************ - 담당업무 : ************************ - 휴직기간 : ***************************************** ㅇ 민원총괄팀 인력현황 - ************자 행정관리팀 육아휴직자 1명 발생에 따라 민원총괄팀 인원 1명을 행정관리팀으로 발령 예정임 ※ 발령예정자 : ***(*******) - 민원상담직원은 7명에서 6명으로 감소될 예정임(대체인력 포함) ※ 상담직원 : 누수요금 감면 담당자 2명을 제외한 민원총괄팀 인원 □ 문제점 ㅇ 인력부족에 따른 업무과중으로 직원 피로도 증가 - '23.8.31. 기준 총 인입콜은 ******건이며, 직원 1인당 하루 평균 **건을 응대하여야 함(상담직원 6인 기준, 영업일 167일) ㅇ 시민에 대한 민원응대서비스 수준 저하 우려 □ 대체인력 운영방안 ㅇ 운영기간 : 2023. 10. 10. ~ 2024. 7. 9. (9개월) ㅇ 채용유형 : 기간제근로자 ㅇ 업무내용 : 민원상담 및 민원콜 응대업무 ㅇ 근무시간 : 주 5일 근무(1일 8시간, 주 40시간) □ 채용절차 대체인력 추천 서류 검토 및 면접 실시 대체인력 배치 요청 부서 배치 민원총괄팀 → 행정관리팀 행정관리팀 행정지원과 → 인사과 행정지원과 ※「서울시 기간제 노동자 채용 공통 지침 개정」(노동정책담당관-11342, 2019.9.20.)에 따라 '정규직의 휴직·파견으로 인해 긴급하게 결원보충이 필요한 경우'이므로 공고절차 생략 ㅇ 대체인력 추천(붙임 1 참고) ㅇ 서류 검토 및 면접실시 - 면접심사 개요 ? 면접일시 : 2023. 9. 26.(화) 10:00 ~ 10:30 ? 면접장소 : 강남수도사업소 본관 2층 회의실 ? 대상인원 : 1명 ? 면접방법 : 블라인드 면접 ? 합격인원 : 1명 ※ 적격/부적격 여부 심의 ? 합격발표 : 2023. 9. 26.(화) 13:00, 개별통보 - 면접심사 위원회 구성 및 운영 ? 구성 : 3명(내부위원) / ********************** ※ 위원장은 위원중에서 호선하며, 해당 위원 부재시(휴가, 교육 등) 업무대행자가 대행 ? 평정요소 : 서울특별시 인사규칙 제16조제1항 준용(5항목) ? 평정방법 : 50점 만점이며, 평정요소마다 각각 상(10~7점), 중(6~4점), 하(3~0점)로 평정함 평정요소별로 평정점과 총첨란에 총점기록, 시험위원란에 서명 날인 - 합격자 결정 : 서울시 기간제 노동자 채용 공통 지침 준용 ? 각 면접위원이 채점한 평정점수의 평균이 30점 이상일 경우 합격 ? 단, 면접위원의 과반수가 5개 평정요소 중 2개 항목 이상을 "하"로 평정한 경우와, 위원의 과반수가 어느 하나의 동일한 평정요소에 대하여 "하"로 평정한 경우에는 불합격 ? 면접시험 총괄표 평균점수 산정 시 소수점 2자리 이하까지로 하되, 소수점 3자리에서 반올림 처리 ㅇ 배치 요청 : 인사과에 대체인력(행정보조원) 추천 ㅇ 부서 배치 : 행정지원과 민원총괄팀 □ 향후계획 ㅇ 면접심사 : 2023. 9. 26.(화) ㅇ 채용(추천) 및 배치 - 합격자 추천(행정지원과 → 인사과) : 2023. 9. 26.(화) - 부서배치(행정지원과 민원총괄팀) : 2023. 10. 10.(화) ※ 근로계약기간 : 2023. 10. 10. ~ 2024. 7. 9. ㅇ 대체인력 근무상황 관리(근무상황부 제출) : 민원총괄팀 ㅇ 근로계약서 작성 및 근무실적 평정 등 : 행정관리팀 붙임 1. 추천 대상자 자료 3부. 2. 면접시험 양식 4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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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 1. 기간제근로자 추천대상자 자료.z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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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 2. 면접시험 양식.hw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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육아휴직에 따른 대체인력 채용 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강남수도사업소 행정지원과
문서번호 행정지원과-19171 생산일자 2023-09-22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김민건 (02-3146-4712) 관리번호 D0000049011515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인사조직(서무) > 인사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