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서울시 대표 글로벌 홍보영상 제작 추진계획

문서번호 서울브랜드담당관-2220 결재일자 2022. 11. 11. 공개여부 부분공개(5,6)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브랜드기획팀장 서울브랜드담당관 홍보기획관 조환종 김현정 代김현정 11/11 최원석 서울시 대표 글로벌 홍보영상 제작 추진계획 2022. 11. 홍 보 기 획 관 (서울브랜드담당관) ☞ 해당사항이 있는 부분에 ‘ ■ ’ 표시하시기 바랍니다. (※ 비고 : 필요시 검토내용 기재) 구 분 사전 검토항목 점검 사항 검토완료 해당없음 비 고 일반사항 정책일반 ◆ 제반 법규와 실태, 실제 현장의 의견 등을 검토하였습니까? (법령, 규칙, 통계·빅데이터, 시민의견 등) □ ■ ◆ 정책(사업) 집행의 직·간접적 영향 및 효과성을 분석하였습니까?(갈등, 약자, 일자리, 안전, 탄소 감축 등) ※ 약자 : 하단 세부 검토항목 점검 ■ □ ◆ 정책·계획·전시물·홍보물 등이 역사적 사실에 부합하는지 검토하였습니까? ■ □ ◆ 불필요한 외국어·외래어 표현 대신 바른 우리말을 사용하였습니까? ■ □ ◆ 정책·계획 등의 지속가능성을 검토하였습니까?(경제·사회·환경 등) ■ □ 약자와의 동행 목적 ◆ 경제적으로 취약한 약자를 지원하기 위한 사업인가? □ ■ ◆ 주거, 생계, 의료, 교육, 기타 분야 중 어느 것에 해당하는가? □ ■ 주거/생계/의료/교육/기타 ◆ 단순지원 사업과 사다리지원 사업 중 어느 것에 해당하는가? (단순 : 어려움 즉시 개선 / 사다리 : 계층 상향 또는 안정 유도) □ ■ 단순지원/ 사다리지원 ◆ 경제적으로 취약한 약자가 아니라 하더라도, 다양한 분야의 사회적 약자를 배려할 수 있는 수단을 포함하였는가? □ ■ 계획수립 ◆ 사업 대상자가 쉽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사업을 구성하였는가? ■ □ 집행·홍보 ◆ 집행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역효과를 최소화하기 위한 대안을 고려하였는가?(‘약자’ 낙인효과, 역차별 등) ■ □ ◆ 사업 대상자에게 적절한 홍보 수단을 채택하였는가? ■ □ 평가·환류 ◆ 사업효과를 측정할 수 있는 지표(산출, 과정, 성과 등)는 마련하였는가? 아닐 경우, 성과를 평가할 수 있는 대체·보완 수단이 존재하는가? ■ □ 서울시 대표 글로벌 홍보영상 제작 추진계획 서울의 매력과 주요시책에 대한 홍보영상을 제작하여 글로벌 방송 매체를 통해 서울을 전 세계에 홍보하고 도시경쟁력을 제고하고자 함 추진배경 ○ 2023년 대형 국제행사, 해외인사 교류 등 오프라인 활용을 위한 홍보물 부족 ○ 서울의 매력과 주요시책 등 홍보를 위한 영상물을 제작하여 도시호감도 제고 ※ 2022년 서울시 해외홍보 마케팅 추진 계획(도시브랜드담당관-521,'22.1.19.) 추진방향 ○ 도시 대표 홍보영상으로서 도시의 정체성 부여 - 2023년 市 주관 및 참여 국제행사와 市 대표 SNS 등에서 서울 브랜드 및 市 정책 과 매력을 전방위적으로 홍보할 수 있도록 기획 ○ 글로벌 인지도가 높은 분야별 전문가 섭외 - 세계 도시 경쟁력 5위 도시를 지향하는 서울의 고품격 이미지를 해외에 확산할 수 있도록 글로벌 인지도가 높은 분야별 전문가를 모델로 엄선 ○ 온?오프라인 활용도가 높은 작품 구성 - 2023년 市 주관 및 참여 국제행사에서 적극 활용할 수 있는 콘텐츠로 구성하면서, 市 디지털 매체를 통한 확산에 적합하도록 등 다양한 길이의 영상 구성 제작계획 ○ 제작용도 : 市 주관 및 참여행사, SNS 홍보 등 ○ 주 제 : 자연?문화?예술?산업 이 모든 것은 서울에서부터 ○ 컨 셉 : 모든 것의 중심, 서울 ○ 제작편수 : ○ 제작언어 : 한국어, 영어, 중국어(간체/번체), 일본어 구 분 용 도 길 이 편 수 오프라인용 국제행사(포럼, 전시, 축제 등) 및 해외인사 교류시 상영 온라인용 페이스북, 유튜브 등 글로벌 SNS 채널로 확산 ○ 제작일정(안) 캐스팅 및 시나리오 기획 본 촬영 추가 촬영 후반작업 시사 및 소재 전달 모델 및 시나리오 확정 모델 촬영 및 나레이션 녹음 기타 스팟 추가 촬영 편집, 믹싱, 색보정, 그래픽 등 시사 및 최종 영상 전달 ‘22.12.1 ? 12.14 ‘22.12.15- 12.31 ‘23.1.1? ‘23.1.10 ‘23.1.1- 1.17 ‘23. 1.18? 1.30 ○ 모 델(안) - - - ※ 각 분야에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월드 스타 또는 메달리스트 미주권 및 유럽 등지에서 높은 글로벌 인지도 보유한 자 등 ○ 주요 촬영장소 시청 광장 광화문 광장 덕수궁 석조전 창덕궁 후원 DDP 세빛둥둥섬 여의도 을지로 소요예산 ○ 집행방법 - 정부광고법에 따라 한국언론진흥재단에 정부 광고 의뢰 ○ 예산과목 - 시민 자긍심 고취 및 도시경쟁력 제고,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브랜드관리, 서울시 해외홍보 마케팅, 일반운영비, 사무관리비 향후계획 ○ 해외 온라인 매체 노출 : ’23. 2월 ~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서울시 대표 글로벌 홍보영상 제작 추진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홍보기획관 서울브랜드담당관
문서번호 서울브랜드담당관-2220 생산일자 2022-11-11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조환종 (02-2133-6189) 관리번호 D0000046664511
분류정보 문화관광 > 문화산업정책 > 문화산업정책수행 > 서울브랜드강화 > 도시브랜드해외홍보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