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3년 상가임대차 실태조사 용역 추진계획

문서번호 소상공인담당관-5335 결재일자 2023. 5. 4.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소상공인협력팀장 소상공인담당관 노동공정상생정책관 유경호 추인순 최선혜 05/04 박재용 협 조 '23년 상가임대차 실태조사 용역 추진계획 2023. 5. 노동·공정·상생정책관 (소상공인담당관) ☞ 해당사항이 있는 부분에 ‘ ■ ’ 표시하시기 바랍니다. (※ 비고 : 필요시 검토내용 기재) 구 분 사전 검토항목 점검 사항 검토완료 해당없음 비 고 일반사항 정책일반 ◆ 제반 법규와 실태, 실제 현장의 의견 등을 검토하였습니까? (법령, 규칙, 통계·빅데이터, 시민의견 등) ■ □ ◆ 정책(사업) 집행의 직·간접적 영향 및 효과성을 분석하였습니까?(갈등, 약자, 일자리, 안전, 탄소 감축 등) ※ 약자 : 하단 세부 검토항목 점검 ■ □ ◆ 정책·계획·전시물·홍보물 등이 역사적 사실에 부합하는지 검토하였습니까? □ ■ ◆ 불필요한 외국어·외래어 표현 대신 바른 우리말을 사용하였습니까? ■ □ ◆ 정책·계획 등의 지속가능성을 검토하였습니까?(경제·사회·환경 등) ■ □ 약자와의 동행 목적 ◆ 경제적으로 취약한 약자를 지원하기 위한 사업인가? ■ □ ◆ 주거, 생계, 의료, 교육, 기타 분야 중 어느 것에 해당하는가? □ ■ 주거/생계/의료/교육/기타 ◆ 단순지원 사업과 사다리지원 사업 중 어느 것에 해당하는가? (단순 : 어려움 즉시 개선 / 사다리 : 계층 상향 또는 안정 유도) □ ■ 단순지원/ 사다리지원 ◆ 경제적으로 취약한 약자가 아니라 하더라도, 다양한 분야의 사회적 약자를 배려할 수 있는 수단을 포함하였는가? ■ □ 계획수립 ◆ 사업 대상자가 쉽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사업을 구성하였는가? ■ □ 집행·홍보 ◆ 집행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역효과를 최소화하기 위한 대안을 고려하였는가?(‘약자’ 낙인효과, 역차별 등) ■ □ ◆ 사업 대상자에게 적절한 홍보 수단을 채택하였는가? ■ □ 평가·환류 ◆ 사업효과를 측정할 수 있는 지표(산출, 과정, 성과 등)는 마련하였는가? 아닐 경우, 성과를 평가할 수 있는 대체·보완 수단이 존재하는가? ■ □ '23년 상가임대차 실태조사 용역 추진계획 상가임대차 분쟁 시 큰 비중을 차지하는 임대료 등에 대한 객관적인 자료 부재로, 실태조사를 통해 통상임대료 등을 시민에게 제공하여 분쟁 예방 또는 조정에 활용하기 위해 용역을 추진하고자 함. Ⅰ 추진 배경 □ 추진근거 ㅇ 근 거 : 서울특별시 상가임차인 보호를 위한 조례 제26조 (분쟁조정 기준의 수립 등) ********************************************************** ************************************************ ***************************************************** ********************************************************* ************************************************************ □ 용역개요 ㅇ 용 역 명 : ’23년 상가임대차 실태조사 용역 ㅇ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5개월 ******* ****************************************************** **************************************************************************** ***************************************** *************************** **************************************** *************************** Ⅱ 과업 내용 ********** ***************** ****************************************************************************************************************************************************************************************************************************************************************************** ********************* ******************************************** ************* ********************************** ***************************************** ******************************* ***************************************** ********* ************ *********************************** *********************************************** **************** **************************************** ************************************* **** ************************************* ********************************** ***************************************** Ⅲ 용역 수행기관 선정계획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Ⅳ 행정사항 ****** *************************** ************************************************************************************************ ****** ************************** ************************ ************************* ******************** * ******************** ******************** *********************** ******************* ********************************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 결재문서본문.hwpx (59.74 KB)

      PDF다운로드 원문다운로드

  • (붙임)1 입찰공고문(안) 1부..hwpx

    비공개 문서

  • (붙임)2 과업내용서(23년).hwpx

    비공개 문서

  • (붙임)3 용역비 산출내역서(23년).hwpx

    비공개 문서

  • (붙임)4 제안요청서(23년).hwpx

    비공개 문서

  • (붙임)5 청렴계약이행서약서.hwpx

    비공개 문서

문서 정보

'23년 상가임대차 실태조사 용역 추진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노동공정상생정책관 소상공인담당관
문서번호 소상공인담당관-5335 생산일자 2023-05-04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유경호 (02-2133-5156) 관리번호 D0000047995131
분류정보 경제 > 지역경제 > 지역경제지원 > 상공인지원 > 상가건물임대차보호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