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23년 7월 서울교통질서 통합플랫폼운영 및 유지관리 용역 월간보고

문서번호 교통지도과-31280 결재일자 2023. 8. 16. 공개여부 부분공개(2)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시스템운영관리팀장 교통지도과장 최성수 이창한 08/16 代장광섭 협 조 2023년 7월 서울교통질서 통합플랫폼 운영 및 유지관리 용역 월간보고 2023. 8. 도시교통실 (교통지도과) ☞ 해당사항이 있는 부분에 ‘ ■ ’ 표시하시기 바랍니다. (※ 비고 : 필요시 검토내용 기재) 구 분 사전 검토항목 점검 사항 검토완료 해당없음 비 고 일반사항 정책일반 ◆ 제반 법규와 실태, 실제 현장의 의견 등을 검토하였습니까? (법령, 규칙, 통계·빅데이터, 시민의견 등) □ ■ ◆ 정책(사업) 집행의 직·간접적 영향 및 효과성을 분석하였습니까?(갈등, 약자, 일자리, 안전, 탄소 감축 등) ※ 약자 : 하단 세부 검토항목 점검 □ ■ ◆ 정책·계획·전시물·홍보물 등이 역사적 사실에 부합하는지 검토하였습니까? □ ■ ◆ 불필요한 외국어·외래어 표현 대신 바른 우리말을 사용하였습니까? ■ □ ◆ 정책·계획 등의 지속가능성을 검토하였습니까?(경제·사회·환경 등) □ ■ 약자와의 동행 목적 ◆ 경제적으로 취약한 약자를 지원하기 위한 사업인가? □ ■ ◆ 주거, 생계, 의료, 교육, 기타 분야 중 어느 것에 해당하는가? □ ■ 주거/생계/의료/교육/기타 ◆ 단순지원 사업과 사다리지원 사업 중 어느 것에 해당하는가? (단순 : 어려움 즉시 개선 / 사다리 : 계층 상향 또는 안정 유도) □ ■ 단순지원/ 사다리지원 ◆ 경제적으로 취약한 약자가 아니라 하더라도, 다양한 분야의 사회적 약자를 배려할 수 있는 수단을 포함하였는가? □ ■ 계획수립 ◆ 사업 대상자가 쉽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사업을 구성하였는가? □ ■ 집행·홍보 ◆ 집행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역효과를 최소화하기 위한 대안을 고려하였는가?(‘약자’ 낙인효과, 역차별 등) □ ■ ◆ 사업 대상자에게 적절한 홍보 수단을 채택하였는가? □ ■ 평가·환류 ◆ 사업효과를 측정할 수 있는 지표(산출, 과정, 성과 등)는 마련하였는가? 아닐 경우, 성과를 평가할 수 있는 대체·보완 수단이 존재하는가? □ ■ 2023년 7월 서울교통질서 통합플랫폼(s-TOP) 운영 및 유지관리 용역 월간보고 「2023년 서울교통질서 통합플랫폼 운영 및 유지관리 용역」사업의 7월 월간 추진실적과 8월 월간 추진계획을 보고함 1 사업개요 ㅇ 사 업 명 : 2023년 서울교통질서 통합플랫폼 운영 및 유지관리 ㅇ 사업기간 : '23. 1. 1. ~ '23. 12. 31. ㅇ 계 약 자 : (주)씨씨미디어서비스 컨소시엄(도급 : 엑스텐정보(주)) ㅇ 계약금액 : 860,250천원 ㅇ 사업내용 - 서울교통질서 통합플랫폼(s-TOP) 운영 및 유지관리 - 서울시 교통위반 단속조회서비스(cartax) 운영 및 유지관리 - 사업용 차량 단속 앱 제작 등 기능고도화 3종 2 7월 운영현황 □ 민원처리 현황 ㅇ s-TOP 민원처리 현황 구 분 소계 7월 6월 5월 120다산 민원(연계) *************** ******* ******* ******* 자치구 전화민원(수기) *************** ****** ****** ****** 행정안정부 민원(수기) ********* ** ** ** 소 계 ************** ******* ******* ******* ㅇ 120 다산 민원 등록 체널별 민원 건수(7월까지 누계) 구 분 스마트불편신고앱 (생활불편신고) 문자 접수 챗봇 접수 전화 접수 합 계 건수 ******* ******* ******* ******* ******* 비율 ***** ***** ***** ***** **** □ 단속현황 ㅇ 단속 채널별 단속 실적 구 분 소계 7월 6월 5월 도 보 *************** ******* ******* ******* 고정형 CCTV *************** ******* ******* ******* 이동형 CCTV *************** ****** ****** ****** 스마트불편신고앱 (과태료부과) *************** ****** ****** ****** 소 계 ************** ******* ******* ******* □ 서울시 교통위반 단속조회 서비스(CARTAX) 이용현황 ㅇ 현 황 구 분 소계 7월 6월 5월 방문자 ******* ******* ******* ******* 인증건수 ******* ******* ******* ******* 의견제출 ******* ******* ******* ******* 이의제기 ****** ******* ******* ******* ㅇ 본인인증 유형별 이용현황 (7월) 구분 간편인증(개인) 금융인증서 문자 국민 카카오 네이버 페이코 신한 삼성P 통신P 개인 사업자 사업자 인증건수 ***** ****** ***** *** *** *** ***** ***** *** ***** 비 율 **** ***** ***** **** **** **** ***** ***** **** ***** 3 7월 사업 추진실적 □ 2024년 유지관리비 시·자치구 공동분담 추진 ㅇ 공동분담안에 대한 자치구 의견 수렴(2차) 결과보고 : ********** ㅇ 25개 자치구에 2024년 분담금 예산편성 요청 : ********** - 1개 자치구당 분담금 : *************************************** □ 2024년 운영 및 유지관리 용역 사업 추진 ㅇ 방침서 작성 : ********** - ***************************** - 운영 및 유지관리 비용 시·자치구 공동분담 ·*********************************************** - 사업내용 ·************* ·**************************** ·******************** ㅇ 예산타당성 심사 요청 : ********** - ******************************************** □ 사업관리 ㅇ s-TOP 7월 개인정보 접속기록 작성 및 제출 ㅇ s-TOP 7월 과태료부과 시민신고 통계자료 작성 ㅇ 공간정보담당관 스마트불편신고앱 