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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2021년 실적) 투자·출연기관 경영평가(소통활동강화 평가) 결과보고

문서번호 시민소통담당관-23858 결재일자 2022. 5. 27.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소통기획팀장 시민소통담당관 시민소통기획관 최원준 김성연 김종수 05/27 최원석 2022년(2021년 실적) 투자·출연기관 경영평가(소통활동강화 평가) 결과보고 2022년(2021년 실적) 투자·출연기관 경영평가(소통활동강화 평가) 결과 2022. 05. 27. (금) 시민소통기획관 (시민소통담당관) 2022년(2021년 실적) 투자·출연기관 경영평가(소통활동강화 평가) 결과 2022년(2021년 실적) 투자·출연기관 소통활동강화 평가를 진행하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평가기준 등을 보완하고자 함 □ 추진근거 ㅇ '22년 투자·출연기관 경영평가 추진계획 (공기업담당관-2688, '22. 03. 08.) □ 평가개요 ㅇ 평가기간 : 2021. 1. 1.~12. 31. ㅇ 대상기관 : 총 22개 기관 (투자기관 6, 출연기관 16) 구 분 기 관 명 투자기관 (6) 서울교통공사, 서울시설공단, 서울농수산식품공사, 서울주택도시공사, 서울에너지공사, 서울물재생시설공단 출연기관 (16) 서울의료원, 서울연구원, 서울산업진흥원, 서울신용보증재단, 세종문화회관, 서울시여성가족재단, 서울시복지재단, 서울문화재단, 서울디자인재단, 서울시50플러스재단, 서울시120다산콜재단, 서울시공공보건의료재단, 서울기술연구원, 서울관광재단, 서울시사회서비스원, 미디어재단TBS - 지원인력 10인 미만 기관은 평가 제외 ? 해당기관(5) : 장학재단, 평생교육진흥원, 디지털재단, 서울시립교향악단, 자원봉사센터 ? 제외근거 : 2022년 서울시 출연기관 경영평가 편람 □ 평가기준 ㅇ 투자기관 : 운영 성과 평가지표 중 ‘④소통활동 강화’ 평가 1.5점 평가지표 지표성격 가중치 1. 운영 성과 - 30점 2) 시정 핵심 과제 추진 - 9점 ④ 소통활동 강화 정량 1.5점 2. 재무 성과 - 20점 3. 사업 성과 - 50점 ㅇ 출연기관 : 사회적책임 평가지표 중 ‘②소통활동 강화’ 평가 1점 평가지표 지표성격 가중치 1. 리더십·전략 - 15점 2. 경영시스템 - 11점 3. 사회적책임 24점 5) 이해관계자 참여 - 3.5점 ② 소통활동 강화 정량 1점 4. 사업성과 - 50점 세부 평가기준 ㅇ 시민과 함께하는 소통실적(50%) - 평가내용 ① 오프라인 : 공모전, 컨퍼런스, 토론회, 시민기자단, 체험행사 등 시정 핵심사업에 대한 설명회·간담회 등 (비대면 개최 포함) ② 온라인 :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등 SNS 게시글 수 ※ 온라인매체 미운영 기관은 오프라인 평가결과 가중치를 4배로 환산 적용 - 평가기준 및 가중치 평가기준 가중치(합산) 오프라인(사례) 온라인(게시글) 오프라인 온라인 5건 이상 100건 이상 25% 75% 4건 이상 80건 이상 20% 60% 3건 이상 60건 이상 15% 45% 2건 이상 40건 이상 10% 30% 2건 미만 40건 미만 5% 15% ㅇ 홍보매체 공동활용(50%) - 평가내용 ① 서울시정 핵심사업에 대한 홍보물 게시 협력 건수(50%) ? 건물 내?외부 현수막 게시, 배너, 리플릿, 포스터, 영상매체 홍보영상 송출 건수, SNS 등 온라인 소통채널 활용 홍보 등 종합하여 평가함 ※ SNS 활용 홍보의 경우 '시민과 함께하는 소통실적(50%)'의 온라인 실적과 중복건수 제외 ② 통합 홍보배너 운영 참여(50%) : 서울시정 통합홍보배너 시스템 참여여부 - 평가기준 및 가중치 홍보물게시협력(50%) 통합배너(50%) 평가기준 가중치 평가기준 가중치 50건 이상 50% 참여 50% 40건 이상 40% 미참여 0% 30건 이상 30% 20건 이상 20% 20건 미만 10% 평가결과 ※ 세부 평가내역 : 붙임 참조 ㅇ 투자기관(1.5점) 연번 기관명 환산점 ① 시민과 함께하는 소통실적 ② 홍보매체 공동활용 오프라인(25%) 온라인(75%) 홍보협력(50%) 통합배너(50%) ㅇ 출연기관(1점) 연번 기관명 환산점 ① 시민과 함께하는 소통실적 ② 홍보매체 공동활용 오프라인(25%) 온라인(75%) 홍보협력(50%) 통합배너(50%) 결과 검토의견 ㅇ 총 22개 평가대상 기관 중 만점 달성 기관은 19개로 2021년 코로나19 여파에도 불구하고 각 투자·출연기관이 온라인·비대면 소통수단 활용을 통해 서울시정 홍보에 적극 협조하였다고 판단 - 평가 대상기관 서울시정 홍보물 게시협력 건수 합계 전년대비 3,299건 증가 (기관별 평균 전년대비 150건 증가, '21년 : 11,586건 / '20년: 8,287건) - 서울시정 통합홍보배너 시스템 참여 투자출연기관 26개 달성 ※ 금번 평가에서 제외된 출연기관(4개)도 통합홍보 배너시스템 참여중 ㅇ 단, 기관별 점수 상향평준화에 따른 평가 변별력 상실이 우려되는 바 기존 소통활동 강화지표 평가기준에 대한 조정 필요 - '22년에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종료에 따른 전년대비 오프라인 소통비중 증가가 예상되는 바 오프라인(사례) 실적 평가기준 및 가중치 상향 조정 - 현재 모든 투자출연기관이 서울시정 통합홍보배너 시스템에 참여하고 있으므로 홍보매체 공동활용 내 '통합배너' 가중치 하향 조정 (50%→20%) 평가기준 개선(안) ㅇ 시민과 함께하는 소통실적(50%) 평가기준 가중치(합산) 오프라인(사례) 온라인(게시글) 오프라인 온라인 10건 이상 100건 이상 50% 50% 8건 이상 80건 이상 40% 40% 6건 이상 60건 이상 30% 30% 4건 이상 40건 이상 20% 20% 4건 미만 40건 미만 10% 10% ※ 온라인매체 미운영 기관은 오프라인 평가결과 가중치를 2배로 환산 적용 ㅇ 홍보매체 공동활용(50%) 홍보물게시협력(80%) 통합배너(20%) 평가기준 가중치 평가기준 가중치 50건 이상 80% 참여 20% 40건 이상 70% 미참여 0% 30건 이상 60% 20건 이상 50% 20건 미만 40% 향후 조치계획 ㅇ 평가결과 송부(공기업담당관) : 투자·출연기관 경영평가 반영 ㅇ 평가결과 바탕으로 추후 평가개선 및 보완 붙임 : 2022년(2021년 실적) 투자·출연기관 소통활동강화 평가 세부내역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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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2021년 실적) 투자·출연기관 경영평가(소통활동강화 평가) 결과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시민소통담당관
문서번호 시민소통담당관-23858 생산일자 2022-05-27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최원준 (02-2133-6409) 관리번호 D0000045454054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업무계획및평가(서무) > 성과평가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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