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전자상거래 관련 소비자피해 분쟁조정 의뢰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서울, "엄마아빠 행복 프로젝트" 서 울 특 별 시 수신 자율분쟁조정위원장 귀하 (경유) 제목 전자상거래 관련 소비자피해 분쟁조정 의뢰 1. 소비자권리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해 주시는 귀 위원회에 깊이 감사드리며, 귀 위원회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2. 서울시 누리집을 통해 접수된 전자상거래 관련 소비자 민원으로, 소비자와 사업자 간 이견이 존재하여 소비자가 분쟁조정을 요청함에 따라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33조 제1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5조에 근거하여 귀 위원회에 분쟁조정을 의뢰하오니 조정 후 그 결과를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가. 민원인 및 피민원인 ㅇ 민원인 ㅇ 피민원인 나. 민원인 주장 ㅇ 바지를 구매하여 배송받아 확인해 보니 버클 부분 마감 불량과 오른쪽 주머니쪽에 미세한 튿어짐이 확인되어 반품 요청함. ㅇ 반품 요청 시 사유를 기재했으며, 판매자측으로부터 문의 내용만으로는 확인이 되지 않아 상품 회수 후 확인이 가능하다는 안내를 받으면서 마감 불량은 환불 및 교환 사유가 되지 않는다는 안내는 받지 못했고 상품화면에서도 확인되지 않음. ㅇ 반환 물품을 받은 판매자측으로부터 연락이 와 마감 불량은 환불사유가 되지 않는다며 왕복배송비 요구함. ㅇ 판매자측에서는 마감 불량 부분의 실밥을 잘라내고 정리하니 착용에 전혀 문제가 없다 함. ㅇ 상품화면 및 반품 문의 시 안내 받지 못했는데 배송비를 요구하는 판매자의 행위는 부당함. 다. 피민원인 주장 ㅇ 실밥 정리가 잘 되지 않아 발생한 분쟁으로 제품을 반품 받아 실밥을 정리하니 전혀 문제가 없는 정상제품인바, 불량으로 보고 전액 환불을 하기는 어려움. 붙임 1. 민원내용 1부. 2. 민원인 제출 제품 사진 각 1부. 끝. 서 울 특 별 시 장 주무관 최은희 소비자보호팀장 代김나영A 공정경제담당관 11/28 류대창 협조자 시행 공정경제담당관-37583 ( 2022.11.28 ) 접수 ( ) 우 04520 서울특별시 중구 서소문로 124 시티스퀘어빌딩 15층 / http://www.seoul.go.kr 전화 02-2133-5372 /전송 02-768-8852 / iris0804@seoul.go.kr / 부분공개(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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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 민원내용.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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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 민원인 제출 제품 사진.z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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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상거래 관련 소비자피해 분쟁조정 의뢰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노동공정상생정책관 공정경제담당관
문서번호 공정경제담당관-37583 생산일자 2022-11-28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최은희 (02-2133-5372) 관리번호 D0000046796083
분류정보 경제 > 산업진흥 > 유통업지원 > 방문판매업관리 > 통신판매업점검및행정처분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