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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공공배달 서비스 홍보마케팅 용역 추진 계획

문서번호 소상공인담당관-2917 결재일자 2023. 3. 9.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온라인판로지원팀장 소상공인담당관 김선희 박지선 03/09 최선혜 서울시 공공배달 서비스 홍보마케팅 용역 추진 계획 서울시 공공배달 서비스 홍보마케팅 용역 추진 계획 2023. 3. 노동·공정·상생정책관 (소상공인담당관) 서울시 공공배달 서비스 홍보마케팅 용역 추진 계획 소상공인담당관:최선혜☎2133-5130 온라인판로지원팀장:박지선☎5141 담당:김선희☎5143 서울시 공공배달 서비스 2.0 출범 시기에 맞춰 시민 인지도 제고 및 이용 확산을 위해 종합적 홍보·마케팅 실행 용역을 추진하고자 함 Ⅰ 추진개요 □ 추진근거 ㅇ ’23년「서울시 공공배달 서비스」 기본계획(소상공인담당관-2578, ´23. 3. 2.) ㅇ「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 제44조 ㅇ「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제7장(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 □ 추진배경 ㅇ 서울사랑상품권, 서울페이 등 市 정책사업과 연계한 브랜딩 마련 ㅇ 서울시 공공배달 서비스 2.0 출범 시기에 맞춰 대시민 홍보 필요 ㅇ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한 서울시 공공배달 서비스 인지도 제고와 이용 활성화 도모 □ 용역개요 ㅇ 용 역 명 : 서울시 공공배달 서비스 홍보마케팅 용역 ㅇ 용역기간 : 계약체결일 ~ 2023. 12. 10.까지 ㅇ 소요예산 : ***************** ㅇ 선정방식 : 제한경쟁입찰(협상에 의한 계약) ㅇ 주요 과업내용 - 시민 친화적·긍정적 이미지를 제고할 수 있는 브랜딩 마련 - 배달 플랫폼 주요 이용층 타깃 홍보·마케팅 전략 수립 - 다양한 매체 활용 홍보 콘텐츠 제작·배포 - 이용자 확산을 위한 이벤트·프로모션 수행 Ⅱ 과업범위 □ 핵심메시지 ㅇ 시민 친화적·긍정적 이미지를 제고할 수 있는 브랜딩 마련 - 소비자와 소상공인이 상생할 수 있는 착한소비 (가칭)서울배달 플러스 □ 브랜드명 변경 ㅇ 정책 인지도 제고를 위한 직관적인 명칭으로 변경 - 서울사랑상품권, 서울페이 등 市 정책사업과 연계되면서 부르기 쉬운 브랜드 네이밍 - 전문가·유관 기관 관계자 추천받은 후보군 중 시민 선호도 조사 통해 최종 선정 (현재) 제로페이를 연상시키는 ‘제로배달’ (변경안) 서울페이와 연계 통합 브랜딩 ‘서울배달+’ □ BI 개발 ㅇ (가칭)서울배달 플러스의 정체성과 가치를 돋보이게 하는 브랜딩 이미지 개발 - 브랜드 가치를 디자인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개발 - 회원사 배달앱 상단 표출, 온·오프라인 홍보 매체, 굿즈 제작 등에 활용 저렴한 배달 중개수수료 ‘제로배달’ 더 편하고 더 스마트하게 ‘서울페이+’ 99세까지 팔팔(88)하게 ‘손목닥터 9988’ □ 홍보·마케팅 전략 수립 ㅇ 배달앱 이용자, 언론보도, 설문조사 분석 등을 통한 주력 홍보 대상 타겟팅 - 주 이용층인 MZ세대의 체험·재미를 중시하는 소비 특성 반영한 마케팅 수단 활용 ㅇ 가치·착한 소비 인식 확산을 위한 전략적 로드맵 제시 - 소상공인과 상생할 수 있는 서울시 정책에 대한 공감대 조성으로 참여 유도 인지도 확보 ? 공감도·선호도 증대 ? 신뢰도 확보 ? 정책 확산 □ 다양한 매체 홍보 ㅇ 인지도 대중화를 위해 영향력과 파급 효과가 큰 방송매체 활용 - 친근한 모델 섭외 영상 광고 및 공중파 간접광고 노출로 관심도·신뢰도 확산 ㅇ 주 이용층(20~40대) 타깃 인스타그램, 유투브, 맘카페 등 바이럴 마케팅 - 사용법·할인 혜택 담긴 인플루언서 콘텐츠 제작, 소비자가 이용 후기 숏폼 업로드 등 ㅇ 시·구 매체 활용 온·오프라인 시민 접점 광고 실시 - 홈페이지, 서울페이 앱 광고, 포스터·리플릿 유관기관 배포 등 온·오프라인 광고 병행 □ 이벤트·프로모션 개최 ㅇ (소비자) 자발적 소비확산 촉진을 위한 시민 참여형 이벤트 상시 개최 - 한강 야시장, 서울 미식 주간 등 시 야외 행사와 연계한 프로모션 실시 - 서울시 공공배달 서비스 참여사와 협력, 신규 가입자 및 리뷰 작성자 등 경품 증정 ㅇ (신규 가맹) 가맹점 확대를 위한 협력 배달앱 입점 확산 프로모션 실시 - 서울시 공공배달 서비스 참여사와 협력, 신규입점 매장에 할인 쿠폰 지원 - 매출 상승 상위 가맹점 메인화면 광고 상단 노출 등 특전 부여 Ⅲ 운영 업체 선정 계획 □ 추진절차 사전공고 ? 입찰공고 ? 입찰참가 접수 ? 제안서 평가 ? 협상 및 계약 ? 사업수행 소상공인 담당관 재무과 나라장터 소상공인 담당관 소상공인 담당관· 재무과 소상공인 담당관 · 선정업체 □ 입찰 공고 ㅇ 공모방법 : 제한경쟁입찰(협상에 의한 계약) ㅇ 공고매체 : 市 홈페이지 및 나라장터(www.g2b.go.kr) ㅇ 사전공고 : ’23. 3. 9.(예정) ㅇ 본 공 고 : ’23. 3. 16.