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답변]민원 처리 관련 제안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서울, "엄마아빠 행복 프로젝트" 서 울 특 별 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답변]민원 처리 관련 제안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응답소(120 전화상담)를 통해 신청하신 민원**********************에 대한 검토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귀하께서는 민원접수시 해당 지자체 및 부서로 이관시에 업무개선이 잘 이루어지지 않아, 서울시에서 민원 처리에 대한 관리 감독을 해달라는 제안을 주셨습니다. 우리시에서는 '민원 처리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2조(처리상황의 확인ㆍ점검)'에 따라 민원의 처리상황과 운영실태를 매월ㆍ점검하고 있으며, 민원응대 서비스 품질 점검 및 민원행정서비스 평가를 통하여 민원응대 태도는 물론 민원 처리기간 준수율 및 단축율, 시민만족도 등 민원 처리 절차에 대한 관리ㆍ감독을 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민원에 대한 답변은 서울시 및 자치구 조직과 분장사무를 규정하고 있는 관계 법령에 따른 권한과 책임있는 부서 및 지자체에서 검토하여 처리하고 있으며, 자치구의 경우 민원법령상 별도 행정기관에 해당되어 민원 처리에 대하여는 시의 관리 감독 범위에 일정부분 한계가 있음을 널리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민원 내용과 관련된 업무 처리 및 개선 등에 대한 구체적인 안내가 필요하신 경우 소관업무 담당자에게 문의주시면 보다 상세하게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추가적인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서울시 홍보기획관 민원담당관 김미진 주무관(☎ 02-2133-6464)에게 연락주시면 상세하게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민원행정서비스 개선을 위해 처리결과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주무관 김미진 민원기획팀장 장정호 민원담당관 08/14 김성연 협조자 시행 민원담당관-18539 ( 2023. 8. 14. ) 접수 ( ) 우 04514 서울특별시 중구 서소문로 124, 19층 / http://www.seoul.go.kr 전화 02-2133-5233 /전송 02-2133-5233 / kmj11@seoul.go.kr / 부분공개(6)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민원답변]민원 처리 관련 제안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홍보기획관 민원담당관
문서번호 민원담당관-18539 생산일자 2023-08-14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김미진 (02-2133-5233) 관리번호 D0000048721368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