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응답소 민원답변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서울, "엄마아빠 행복 프로젝트" 북부수도사업소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응답소 민원답변 안녕하십니까? 북부사업소입니다. 우리시 상수도 행정에 협조하여 주시는 ***님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지난 주말 수돗물 사용에 불편을 드려 진심으로 죄송스럽게 생각합니다. 지역의 숙원사업인 동북선 경전철 공사를 신속하게 완료하기 위하여 공사구간내 저촉된 상수도관의 이설 공사롤 위한 수계전환을 통하여 공급 수계를 변경하는 과정에서 수돗물의 탁도가 먹는물 기준치내에서 평소 공급하던 수질보다 높게 공급되었습니다. 원인은 평소 "먹는물 수질기준"의 1/10 범위인 0.05(NTU) 수준에서 공급하던 수질이 0.42(NTU) 로 약9배 가까이 상승함에 따라 사용하시는 필터 등에 반응이 나타난 것입니다. ☞ 필터색깔이 변했다 하더라도 서울시 탁도 기준인 0.5(NTU)를 만족하는 범위에서 수질기준을 초과하여 공급되지는 않았으나 주민여러분의 수돗물 사용에 불편을 드려 진심으로 죄송합니다. 수돗물에는 철 및 구리, 아연 등 각종 무기물(미네랄)이 포함되어 있어 필터 등의 고밀도 섬유 거름망에는 더 검게 표출되어 나타나게 됩니다. 서울시는 24시간 수질감시 시스템을 활용하여 지속적인 모니터링으로 항상 깨끗하고 안전한 수돗믈 공급에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평소보다 높은 탁도의 수돗물 공급으로 생활에 불편을 드린점 다시한번 송구스럽게 생각합니다. 향후에는 사전 계획 및 준비 부터 철저하게 시행하여 금번과 같은 불편 사항이 다시는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처리자: 북부수도사업소 시설관리과 류두관(☎02-3146-3403) 끝. 주무관 류두관 시설운영팀장 조규환 시설관리과장 03/21 이규현 협조자 시행 시설관리과-4862 ( 2023. 3. 21. ) 접수 ( ) 우 01137 서울특별시 강북구 한천로 935, 북부수도사업소 (번동) / https://arisu.seoul.go.kr 전화 02-3146-3403 /전송 02-3146-3439 / ksae2053@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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응답소 민원답변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북부수도사업소 시설관리과
문서번호 시설관리과-4862 생산일자 2023-03-21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류두관 (02-3146-3403) 관리번호 D0000047637100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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