서버 연계 호출 URL 변경 - ************************** ㅇ 외국인대상 택시 불법영업행위 인터뷰 앱 관련 운수지도팀 협의 - 현장단속앱 & 관리자 화면 구성 및 기능 사용자 요구사항 협의 ㅇ 강남구 주민센터별 상반기 단속 통계자료 제공 ㅇ 개인정보처리시스템 환경조사서 작성(정보시스템담당관) ㅇ ****************************** - 주요기능 : ************************ ㅇ 현장민원 업무처리 개선을 위한 관련부서 회의 - 일시 :****************************************************** - 참석 : **********************************, ************************* - 내용 : ***************************** ㅇ 운행자변경 관리서비스 연계 속도 개선 협의 - *********************** - ************* □ 유지관리 ㅇ 25개 자치구 단속 & 민원처리 헬프데스크 운영 ㅇ 서울시 교통위반 단속조회서비스 운영 및 자치구 기술지원 ㅇ ******************************** 기반 현장단속앱 운영 및 기술지원 ㅇ AI 기반 단속사진 자동 모자이크 시스템 운영 및 기술지원 ㅇ ********************************************** ㅇ 행안부 모바일전자정부 오프라인 점검 - 작업일시 : ****************************** - 서비스 영향도 : ************ ㅇ 데이터센터 정기 오프라인 백업 - 일시 : ****************************** - 내용 : 데이터센터 운영 장비 정기 백업 - 서비스 영향도 : *********** ㅇ 자치구 고정형 CCTV 연계 작업 - 송파구 : ************ - 광진구 : ************************** ㅇ 자치구 방문********************** - ******************** □ 장애 및 조치사항 ㅇ 응답소 ↔ s-TOP 연계 현장민원 송수신 오류 - 일시 : ************************* - 원인 : ******************************* - 서비스 영향도 : ************************** □ 기능 개선 ㅇ 카택스 차량 조회시 팝업 문구 수정 - 기존 :‘해당 차량은 과태료 부과 또는 체납(주정차/전용차로위반, 자 동차 과태료 체납, 자동차세) 정보가 없습니다' - 변경 ·[차량소유주가 아닌 경우] :‘인증하신 인증서 정보와 차량 소유주 정보가 일치하지 않습니다.(과태료 부과 정보는 차량소유주 본인만 인증호 확익할수 있습니다)' ·[차량소유주인데 부과, 체납정보가 없는 경우] :‘해당 차량은 과태 료 부과 또는 체납(주정차/전용차로위반, 자동차 과태료체납, 자동 차세) 정보가 없습니다.' ㅇ 현장민원 처리시 ******** 추가 및 종결처리 기능 ㅇ ************************************ ************* - 구축내용 · 현장앱 : ********************************** · 관리SW : ******************************************* - 서비스 화면 ㅇ 임대차량 운행자 변경시스템 개발************ - 구축내용 · ************************** · **************************************** · ****************************** · ************************ · ********************************** - 서비스 화면 4 8월 추진계획 □ 외국인 대상 인터뷰 등록 하이브리드앱 서비스 시행 ㅇ ***************************** ㅇ 서비스 시행 : ********* ㅇ 대상부서 : ***** □ 임대차량 운행자 변경관리 시스템 시범서비스 ㅇ ************************************ ****************************** ㅇ 서비스 시행 : ********* ㅇ 대상기관 : ************ □ 응답소 연계 현장민원 '확인후 안내' 추가 적용 ㅇ 주요내용 - ********************************* - ************************************ 붙임 1. 2023년 7월 서울교통질서 통합플랫폼 유지관리 월간 보고서 1부. 2. 2023년 7월 서울교통질서 통합플랫폼 유지관리 기타 보고서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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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1 2023년 7월 서울교통질서 통합플랫폼 운영 및 유지관리 월간 보고서.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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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2 2023년 7월 서울교통질서 통합플랫폼 운영 및 유지관리 기타 보고서.z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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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 정보

2023년 7월 서울교통질서 통합플랫폼운영 및 유지관리 용역 월간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도시교통실 교통기획관 교통지도과
문서번호 교통지도과-31280 생산일자 2023-08-16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최성수 (02-2133-4563) 관리번호 D0000048733047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시정운영(서무) > 정보통신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