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답변] [챗봇 일반민원]일반민원 신청-내용 전자책 이용을 타시에서도 서울도서관 ...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서울, "엄마아빠 행복 프로젝트" 서 울 도 서 관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답변] [챗봇 일반민원]일반민원 신청-내용 전자책 이용을 타시에서도 서울도서관 ...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응답소(챗봇상담)를 통해 신청하신 민원(접수번호: 20230516805338)에 대한 검토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귀하의 민원내용은 1. 타 도시의 시민이 서울시 전자책을 대출하거나, 도서관에서만큼은 방문하여 볼 수 있게 해달라는 요청으로 판단됩니다. 귀하의 질의사항에 대해 검토한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서울도서관 전자책은 전자책 공급사와의 구독, 혹은 구매 계약을 통해 이용자에게 서비스가 되고 있으며, 전자책 서비스의 제공 범위를 서울도서관 관외 대출 회원 자격을 충족하고, 회원증을 발급받은 정회원으로 정하고 있습니다. 서울도서관 정회원 범위는 서울시 거주 서울시민 뿐만 아니라, 서울 소재 직장 재직자, 학교 재학하는 자로 규정하고 있고, 이 범위를 벗어나서 제공되는 전자책 서비스는 유통사와 저작권자와의 계약 또는 저작권법 위반사항에 해당합니다. 이러한 사유로 정회원이 아닌 타 도시 이용자에게 전자책 서비스 대출이 어렵습니다. 또한 전자도서의 경우 방문 없이 언제 어디서든 개인 회원 로그인을 통해 이용하게끔 설계된 서비스로 도서관에 방문하여 열람하는 서비스는 별도로 제공되지 않음도 양해 부탁드립니다.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추가적인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서울시 서울도서관 정보서비스과 박병주 주무관(☎ 02-2133-0305)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설명하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서울시는 민원행정서비스 개선을 위해 처리결과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주무관 박병주 정보서비스과장 05/17 선명화 협조자 주무관 배성준 시행 정보서비스과-4507 ( 2023. 5. 17.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태평로1가) / http://lib.seoul.go.kr 전화 02-2133-0255 /전송 02-2133-0393 / nogoziry@seoul.go.kr / 부분공개(7)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민원답변] [챗봇 일반민원]일반민원 신청-내용 전자책 이용을 타시에서도 서울도서관 ...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서울도서관 정보서비스과
문서번호 정보서비스과-4507 생산일자 2023-05-17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박병주 (02-2133-0255) 관리번호 D0000048076858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