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답변] [서울스마트불편신고(앱)]5월6일 오후 6시 한강 난지공원 내 거울분수대에는 5월부터...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서울, "엄마아빠 행복 프로젝트" 서울특별시한강사업본부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답변] [서울스마트불편신고(앱)]5월6일 오후 6시 한강 난지공원 내 거울분수대에는 5월부터... 1. 답변 작성을 돕기 위한 “유의사항” 입니다. 2. 내용을 숙지하신 후 “유의사항”은 반드시 삭제하세요. ------------------------- ★ 유 의 사 항 ★ -------------------------- 가. 결재정보 설정방법 1) 공개여부 : 부분공개설정(6호) - 본문, 수신 : 개인정보, 내용을 통한 이해관계자 유추 가능정보, 비공개 정보 등에 “비공개표시”(마스킹)적용 2) 결재경로지정: 민원의 사안에 따라 결재권자를 달리하고 있으며, 서울시 사무전결 기준 전결권자는 최소 과장임 ※ 시민생명ㆍ안전ㆍ인권 위협에 관련된 민원은 실ㆍ본부ㆍ국장까지 결재 필요 ※ 담당자(기안자) 전결 답변하지 않도록 유의 ※ 동일인 반복민원 종결처리 시 3차까지는 답변 필수, 이때 3차 답변 시 1·2차 답변의 결재자보다 차상급자 이상 결재(본청의 경우 실/국장까지) 필수이며 ‘이후에 접수된 동일민원은 종결처리됨’을 안내하여야 함 [자세한 내용은 시민봉사담당관-29786호(‘22.7.13) 참조] 3) 수신자 지정 - 알림수신에 서신이 체크된 경우는“수신자지정>외부(수기)>민원인”에 민원인의 정보 기재 후 비공개표시 적용 ※ 결재완료 후 직접 문서를 출력하여 우편발송 해야 함 - 그 외: 내부결재 나. 본문 작성방법 1) 내부 결재용 문구를 지양하고 편지체로 작성(본문 내용 모두 전달됨) 2) 텍스트로만 입력, 텍스트가 아닌 표, 이미지 등 일절 금지 3) 내용을 다른 문서에서 복사해서 붙여넣기 하고자 한다면 ① 해당 문서에서 복사 ② 메모장(시작 → 모든 프로그램 → 보조프로그램)에 붙여넣기 ③ 메모장에 붙여넣기 한 것을 새로 복사하여 기안 본문에 붙여넣기 ※ HTML문서 붙이기라는 창이 뜬다면 텍스트 형식으로 붙이기 선택 4) 민원인에게 전달할 첨부파일이 있다면 ① 기안 작성을 중단하고 창 닫기 ② 행정정보연계에 올라온 기안 반송 ③ 응답소로 돌아가 해당 민원의 답변 작성 화면의 ‘처리 후 첨부파일’에 파일 업로드 ④ 다시 기안 버튼을 눌러 처리 진행 ※ 응답소 답변작성 화면의‘처리 후 첨부파일’에 업로드한 파일은 행정정보연계에 올라온 기안으로 전송되지 않으며, 민원종결 시 민원인에게만 전달됨 ※ 응답소 답변 작성 화면의 ‘전자결재 첨부파일’에 업로드한 파일은 행정정보연계를 통해 기안으로 전송되며, 민원인에게는 제공되지 않음(결재자 참고용으로 파일 용량 5MB 초과, 본문 내용 포함 6MB 초과 시 응답소와 연계 실패로 민원이 종결되지 않음) 다. 기타 - 결재진행 중 수정이 필요하면 회수하여 재기안, 수정된 내용은 응답소에 자동 반영 - 결재진행 중 오류가 발생하면 회수하고 삭제/연계반려 후 응답소에서다시 기안 버튼을 눌러 처리 진행 < 경 고 > 위의 유의사항을 지키지 않을 경우 답변에 띄어쓰기 대신 물음표(?)가 들어 가거나, 내용 일부가 누락될 수 있으며 민원 종결 이후에는 수정 불가합니다. -----------------------------------------------------------------------------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응답소(스마트불편신고(앱))를 통해 신청하신 민원(*********************에 대한 검토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000님께서 난지거울분수 운영과 관련하여 문의하셨습니다. 우선 방문하셨음에도 분수 운영이 안되고, 전화를 여러번 하셨음에도 제대로 된 설명이나 해명을 드리지 못해 실망하셨던 점 사과드립니다. 방문하셨던 날짜(5/6)는 일강수량 47.5mm, 평균풍속 5.4m/s로 한강사업본부 홈페이지에 공지되어 있는 바와 같이 악천후로 인해 가동이 취소되었습니다. 그리고, 000님께서 말씀하신 의견처럼 악천후로 가동이 되지 않는 상황에는 상황을 인지할 수 있도록 방송으로 안내멘트가 송출되게끔 개선하겠습니다. 실망스러운 운영에 대해 거듭 양해 말씀드립니다.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추가적인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서울시 한강사업본부 시설부 기반시설과 권용재 주무관(☎ 02-3780-0628)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설명하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서울시는 민원행정서비스 개선을 위해 처리결과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주무관 권용재 기반시설과장 05/08 이병철 협조자 시행 기반시설과-3125 ( 2023. 5. 8. ) 접수 ( ) 우 04770 서울특별시 성동구 강변북로 257, 한강사업본부 시설부 / http://hangang.seoul.go.kr 전화 02-3780-0628 /전송 02-3780-0744 / ekfkeho@seoul.go.kr / 부분공개(6)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민원답변] [서울스마트불편신고(앱)]5월6일 오후 6시 한강 난지공원 내 거울분수대에는 5월부터...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한강사업본부 시설부 기반시설과
문서번호 기반시설과-3125 생산일자 2023-05-08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권용재 (02-3780-0628) 관리번호 D0000048004935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