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 회신(층간소음 문제해결 방법)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서울, "엄마아빠 행복 프로젝트" 서 울 특 별 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 회신(층간소음 문제해결 방법) 1.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질의하신 "층간소음 문제해결 방법"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가. 민원 요지 질의) 층간소음의 다양한 해결 방안 요청 나. 답변 내용 회신) 층간소음이 심각한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으나, 현행 법령상으로는 층간소음으로 인한 피해조사, 행정처분(벌칙, 과태료) 등에 관한 규정이 없어 우리시는 하나의 강구책으로 "층간소음 상담실(☎02-2133-7298)"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층간소음 상담실은 상담원의 전화상담, 현장 방문상담 등을 통해 원만한 중재와 이해당사자의 적극적인 협조에 의해 갈등을 조정하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갈등의 이해 당사자가 상담을 거부하거나 응하지 않을 경우 조정, 해결 등에 한계를 갖고 있습니다. - 이와 더불어 우리시에서는 공동주택내 층간소음의 심각성과 이웃간 이해와 배려를 통한 공동체 문화 조성을 위해 매년 층간소음 예방홍보물을 제작하여 배부하고 있으며, 주민학교 등의 교육을 실시하여 층간소음으로 인한 이웃간 갈등을 사전에 예방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 귀하께서 제안해주신 방법도 현행 제도하에서 우리시가 심각한 층간소음 분쟁의 여러 가지 갈등해소 방안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관계부서와 협의하도록 하겠습니다. 2.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층간소음 관련 추가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공동주택지원과 임세윤 주무관(☎02-2133-7294)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주무관 임세윤 아파트관리팀장 代이대춘 공동주택지원과장 06/21 김장수 협조자 시행 공동주택지원과-10628 ( 2023. 6. 21. ) 접수 ( ) 우 04514 서울특별시 중구 서소문로 124, 씨티스퀘어 13층 / http://www.seoul.go.kr 전화 02-2133-7294 /전송 02-2133-0755 / sk2000c@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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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 회신(층간소음 문제해결 방법)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주택정책실 주택공급기획관 공동주택지원과
문서번호 공동주택지원과-10628 생산일자 2023-06-21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임세윤 (02-2133-7294) 관리번호 D0000048325026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