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23년 상반기 전화·방문 민원응대 서비스품질 점검 실시 알림

"우리는 소방관이다!" 도 봉 소 방 서 수신 수신자 참조 (경유) 제목 2023년 상반기 전화·방문 민원응대 서비스품질 점검 실시 알림 1. 관련근거 가. 「민원처리에 관한 법률」제38조(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계획 등) 나. 「민원처리에 관한 법률」제39조(민원제도의 개선) 다. 市민원담당관-11420(2023.5.16.)호「2023년 상반기 민원응대 서비스 품질 점검 실시 안내」 2. 서울시에서 본청 및 사업소, 각 산하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2023년 상반기 전화, 방문 민원응대 서비스품질 점검에 대한 내용을 다음과 같이 알려드리오니 전 부서는 점검기간중 민원 전화·방문 응대에 철저를 기하기 바랍니다. 가. 2022년 우리 서 민원응대 평가점수 구 분 상 반 기 하 반 기 비 고 전화민원응대 매우우수 (96.4점) 매우우수 (97.4점) 상반기 5위 하반기 8위 방문민원응대 우수 (93점) 매우우수 (100점) 상반기 19위 하반기 1위 나. 서울시 점검개요 구분 전화민원 응대 방문민원 응대 점검대상 319개 부서(기관) 43개 부서(기관) 점검시기 2023. 5. 22.(월) ~ 6. 9.(금) - 3주간 점검방법 미스터리쇼퍼 방식 점검으로 외부 전문기관 위탁 운영 점검횟수 기관별 5회 기관별 3회 점검항목 맞이태도(15), 연결태도(15), 상담태도(45), 종결태도(20), 전체만족도(5) 환경(5), 맞이태도(25), 상담태도(50), 종결태도(15), 전체 만족도(5) ※ 점검항목별 세부지표 붙임3(민원응대 전화, 방문 서비스품질 점검표) 참조 3. 민원응대 자체 점검계획 가. 전화 민원응대 자체점검 계획 1) 기 간 : 2023. 5. 19.(금) ~ 6. 9.(금) - 기간 중 휴무일 제외 2) 대 상 : 내근 전 직원 3) 점검자 : 감찰 등 4) 방 법 : 자동녹취기 활용하여 무작위 전화 후 개인별 메일로 피드백 나. 방문 민원응대 자체점검 계획 1) 기 간 : 2023. 5. 19.(금) ~ 6. 9.(금) - 기간 중 휴무일 제외 2) 대 상 : 내근 전 직원 3) 점검자 : 감찰 등 4) 방 법 : 업무 담당자 교육 실시 3. 각 부서는 민원응대 점검기간 중 각 팀별 전체가 공석이 되지 않도록(중식 시간 등)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붙임 1. (서울시) 2023년 민원응대(전화·방문)서비스 품질점검 계획 1부 2. 민원응대(전화·방문) 서비스품질 점검대상 1부 3. 민원응대(전화·방문) 서비스품질 점검표 1부 4. 도봉소방서 민원응대 상담매뉴얼 1부 5. 전화민원응대 대응요령(전화일람표 포함) 1부. 끝. 도 봉 소 방 서 수신자 도봉소방서 각 부서 반장 강태훈 행정팀장 윤승백 소방행정과장 서정호 소방서장 05/19 김장군 협조자 시행 소방행정과-4611 ( 2023. 5. 19. ) 접수 ( ) 우 01334 서울특별시 도봉구 도봉로 666, (방학동) 도봉소방서 / http://fire.seoul.go.kr 전화 02-6981-8012 /전송 02-2187-8271 / jiny0212@seoul.go.kr / 대시민공개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 결재문서본문.hwpx (42.64 KB)

      PDF다운로드 원문다운로드

  • 2023년 민원응대 서비스 품질 점검계획.pdf

    비공개 문서

  • 민원응대 서비스 점검대상.pdf

    비공개 문서

  • 민원응대 서비스 점검표.pdf

    비공개 문서

  • 붙임4_민원응대 업무매뉴얼(예상질의답변서).hwpx

    비공개 문서

  • 붙임5_전화민원응대 대응요령(전화일람표).hwpx

    비공개 문서

문서 정보

2023년 상반기 전화·방문 민원응대 서비스품질 점검 실시 알림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도봉소방서 소방행정과
문서번호 소방행정과-4611 생산일자 2023-05-19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강태훈 (02-6981-8012) 관리번호 D0000048095105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