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답변] [국민신문고] 서울시 120다산콜재단 관련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서울, "엄마아빠 행복 프로젝트" 서 울 특 별 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답변] [국민신문고] 서울시 120다산콜재단 관련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응답소(국민신문고)를 통해 신청하신 민원(접수번호: 20230510900466)에 대한 검토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귀하께서는 ******************************************************************************************************** 판단됩니다. 120다산콜센터는 365일 24시간 행정상담과 민원접수, 담당부서 전화연결(번호안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설립된 시·구정 전문 상담기관입니다. 120다산콜센터 설립 전에는 평일 주간 시·구청 민원과에 배치된 직원을 통해 해당기관 부서 전화연결 등 간단한 안내만 가능하였으나, 현재는 02-120 한 번의 전화로 시정, 25개 구정 관련 문의가 가능하고 문자, 챗봇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한 상담 및 수어·외국어 상담 서비스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120다산콜센터가 아닌 시·구청 직원과 직접 통화를 원하시는 경우, 120다산콜센터를 통한 연결 또는 기관 홈페이지 등에 게시된 부서 연락처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120다산콜센터에서는 상담품질 향상 교육 및 자체 품질점검 등을 통해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한 노력을 기하고 있으며, 전화상담 수요 증가에 따른 연결 지연문제 해소를 위해 통화량 분석을 통한 상담원 탄력적 배치, 오후 상담조 신설, 상담인력(초단시간근무자) 보강 등 다양한 상담운영 개선방안을 마련·시행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통화연결음을 통한‘폭언·욕설시 녹음고지’는 산업안전보건법 제41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1조에 따른 고객응대 근로자에 대한 보호조치(의무사항)인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다양한 시·구정 관련 상담서비스를 365일 24시간 제공하기 위해 120다산콜센터가 설립된 취지를 이해해 주시기 바라며, 추가적인 문의사항은 언제든지 서울시 민원담당관 안주희 주무관(☎02-2133-6542)에게 연락 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 주무관 안주희 민원기획팀장 장정호 민원담당관 05/12 김성연 협조자 시행 민원담당관-11160 ( 2023. 5. 12.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서울시청 1층 (서소문동) / http://www.seoul.go.kr 전화 02-2133-6542 /전송 02-768-8845 / ahnjh28@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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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답변] [국민신문고] 서울시 120다산콜재단 관련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홍보기획관 민원담당관
문서번호 민원담당관-11160 생산일자 2023-05-12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안주희 (02-2133-6542) 관리번호 D0000048049353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