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자치구 민원실 운영시간 정보 인터넷 지도 현행화 요청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서울, "엄마아빠 행복 프로젝트" 서 울 특 별 시 수신 수신자 참조 (경유) 제목 자치구 민원실 운영시간 정보 인터넷 지도 현행화 요청 1. 행정안전부 민원제도과-1065(2023.3.20)호와 관련입니다. 2. 민원실 점심시간 휴무제 실시 등으로 민원실의 운영시간이나 운영방법을 달리 정하고자 하는 지자체는 조례로 정하도록 규정한「민원처리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8조의3(민원실의 운영)이 '23.4.1.부터 시행될 예정입니다. 3. 이에 행정안전부는 민간 기업과 협의하여 많은 국민들이 이용하는 인터넷 지도에 민원실 점심시간 휴무 정보를 표시함으로써, 민원인이 쉽게 검색하여 알 수 있게 하는 방안을 마련하고 이와 관련하여 협조사항을 요청하였으니, 4. 각 자치구는 아래의 협조사항을 이행하여 주시고, 인터넷 지도정보 게시, 홈페이지 정보표출 결과 및 민원실 운영관련 조례제정 현황 등을 <붙임2>의 양식으로 '23.3.27(월)까지 이메일로 회신해주시기 바랍니다. <협조요청 사항> 점심시간 휴무제 도입으로 민원실의 운영시간을 달리 정하는 자치구(동주민센터 포함)는 아래 ① ~ ③의 내용을 조치 ① 지자체별 정보관리 담당자 지정 ② <붙임1>의 안내자료를 참고하여, 소관 민원실(읍면동 주민센터 포함) 휴무시간 정보를 인터넷 지도(카카오맵, 네이버지도 및 TMAP 지도)에 게시 및 정보 지속 관리 ③ 자치구별 인터넷 대표 홈페이지 첫화면에 민원실 점심시간 휴무 민원실·주민센터 정보 표출 ※ 점심시간에도 민원실을 운영하는 자치구는 인터넷 지도에 민원실 운영시간 정보를 별도로 등록할 필요가 없으며, <붙임2> 양식의‘비고’에‘해당없음’으로 표기 ※ <붙임2>양식 제출방법 : 담당자 이메일 회신(201504060@seoul.go.kr) 붙임 1. 인터넷 지도 민원실 휴무시간 정보 등록방법 안내. 2. 민원실 점심시간 휴무관련 조치결과 통보 양식. 3. 행정안전부 관련 공문. 끝. 서 울 특 별 시 장 수신자 서구1-25(민원여권과 등 민원총괄부서) 주무관 심재현 민원기획팀장 장정호 민원담당관 03/24 김성연 협조자 시행 민원담당관-6859 ( 2023. 3. 24.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태평로1가) / http://www.seoul.go.kr 전화 02-2133-6469 /전송 02-768-8845 / 201504060@seoul.go.kr / 대시민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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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치구 민원실 운영시간 정보 인터넷 지도 현행화 요청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홍보기획관 민원담당관
문서번호 민원담당관-6859 생산일자 2023-03-24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심재현 (02-2133-6469) 관리번호 D0000047672054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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