(예정) - 공고기간 : 10일 ※ 공고문 게시일과 개찰일을 제외함 구 분 공고기간 적용 사유 일 반 20일 협상에 의한 계약(추정가격 1억이상 10억 미만) 긴 급 10일 긴급을 요하거나 재공고 입찰인 경우 ㅇ 입찰 참가자격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구비한 업체 - 입찰공고일 전일 기준 최근 10년 이내 국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또는 민간 등에서 발주한 단일 계약 건으로 1.5억원 (부가세 포함) 이상의 홍보마케팅 실적을 최소 1건 이상 보유하고 있는 업체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나라장터(G2B)에 입찰참가신청 서류접수 마감일까지(입찰등록 마감일)까지 ‘행사대행업(업종코드 : 9901)’ 또는 ‘광고대행업(업종코드 : 9902)’으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업체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8조(경쟁입찰 참여자격) 및 동법 시행령 제9조에 의한 유자격자로서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중소벤처기업부고시)제29조제8항에 의거 입찰 마감일의 전일까지 공공구매정보망(http://smpp.go.kr)에 직접생산 확인 관련, 「중소기업자간 경쟁제품 및 공사용자재 직접구매 대상품목 지정내역」에 따라 유효기간 내에 있는 아래 각항의 ‘직접생산 확인증명서' 및 ‘중기업·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직접생산확인 증명서(세부품명:기타행사기획및대행서비스, 세부품명번호:8014199001)' 소지업체 ·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확인서(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중소기업, 소기업, 소상공인 - 공동수급(공동이행방식)으로 참여가 가능하며, 공동수급체 구성원 수는 2개사 이내로 대표자는 참여 비율이 많은 업체로 하며, 구성원별 최소지분율은 5% 이상이어야 하고.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입찰참가자격을 모두 충족하여야 함 □ 입찰 참가등록 및 제안서 접수 ㅇ 입찰 참가등록 ※전자입찰 - 제출기한 : 입찰공고문에 따름 - 제출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ㅇ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방문접수 - 제출기한 : 입찰공고문에 따름 - 제출장소 : 서울시 소상공인담당관온라인판로지원팀 2133-5143 (서울특별시 중구 서소문로 124 씨티스퀘어 빌딩 16층) □ 제안서 심사 ㅇ 평가위원회 구성 : 8명 - 홍보·마케팅·언론 등 관련 분야 전문가 3배수 이상 평가 위원 그룹 구성 - 입찰 참가업체가 제안서 제출 시 추첨, 다빈도 순으로 선정된 위원 평가위원 위촉 ㅇ 평가내용 : 평가항목 중 ‘정성적 평가 70점’에 대한 평가 - 사업수행 전략 및 운영 방안에 대한 분야별 세부 평가 ㅇ 평가기준 - 기술제안서와 가격제안서를 종합 평가를 종합 평가 합계 기술능력 평가 가격 평가 소 계 정량적 평가 정성적 평가 100 90점 20점 70점 10점 □ 협상 대상자 선정 및 계약 체결 ㅇ 협상대상자 선정 - 제안업체의 기술능력 및 입찰가격 평가점수의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경우 협상적격자로 선정 - 합산점수 70점 이상인 제안업체 중에서 고득점 순으로 협상순위 결정 ㅇ 계약 체결 - 협상 성립 계약대상자와 계약 추진(재무과) Ⅳ 행정사항 □ 소요 예산 :******* (소상공인 간편결제 활성화 지원, 사무관리비) ㅇ 서울시 공공배달 서비스 홍보마케팅 용역비 : ****** ㅇ 제안서평가 심사위원 수당, 회의운영비 등 : **** □ 향후 추진일정 추 진 사 항 추진 일정(안) 제안요청서 사전규격 공개 2023. 3. 9. ~ 3. 13. 긴급 입찰 공고 2023. 3. 16. ~ 3. 27. 제안서 접수 2023. 3. 27.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 2023. 4. 4. 우선 협상대상자 협상 및 계약의뢰 2023. 4. 7. 사업 완료 2023. 12. 10. 붙임 1. 입찰 공고문(안) 1부 2. 제안 요청서 1부 3. 과업 내용서 1부 4. 긴급 공고 사유서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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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입찰 공고문(안).hw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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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제안 요청서.hw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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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3.과업 내용서.hw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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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4. 긴급 공고 사유서.hw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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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 정보

서울시 공공배달 서비스 홍보마케팅 용역 추진 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노동공정상생정책관 소상공인담당관
문서번호 소상공인담당관-2917 생산일자 2023-03-09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김선희 (02-2133-5143) 관리번호 D0000047551465
분류정보 경제 > 지역경제 > 지역경제지원 > 지역경제활성화 > 제로페이사업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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