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답변] [국민신문고](SPP-2304-1403942)공사안내판 용어 알기쉬운 용어로 교체차집관로라는 용어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서울, "엄마아빠 행복 프로젝트" 서울특별시중랑물재생센터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답변] [국민신문고](SPP-2304********)공사안내판 용어 알기쉬운 용어로 교체차집관로라는 용어 1. 답변 작성을 돕기 위한 “유의사항” 입니다. 2. 내용을 숙지하신 후 “유의사항”은 반드시 삭제하세요. ------------------------- ★ 유 의 사 항 ★ -------------------------- 가. 결재정보 설정방법 1) 공개여부 : 부분공개설정(6호) - 본문, 수신 : 개인정보, 내용을 통한 이해관계자 유추 가능정보, 비공개 정보 등에 “비공개표시”(마스킹)적용 2) 결재경로지정: 민원의 사안에 따라 결재권자를 달리하고 있으며, 서울시 사무전결 기준 전결권자는 최소 과장임 ※ 시민생명ㆍ안전ㆍ인권 위협에 관련된 민원은 실ㆍ본부ㆍ국장까지 결재 필요 ※ 담당자(기안자) 전결 답변하지 않도록 유의 ※ 동일인 반복민원 종결처리 시 3차까지는 답변 필수, 이때 3차 답변 시 1·2차 답변의 결재자보다 차상급자 이상 결재(본청의 경우 실/국장까지) 필수이며 ‘이후에 접수된 동일민원은 종결처리됨’을 안내하여야 함 [자세한 내용은 시민봉사담당관-29786호(‘22.7.13) 참조] 3) 수신자 지정 - 알림수신에 서신이 체크된 경우는“수신자지정>외부(수기)>민원인”에 민원인의 정보 기재 후 비공개표시 적용 ※ 결재완료 후 직접 문서를 출력하여 우편발송 해야 함 - 그 외: 내부결재 나. 본문 작성방법 1) 내부 결재용 문구를 지양하고 편지체로 작성(본문 내용 모두 전달됨) 2) 텍스트로만 입력, 텍스트가 아닌 표, 이미지 등 일절 금지 3) 내용을 다른 문서에서 복사해서 붙여넣기 하고자 한다면 ① 해당 문서에서 복사 ② 메모장(시작 → 모든 프로그램 → 보조프로그램)에 붙여넣기 ③ 메모장에 붙여넣기 한 것을 새로 복사하여 기안 본문에 붙여넣기 ※ HTML문서 붙이기라는 창이 뜬다면 텍스트 형식으로 붙이기 선택 4) 민원인에게 전달할 첨부파일이 있다면 ① 기안 작성을 중단하고 창 닫기 ② 행정정보연계에 올라온 기안 반송 ③ 응답소로 돌아가 해당 민원의 답변 작성 화면의 ‘처리 후 첨부파일’에 파일 업로드 ④ 다시 기안 버튼을 눌러 처리 진행 ※ 응답소 답변작성 화면의‘처리 후 첨부파일’에 업로드한 파일은 행정정보연계에 올라온 기안으로 전송되지 않으며, 민원종결 시 민원인에게만 전달됨 ※ 응답소 답변 작성 화면의 ‘전자결재 첨부파일’에 업로드한 파일은 행정정보연계를 통해 기안으로 전송되며, 민원인에게는 제공되지 않음(결재자 참고용으로 파일 용량 5MB 초과, 본문 내용 포함 6MB 초과 시 응답소와 연계 실패로 민원이 종결되지 않음) 다. 기타 - 결재진행 중 수정이 필요하면 회수하여 재기안, 수정된 내용은 응답소에 자동 반영 - 결재진행 중 오류가 발생하면 회수하고 삭제/연계반려 후 응답소에서다시 기안 버튼을 눌러 처리 진행 < 경 고 > 위의 유의사항을 지키지 않을 경우 답변에 띄어쓰기 대신 물음표(?)가 들어 가거나, 내용 일부가 누락될 수 있으며 민원 종결 이후에는 수정 불가합니다. -----------------------------------------------------------------------------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응답소(국민신문고)를 통해 신청하신 민원(접수번호: 20230414900391)에 대한 검토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귀하의 민원내용은 차집관로 용어에 대한 궁금증 및 공사 안내간판 교체 건의로 판단됩니다. 궁금해하신 차집관로에 대한 용어는 하천에 있는 공공하수관로에서 하수처리장까지의 관을 칭하는 용어입니다. 정확히 말씀드리면 시민들이 사용하는 물들은 각 집에 설치되어 있는 개인하수관로를 통해 공용하수관로로 모입니다. 그렇게 공용하수관로에 모인 물들은 하천에 설치되어있는 차집관로를 통해 하수처리장으로 오게 되어있습니다. 쉽게 생각하시면 공용하수관로의 큰버전이라고 생각하시면 쉽게 이해하실거라 생각됩니다. 또한 현재 차집관로는 하수도 시설기준 및 관로시설 설계기준에 명시되어 있는 용어로 현재 건의 해주신 공사명 교체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하지만 언제든 중랑물재생센터 시설보수과 김혁진 주무관(☎ 02-2211-2577)에게 연락주시면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해드리겠습니다. 현재 진행되는 공사는 시민분들이 사용하시는 물이 하천으로 방류되는 일 없이 안전하게 하수처리장으로 올 수 있도록 유지보수 하는 공사이며 항상 시민분들께서 깨끗한 하천을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하천 공사가 진행됨에 따라 이용하시면서 불편함을 드린것에 대해 죄송하며 빠른 시일내로 공사를 마무리할것을 약속드립니다.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추가적인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서울시 물재생센터 중랑물재생센터 시설보수과 김혁진 주무관(☎ 02-2211-2577)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설명하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서울시는 민원행정서비스 개선을 위해 처리결과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주무관 김혁진 시설보수과장 04/19 안종필 협조자 시행 시설보수과-3891 ( 2023. 4. 19. ) 접수 ( ) 우 04809 서울특별시 성동구 자동차시장3길 64, 본관동 3층 / www.seoul.go.kr 전화 02-2211-2577 /전송 02-2211-2579 / khjin0326@seoul.go.kr / 대시민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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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답변] [국민신문고](SPP-2304-1403942)공사안내판 용어 알기쉬운 용어로 교체차집관로라는 용어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물재생센터 중랑물재생센터 시설보수과
문서번호 시설보수과-3891 생산일자 2023-04-19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김혁진 (02-2211-2577) 관리번호 D0000047876870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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