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먹는물 물맛 블라인드테스트 계획

문서번호 홍보민원과-3586 결재일자 2023. 4. 19.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홍보기획팀장 홍보민원과장 경영관리부장 조영리 홍기석 홍승기 04/19 박재희 먹는물 물맛 블라인드테스트 계획 2023. 4. 18. 상수도사업본부 (홍보민원과) ☞ 해당사항이 있는 부분에 ‘ ■ ’ 표시하시기 바랍니다. (※ 비고 : 필요시 검토내용 기재) 구 분 사전 검토항목 점검 사항 검토완료 해당없음 비 고 일반사항 정책일반 ◆ 제반 법규와 실태, 실제 현장의 의견 등을 검토하였습니까? (법령, 규칙, 통계·빅데이터, 시민의견 등) □ ■ ◆ 정책(사업) 집행의 직·간접적 영향 및 효과성을 분석하였습니까?(갈등, 약자, 일자리, 안전, 탄소 감축 등) ※ 약자 : 하단 세부 검토항목 점검 □ ■ ◆ 정책·계획·전시물·홍보물 등이 역사적 사실에 부합하는지 검토하였습니까? ■ □ ◆ 불필요한 외국어·외래어 표현 대신 바른 우리말을 사용하였습니까? ■ □ ◆ 정책·계획 등의 지속가능성을 검토하였습니까?(경제·사회·환경 등) □ ■ 약자와의 동행 목적 ◆ 경제적으로 취약한 약자를 지원하기 위한 사업인가? □ ■ ◆ 주거, 생계, 의료, 교육, 기타 분야 중 어느 것에 해당하는가? ■ □ 기타 ◆ 단순지원 사업과 사다리지원 사업 중 어느 것에 해당하는가? (단순 : 어려움 즉시 개선 / 사다리 : 계층 상향 또는 안정 유도) □ ■ ◆ 경제적으로 취약한 약자가 아니라 하더라도, 다양한 분야의 사회적 약자를 배려할 수 있는 수단을 포함하였는가? □ ■ 계획수립 ◆ 사업 대상자가 쉽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사업을 구성하였는가? □ ■ 집행·홍보 ◆ 집행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역효과를 최소화하기 위한 대안을 고려하였는가?(‘약자’ 낙인효과, 역차별 등) □ ■ ◆ 사업 대상자에게 적절한 홍보 수단을 채택하였는가? ■ □ 언론인 대상 홍보 행사, 보도자료 제공 평가·환류 ◆ 사업효과를 측정할 수 있는 지표(산출, 과정, 성과 등)는 마련하였는가? 아닐 경우, 성과를 평가할 수 있는 대체·보완 수단이 존재하는가? ■ □ 먹는물 물맛 블라인드테스트 계획 시 출입기자 대상, 직접 아리수를 마셔보는 경험을 통해 수돗물에 대한 편견 해소의 기회를 갖고 나아가 시민들의 아리수 음용문화를 확산코자 함 □ 추진 목적 ㅇ 직접 아리수를 마셔보는 경험을 통해 수돗물에 대한 편견 해소 ㅇ 아리수 수질관리 및 상수도사업본부에 대한 언론의 관심 유도 □ 행사 개요 ㅇ 행 사 명 : 먹는물 물맛 블라인드테스트 ㅇ 일 시 : 2023. 4. 20(목). 09:00?14:00 ㅇ 참여대상 : 서울시청 출입기자 등 200명 ㅇ 장 소 : 본청 2층 기자실 입구 앞 로비 - 블라인드 테스트 행사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시음 테이블(2개)와 아리수 홍보 (아리수 커피 및 다과) 및 설문조사 테이블로 나누어 구성?운영, 전담 직원 배치 ▲ 먹는물 물맛 블라인드테스트 행사장 배치도 ※ 인력 배치 :시음대 4명, 시음 물 배급 1명, 설문 지원 1명, 다과 제공 1명 등 ㅇ 주요 내용 : 먹는 물 블라인드테스트 및 보도자료 제공 - (물맛 체험) 시음용 물은 수돗물, 먹는샘물 2종으로 준비, 똑같은 유리 물병과 컵에 담아 동일한 조건에서 3종의 시음 테스트 진행 - (평가 및 설문) 시음 후 맛있는 물맛과 이유를 현장 및 모바일 설문 진행, ※ 온라인 설문 참여 시 모바일 커피 쿠폰 증정 - (아리수 홍보) 아리수로 만든 커피 등 음료(다회용컵) 및 쿠키 제공 - (보도자료) 먹는물 수질검사 국내 최대 항목 실시 보도자료 제공(4.21 조간용) < 설문 문항 > 1. 귀하께 제공해 드린 3가지 물 중 가장 맛있다고 생각하시는 물은 어떤 물입니까? ① 1번 물 ② 2번 물 ③ 3번 물 ④ 차이 없음 1-1.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중복선택 가능) ① 깨끗함?청량감이 느껴져서 ② 물맛(단맛, 감칠맛 등)이 좋아서 ③ 냄새(잡향) 없어서 ④ 특유의 향이 좋아서 ⑤ 입안에서의 느낌이 좋아서(질감, 목넘김 등) ⑥ 익숙한 맛이 나서 ⑦ 기타 ( ) ※ 모바일 쿠폰 수신을 위한 개인 정보 제공(휴대전화 번호) 설문큐알코드 □ 추진 방안 ㅇ ********************************************* ㅇ *************** - ************************************* □ 예산 사항 ㅇ 소요예산 : ************** ㅇ 예산과목 : 상수도사업비용, 영업비용, 일반관리비, 일반운영비, 사무관리비 (사업명 : 시민과 소통하는 아리수 홍보) □ 추진 일정 ㅇ 행사장 사전 준비 : 2023. 4. 19. 16:00~ ㅇ 당일 행사 진행 : 2023. 4. 20. 09:00~14:00 ※행사 후 결과 보도자료 제공(기존 보도자료에 추가하여 재 배포) ㅇ 보도자료 제공 : 2023. 4. 21(금). 조간용 붙임 : 재사용 가능한 홍보물 시안 붙임 재사용가능한 홍보물 시안 ▲ 슬로건 배경 현수막 ▲ 행사 홍보 배너(폼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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먹는물 물맛 블라인드테스트 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본부 경영관리부 홍보민원과
문서번호 홍보민원과-3586 생산일자 2023-04-19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조영리 (02-2133-3536) 관리번호 D0000047879477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시정운영(서무) > 홍보지원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