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23년 하반기 민원응대(전화·방문)품질점검 계획

현장 안전, 우리 모두가 점검관입니다. 양 천 소 방 서 수신 수신자 참조 (경유) 제목 2023년 하반기 민원응대(전화·방문)품질점검 계획 1. 민원담당관-21472(2023. 9. 18.)호 “2023년 하반기 민원응대 서비스 품질 점검 실시 안내”와 관련입니다. 2. 고품질의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해 실시하는 미스터리 쇼퍼(시민을 가장한 모니터링요원)를 활용한 민원응대(전화, 방문)서비스 품질 점검 대비 사항 입니다. 가. 점검 개요 구 분 전화 민원응대 방문 민원응대 점검시기 2023. 9. 25.(월) ~ 10. 20.(금) (3주간) 점검횟수 5회 3회 점검항목 맞이태도(15), 연결태도(15), 상담태도(45), 종결태도(20), 전체만족도(5) 환경(5), 맞이태도(25), 상담태도(50), 종결태도(15), 전체만족도(5) 나. 추진내용 ○ "친절방송"으로 활기찬 직장 분위기 조성(1일 1회- 필요시 추가방송) ○ 방문 민원인 안내 책임관 운영(의용소방대원-기동복 착용) ○ 전화 민원응대 품질 평가표 매뉴얼 비치 ○ 적극행정으로 고객만족도 향상: 중식시간 당번자 지정 운영 다. 결과조치 - 미흡부서 별도 교육 실시 및 전화서비스 품질향상을 위한 자체 개선안 제출 - 2023년 서울시 민원행정서비스 평가점수에 반영 및 평가결과 공개 3. 행정사항 ○ 각 부서장은 전화·방문 민원 응대 점검표 사항을 전 직원 수시로 교육 및 근무에 철저를 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붙임 1. 2023 민원응대서비스 품질 향상 자체 계획 1부. 2. 민원응대 서비스 점검표 1부. 3. 민원FAQ 1부. 양 천 소 방 서 장 수신자 재난관리과장, 예방과장, 현장대응단장, 신정119안전센터장, 신월119안전센터장, 목동119안전센터장, 신트리119안전센터장 주임 홍성철 행정팀장 이회영 소방행정과장 代이회영 소방서장 09/19 박찬호 협조자 시행 소방행정과-9565 ( 2023. 9. 19. ) 접수 ( ) 우 07992 서울특별시 양천구 목동서로 180, 소방행정과 / http://fire.seoul.kr/yangchun 전화 02-6981-8612 /전송 02-6981-8619 / redredrose@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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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3 하반기 전화,방문 민원응대 서비스품질 향상 자체 계획.hw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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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민원응대 서비스 점검표.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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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3. 민원FAQ(소방본부-소방서) (1) (1).xls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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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 정보

2023년 하반기 민원응대(전화·방문)품질점검 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양천소방서 소방행정과
문서번호 소방행정과-9565 생산일자 2023-09-19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홍성철 (02-6981-8612) 관리번호 D0000048984200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