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회신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서울, "엄마아빠 행복 프로젝트" 시민감사옴부즈만위원회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회신 1.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서울시 응답소를 통해 제기하여 우리 위원회에 접수된 민원(접수번호 : **************)에 대해 확인한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2. 귀하의 민원 내용은 "**에서 환불을 할때 본인 확인을 한 적이 없는데, 구청에서 공문으로 환불 요청한 사항에 대해 ******* 주무관이 **에서 본인 확인을 해야 환불이 진행된다고 ******를 하고 있으며 환불요청"내용으로 판단됩니다. 3. 먼저, **에서 구매한 문화상품권 환불처리를 위해 주문번호 등을 ***에 보내 주었음에도 신속한 환불처리가 이루어지지 않아 일상생활에 불편을 겪고 계신데 대해 안타깝게 생각하며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에서의 환불 관련 민원처리 요청 및 문의에 대해, **에서는 본인 확인이 되어야 판매자 연락 후 환불가능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데 소비자 연락불가로 본인확인 불가한 상태로 종결되었으며, 소비자 연락 불가상태에서는 환불가능 여부를 답변드릴 수 없다는 입장이었음을 알려드립니다. 4.****에서 문화상품권 환불 요청 관련***에서 유선 등으로 받은 내용을 전달하는 과정에서 원활한 의사소통이 이루어지지 않아 불편을 끼쳐 드린 점 널리 양해하여 주시고, 아울러 3.17.(금) 유선 통화에서 그 동안의 경위를 설명하여 주시고 환불이 완료되었음을 친절히 알려주신데 대하여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5. 귀하의 민원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추가 설명 등이 필요한 경우 시민감사옴부즈만위원회 유상선 조사관(☏02-2133-3146)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실무사무관 유상선 고충민원조사2팀장 장광섭 위원장 03/20 주용학 협조자 시행 시민감사옴부즈만위원회-4533 ( 2023. 3. 20. ) 접수 ( ) 우 04514 서울특별시 중구 서소문로 124, 시티스퀘어 4층 (서소문동) / http://www.seoul.go.kr 전화 02-2133-3146 /전송 02-768-8846 / sudomul@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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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 정보

민원회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감사옴부즈만위원회
문서번호 시민감사옴부즈만위원회-4533 생산일자 2023-03-20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유상선 (02-2133-3146) 관리번호 D0000047628450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