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사항 확인 및 처리 협조 요청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서울, "엄마아빠 행복 프로젝트" 서 울 특 별 시 수신 ************* (경유) 제목 민원사항 확인 및 처리 협조 요청 1. 귀사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2. 우리 시에 접수된 전자상거래 관련 소비자 피해구제 상담으로, 인터넷 쇼핑몰에서 *********주문을 했다가 배송이 되지 않아 청약철회를 했으나, 환급이 되지 않아 다수의 소비자 피해가 지속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에 소비자 피해구제를 위해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에 근거하여 귀사에 협조를 구하오니, 민원사항 확인 및 검토 *******등을 통해 소비자의 피해가 구제될 수 있도록 협조 부탁드립니다. 가. 민원인(소비자) ********************************* 나. 피민원인(사업자) *************************************************** *************************************************** ***************************************************** **************************** 다. 민원내용 - ************************************************************************************주문하고 물품 대금*********을 **카드로 결제함.*********************************** - 배송 예정일이 지나도 배송이 되지 않고 환불도 해주지 않고 있으며 판매자와 연락도 원활하지 않음. 환불을 원함. 3. 참고로 ***************************************************주문을 했다가 배송예정일이 지나도 배송이 되지 않고 업체와 연락이 원활하지 않다며 환불을 원한다는 소비자상담이 ************** 접수되어 업체에 *** 사실을 알리고 처리를 요청하고 있으나 아무런 회신이 없는 상황인바, 소비자 피해 구제를 위해 귀사에 협조를 구하는 점 양해바랍니다. 끝. 서 울 특 별 시 장 주무관 최은희 소비자보호팀장 정현영A 공정경제담당관 03/14 최원규 협조자 시행 공정경제담당관-6379 ( 2023. 3. 14. ) 접수 ( ) 우 04520 서울특별시 중구 서소문로 124 시티스퀘어빌딩 15층 / http://www.seoul.go.kr 전화 02-2133-5372 /전송 02-768-8852 / iris0804@seoul.go.kr / 부분공개(6,7)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민원사항 확인 및 처리 협조 요청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노동공정상생정책관 공정경제담당관
문서번호 공정경제담당관-6379 생산일자 2023-03-14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최은희 (02-2133-5372) 관리번호 D0000047584450
분류정보 경제 > 산업진흥 > 유통업지원 > 방문판매업관리 > 통신판매업점검및행정처분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