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소상공인담당관-7280 결재일자 2023. 6. 28.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온라인판로지원팀장 소상공인담당관 박채현 박지선 06/28 최선혜 협조 『2023년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개척 지원사업』 시즌별 온라인 기획전 운영계획 『2023년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개척 지원사업』 시즌별 온라인 기획전 운영계획 2023. 6. 노동·공정·상생정책관 (소상공인담당관) 『2023년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개척 지원사업』 시즌별 온라인 기획전 운영계획 소상공인담당관:최선혜☎2133-5530 온라인판로지원팀장:박지선☎5141 담당:박채현☎5161 소상공인의 매출증대 및 온라인 판로개척 지원사업 성과제고를 위해 연간 지출이 증가하는 시기에 맞춰 시즌별로 온라인 기획전 <슈퍼서울위크>를 개최하고자 함 Ⅰ 추진개요 □ 추진근거 ㅇ「서울특별시 소상공인 기본 조례」제8조(소상공인 지원 및 육성) ㅇ 2023년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개척 지원 추진계획(소상공인담당관-2185,’23.2.21.) □ 추진방향 ㅇ 기획전 할인쿠폰 발행으로 서울시 소재 소상공인 제품 소비 활성화 ㅇ 사업 참여 소상공인 온라인 입점 및 기획전 지원으로 사업목적 달성 □ 운영개요 ㅇ 운영기간 : **************************************************** ㅇ 운영기관 : 한국생산성본부(보조사업자) ㅇ 참여대상 : ******************** ㅇ 소요예산 : ******************************* < 그간 추진실적 > 구 분 2020 2021 2022 상반기 하반기 1차 2차 기 간 11.23.~12.11. 6.21.~7.11. 12.1.~12.26. 11.1.~11.18. 12.1.~12.23. 참여유통사 7개사 5개사 6개사 6개사 1개사* ***** ******* ******* ******* ******** ***** **** ****** ***** ***** *** ***** **** ******** ***** ******* ***** ******* ***** ******* **** ***** ***** ****** (*11번가 : e서울사랑샵# 운영 유통사) Ⅱ 추진계획 □ 추진일정 : *************************** < 슈퍼서울위크 시즌별 계획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세부계획 ㅇ 참여 유통사 : ************************** ********************************************** ㅇ 참여 소상공인 : *************************** -「온라인 판로개척 지원」및「중장년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사업참여 소상공인 우대 -「온라인 판로개척 지원」사업 내 MD상담회를 통한 유통사 입점 지원 병행 ㅇ 추진방법 : ***** 시즌별 기획전 <슈퍼서울위크> 개최하여 쿠폰발행 ****************************************** ****************************************************************** ※ 유통사별 할인율은 매출 극대화 및 쿠폰 소진율에 따라 자율적 조절 가능 □ 추진목표 및 성과활용 **************************************** ************************************************* ㅇ 성과활용 : 우수셀러 발굴 및 성공사례 홍보를 통해 지원사업 브랜드화 - 우수사례 발굴을 통해 온라인 시장 안착을 위한 사후관리 지속 및 성공사례 전파 - <슈퍼서울위크>의 브랜드 인지도 제고 및 소상공인의 안정적 매출창출 지원 □ 홍보계획 ㅇ 서울시 : 보도자료 배포 및 市 보유 홍보 매체 활용 구분 홍보내용 예 산 보도자료 서울시 보도자료 배포 * 市보유채널 서울시 홈페이지 메인배너 * 서울시 블로그(뉴미디어담당관) 서울시 인스타그램(뉴미디어담당관) 서울시 내 손 안에 서울(뉴미디어담당관) 관련채널 서울페이+앱 서울시 소식 언론협력 한겨레(지면광고 및 기획기사) ***** ㅇ 수행기관(한국생산성본부) : 소비자 접점 매체 및 유통사 홍보 채널 활용 구분 홍보내용 예 산 보도자료 보도자료 배포 ************** 키워드 마케팅 네이버 브랜드 검색 광고 ************** 홍보 콘텐츠 포스터, 카드뉴스, 랜딩페이지 ************** 광고 구글 GDN광고 ************** 스폰서드 광고(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배너 광고(한국생산성본부, 참여 유통사) 바이럴 마케팅 인플루언서 활용 포스팅 ************** 맘카페 게시글 업로드 Ⅲ 행정사항 □ 추진일정 *************************************************** *************************************************** *************************************************** □ 협조사항 ㅇ 市 운영매체 활용 홍보 : 뉴미디어담당관 붙임. 1차 기획전 홍보물 시안 1부. 끝. 붙 임 홍보물 시안 ****************************************
28960111
20230731025008
본청
소상공인담당관-7280
D0000048378096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