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23년 하반기 민원응대(전화·방문) 서비스 품질 점검 실시 안내

현장 안전, 우리 모두가 점검관입니다. 동 작 소 방 서 수신 수신자 참조 (경유) 제목 2023년 하반기 민원응대(전화·방문) 서비스 품질 점검 실시 안내 1. 市민원담당관-21472(2023.9.18.)호 「2023년 하반기 민원응대(전화·방문) 서비스 품질 점검 실시 안내」와 관련입니다. 2. 고품질의 민원서비스 향상을 제고하고자 2023년 하반기 민원응대(전화·방문) 서비스 품질 점검계획을 다음과 같이 실시할 예정이오니, 각 부서장은 민원 응대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해 만전을 기하기 바랍니다. ○ 하반기 민원응대(전화·방문)서비스 품질 점검 개요 구 분 전화 민원응대 방문 민원응대 점검대상 *** 전부서 점검시기 ******************************** 점검횟수 *** *** 점검항목 (배점) ********************** ****************************** ***************** ******************** ********* 3. 세부 추진계획 가. 민원(전화)응대 서비스 향상을 위한 자체 교육 ○ 각 부서별 자체 민원응대교육 실시(업무 시작 전) ­ - 시 기 : 매일 실시(교대 점검 시 병행) ­ - 주 관 : 내근부서?(선임팀장), 외근부서(상황실) - (지휘팀장) ­ - 내 용 : 민원(전화)응대 품질평가표에 의한 대처 및 응대 요령 등 ※ 상황실 민원(전화)응대 안내 교육 방송 1일 2회 실시 : 1차 08:55 / 2차 12:55 나. 민원(전화)응대 관련 각 과별 운영 ○ 각 과별 전화 응대 관련 상시 대기 인원 1명 이상 확충 (중식 교대로 실시) ※ 대기 담당이 한 직원에게 편중되지 않도록 하시고, 전화 벨 3회 이내에 받을 수 있도록 교육 ※ 중식 교대로 실시하되 교대 인원은 11:40 전 식사 허용.(각 과 1 ~ 2명) 다. 전 직원 민원응대(전화/방문) 품질평가표 숙지 ○ 민원응대 서비스 품질평가표 평가 내용, 평가유형 등 사전 숙지 ○ 품질평가표 수시로 확인하도록 코팅 등 방법으로 행정전화 인근 비치 활용 4. 행정사항 ○ 각 부서장은 민원(전화/방문)응대 서비스에 소홀함이 없도록 평가기간 중 직무교육을 철저히 하여 주시고, 서비스 품질점검에 응한 것으로 추정되는 경우에는 감찰(내선:312)에게 유선으로 통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붙임 1. 2023년 민원응대(전화·방문) 서비스 품질 점검계획 1부. 2. 민원응대(전화·방문) 서비스 품질 점검대상 1부. 3. 민원응대(전화·방문) 서비스 품질 점검표 1부. 끝. 소 방 행 정 과 장 수신자 각 과 및 안전센터 주임 정종훈 행정팀장 이재준 소방행정과장 09/21 공병렬 협조자 시행 소방행정과-8694 ( 2023. 9. 21. ) 접수 ( ) 우 07062 서울특별시 동작구 여의대방로16길 55, (신대방동) 3층 소방행정과 / http://fire.seoul.go.kr/dongjak 전화 02-6913-7712 /전송 02-843-7119 / apb2000@seoul.go.kr / 대시민공개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 결재문서본문.hwpx (42.52 KB)

      PDF다운로드 원문다운로드

  • 붙임1 2023년 민원응대 서비스 품질 점검계획.pdf

    비공개 문서

  • 붙임2 민원응대 서비스 점검대상.pdf

    비공개 문서

  • 붙임3 민원응대 서비스 점검표.pdf

    비공개 문서

문서 정보

2023년 하반기 민원응대(전화·방문) 서비스 품질 점검 실시 안내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동작소방서 소방행정과
문서번호 소방행정과-8694 생산일자 2023-09-21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정종훈 (02-6913-7712) 관리번호 D0000049006228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