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요금과다 및 업무태만』에 대한 답변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서울, "엄마아빠 행복 프로젝트" 강서수도사업소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요금과다 및 업무태만』에 대한 답변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응답소(120 문자상담)를 통해 신청하신 민원(접수번호: 20230819812119)내용은 '23. 5. 31. 계량기 교체 후, 평소와 다른 비정상적 요금 과다부과와 이에 따른 옥내 누수 점검 요청에 대하여 신속하지 않은 업무처리에 대한 불만인것으로 확인하였습니다. 시민님의 민원사항에 대해 검토한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사용량 격증 원인은 옥내누수,계량기고장,정상적인 사용,오검침 등으로 발생합니다.옥내누수로 인하여 수도요금이 과다징수되는 경우가 대부분이오니 옥내 수돗물 미사용시 계량기 별침이 회전할 경우 옥내 누수이오니 우선 자체적으로 점검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계량기고장 등으로 과다 부과되었는지 여부는 관리검침을 실시할 예정이며 계량기 고장 확인시에는 계량기를 교체하도록 하겠습니다. 나. 누수점검 요청 지연으로 불편을 느끼신 민원은 저희 수도사업소에 민원 요청접수한 상황이 없어 자세히 답변드리기 곤란하며 시민님의 너그러운 마음으로 이해와 협조 부탁 드립니다. 향후에는 이러한 민원 사례가 없도록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추가적인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 강서수도사업소 요금과 **********************에게 연락 주시면 친절하게 설명하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환절기에 건강관리 잘하시고 시민님의 가정에 행복한 일만 있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주무관 김미 요금관리2팀장 정풍년 요금과장 08/25 代정풍년 협조자 시행 요금과-16694 ( 2023. 8. 25. ) 접수 ( ) 우 08013 서울특별시 양천구 목동동로 155, 강서수도사업소 요금과 (신정동) / http://water.seoul.go.kr 전화 02-3146-3900 /전송 02-3146-3939 / gimmi3121@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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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금과다 및 업무태만』에 대한 답변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강서수도사업소 요금과
문서번호 요금과-16694 생산일자 2023-08-25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김미 (02-3146-3900) 관리번호 D0000048793617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