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응답소] 수목원 관리 직원 민원 응대 태도 개선 요청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서울, "엄마아빠 행복 프로젝트" 서 울 식 물 원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응답소] 수목원 관리 직원 민원 응대 태도 개선 요청 안녕하십니까? 푸른수목원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는 귀하께 감사드립니다. 귀하께서 응답소를 통해 신청하신 민원*********************에 대한 검토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귀하의 민원내용은 규정 위반행위에 대한 수목원 직원의 과도한 시정 조치에 관한 것으로 판단 됩니다. 푸른수목원은 일반 시민들이 이용하는 공립 시설로서 청결하게 유지 관리하기 위해 원내 취식 및 음주행위 등을 원칙적으로 금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규정에 따라 귀하의 취식 및 음주행위에 대해 수목원 직원이 시정조치를 취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다만 상황 해결을 위해 민원인과 소통하는 과정에서 다소 강경하게 대응을 하여 귀하께 불쾌감을 느끼게 한 점 죄송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앞으로는 이용객들에 대해 원활한 소통을 통한 원만한 상황 해결을 강조하는 등 내부적으로 민원응대 등을 교육하여 유사한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푸른수목원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리며, 추가적인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푸른수목원운영과 박재균 주무관(☎ 2686-6254)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설명하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주무관 박재균 푸른수목원운영과장 03/23 배효성 협조자 시행 푸른수목원운영과-2500 ( 2023. 3. 23. ) 접수 ( ) 우 08361 서울특별시 구로구 서해안로 2117, 푸른수목원 관리사무소 2층(항동) / http://botanicpark.seoul.go.kr 전화 02-2686-6254 /전송 02-2686-8500 / jgpark@seoul.go.kr / 부분공개(6)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응답소] 수목원 관리 직원 민원 응대 태도 개선 요청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서울식물원 푸른수목원운영과
문서번호 푸른수목원운영과-2500 생산일자 2023-03-23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박재균 (02-2686-6254) 관리번호 D0000047661724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