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뉴미디어담당관-3743 결재일자 2023. 3. 30. 공개여부 부분공개(7)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미디어기획팀장 뉴미디어담당관 이지은 김은희 03/30 代김은희 '브랜드 슬로건 결선 투표' 홍보 결과 보고 2023. 3. 뉴미디어담당관 '브랜드 슬로건 결선 투표' 홍보 결과 보고 '브랜드 슬로건 최종 결선 투표' 참여 활성화를 위해 모바일을 활용해 빠르게 알려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제고하고 그 결과를 보고드림 추진 근거 ○ '브랜드 슬로건 결선 투표' 모바일 활용 홍보 계획 (뉴미디어담당관-2547, 2023.3.3.) < 브랜드 슬로건 최종결선 > 추진 개요 ○ 진행 소재: '브랜드 슬로건 결선 투표' ○ 추진 기간: ’23.2.17(금) ~3.16(목) ○ 집행 매체: 캐시슬라이드, 당근마켓 ○ 진행 방식: 모바일 배너광고 추진 결과 ○‘서울 브랜드 최종결선 투표’는 서울 브랜드 선호도 등 이미 봤던 광고로 인식해 배너 클릭이 낮아질 수 있어 모바일앱 대형 잠금화면 배너에 1·2위 슬로건을 직접 비교하는 소재로 시민의 관심과 주목도를 높임 ○ 모바일 매체의 광고 효율을 높이기 위해 잠금화면 앱 이벤트 참여와 광고 반응이 높은 청년을 타깃팅해 광고를 집중 노출함 ○ 광고 실적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캐시슬라이드의 경우 빅데이터를 활용해 이벤트와 광고 반응자에게 결선 투표 응모 유도****************************** ▶ 서민 가계의 불황 시기에 지역별 중고 거래 등으로 다양한 연령이 활용하는 당근마켓 앱에 이용 시민에게 서울 브랜드 슬로건 선정을 자연스럽게 알리고 관심 유도하는 배너를 노출******************** ○ 광고 게재 화면 잠금화면 VS 배너로 주목도 높임 콘텐츠형 배너 '슬로건 투표' 노출 유도 행정 사항 ○ 소요 예산: 금10,010,000원(금일천일만원정, 부가세와 수수료 포함) ○ 예산 과목: 뉴미디어 활용 시민과의 소통 활성화, 뉴미디어 트렌드에 맞는 채널 및 콘텐츠 보급 확산, 뉴미디어 전략마케팅, 일반운영비, 사무관리비 (201-01) ○ 진행 방법: 한국 언론진흥재단에 광고 의뢰 및 집행
28149997
20230331092508
본청
뉴미디어담당관-3743
D00000477163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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