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국민신문고] 시민안전보험 상담센터의 불친절 개선촉구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서울, "엄마아빠 행복 프로젝트" 서 울 특 별 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국민신문고] 시민안전보험 상담센터의 불친절 개선촉구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응답소(국민신문고)를 통해 신청하신 민원(접수번호: 20230808900397)에 대한 검토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귀하의 민원내용은 시민안전보험 관련 문의로 상담센터와 통화하시던 중 발생한 불친절 대응에 관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시민안전보험은 재난이나 그밖의 예상치 못한 사고로 피해를 입은 시민들에게 최소한의 생활안전자금을 보장하기 위한 정책으로서, 서울시와 KB손해보험 컨소시엄과의 계약에 의해 추진되고 있는 서울시의 시민안전정책입니다. 금번 통화하신 상담센터는 보다 원활하고 전문적인 상담을 위해 KB손해보험 측에서 마련한 전문상담인력들로서, 보험에 대한 소개부터 실제 접수까지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정확한 정보전달과 원활한 신청접수가 본연의 역할임에도, 이 과정에서 불친절로 인한 불편함을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민원내용을 KB손해보험 측으로 전달하여, 불필요한 고통을 야기하는 일 없도록 잘 교육하여 같은 일이 발생하지 않게끔 예방조치를 실시하겠습니다.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추가적인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서울시 재난안전관리실 안전총괄관 재난안전정책과 김영빈 주무관(☎ 02-2133-8025)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설명하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주무관 김영빈 재난수습팀장 代서준원 재난안전정책과장 08/10 김희갑 협조자 시행 재난안전정책과-2631 ( 2023. 8. 10.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서울특별시청 10층(안전총괄과) / http://www.seoul.go.kr 전화 02-2133-8025 /전송 02-2133-0762 / kyb612@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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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신문고] 시민안전보험 상담센터의 불친절 개선촉구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재난안전관리실 안전총괄관 재난안전정책과
문서번호 재난안전정책과-2631 생산일자 2023-08-10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김영빈 (02-2133-8025) 관리번호 D0000048706444
분류정보 안전 > 재난예방관리 > 안전관리총괄업무 > 안전대책수립 > 시민안전대책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