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23년 상반기 현업 근무자(보안 분야)복무 및 근무 환경 확인 결과(보고)

문서번호 인재기획과-3318 결재일자 2023. 3. 21.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교육지원팀장 인재기획과장 김기원 문영일 03/21 김규룡 협 조 교육기획팀장 강영규 시설관리팀장 최진경 '2023년 상반기 현업 근무자(보안 분야)복무 및 근무 환경 확인 결과(보고) '2023. 3. 서울특별시인재개발원 (교육지원팀) ☞ 해당사항이 있는 부분에 ‘ ■ ’ 표시하시기 바랍니다. (※ 비고 : 필요시 검토내용 기재) 구 분 사전 검토항목 점검 사항 검토완료 해당없음 비 고 일반사항 정책일반 ◆ 제반 법규와 실태, 실제 현장의 의견 등을 검토하였습니까? (법령, 규칙, 통계·빅데이터, 시민의견 등) □ ■ ◆ 정책(사업) 집행의 직·간접적 영향 및 효과성을 분석하였습니까?(갈등, 약자, 일자리, 안전, 탄소 감축 등) ※ 약자 : 하단 세부 검토항목 점검 □ ■ ◆ 정책·계획·전시물·홍보물 등이 역사적 사실에 부합하는지 검토하였습니까? □ ■ ◆ 불필요한 외국어·외래어 표현 대신 바른 우리말을 사용하였습니까? ■ □ ◆ 정책·계획 등의 지속가능성을 검토하였습니까?(경제·사회·환경 등) □ ■ 약자와의 동행 목적 ◆ 경제적으로 취약한 약자를 지원하기 위한 사업인가? □ ■ ◆ 주거, 생계, 의료, 교육, 기타 분야 중 어느 것에 해당하는가? □ ■ 주거/생계/의료/교육/기타 ◆ 단순지원 사업과 사다리지원 사업 중 어느 것에 해당하는가? (단순 : 어려움 즉시 개선 / 사다리 : 계층 상향 또는 안정 유도) □ ■ ◆ 경제적으로 취약한 약자가 아니라 하더라도, 다양한 분야의 사회적 약자를 배려할 수 있는 수단을 포함하였는가? □ ■ 계획수립 ◆ 사업 대상자가 쉽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사업을 구성하였는가? □ ■ 집행·홍보 ◆ 집행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역효과를 최소화하기 위한 대안을 고려하였는가?(‘약자’ 낙인효과, 역차별 등) □ ■ ◆ 사업 대상자에게 적절한 홍보 수단을 채택하였는가? □ ■ 평가·환류 ◆ 사업효과를 측정할 수 있는 지표(산출, 과정, 성과 등)는 마련하였는가? 아닐 경우, 성과를 평가할 수 있는 대체·보완 수단이 존재하는가? □ ■ '2023년 상반기 현업 근무자(보안분야)복무 및 근무 환경 확인 결과(보고) 상반기 현업 근무자(보안분야) 대한 복무 실태 및 근무환경을 확인, 보다 나은 근무 환경을 개선하여 보안 및 방호 업무에 만전을 기하기 위한 보고임. 개 요 ○ 일 시 : '23.2.15.~3.20.(33일간) *교대근무로 인한 개별 확인 ○ 대 상 : 총 8명(정문 : 방호직 4명, 안내실 : 공공안전관 4명) ○ 확인 방법 : 이메일 및 현장 확인 복무 실태 및 근무환경 확인(결과) ○ 복무 실태 - 근무자 정 위치 확인 2개소(안내실, 정문 방호실) : 이상 없음 - 긴급 상황 발생시 조치사항 확인 : 전원 숙지 상태 확인 - 일일 복무일지, 중대 재해예방법 일일 점검일지 확인(2.15. ~ 현재) : 이상 없음 ※ 관리자 변경으로 인한 결재선 재지정 완료('23.3.1일부) ○ 근무환경 확인 결과 : 총 7건 【정문-방호직】: 6건 1. 시설물 노후로 인한 샤워실 및 상수도 배관 배수 기능 저하로 물 막힘 현상 지속 발생 2. 내부 벽면 단열 및 바닥면 교체 인테리어 공사 필요 3. 건물 외부 노후로 인한 전반적인 외부 인테리어 공사 필요 : 이중 단열창 및 선팅, 외부 마감재 4. 지하 배수펌프 노후로 인한 기능발휘 제한 : 배수펌프 및 외부 출입문 교체 필요 5. 노후된 OA 사무 자재(책상,의자보관함 1)로 인한 근무 환경 열악 : 교체 필요 * 사무자재 노후 및 물품 내용연수 초과로 교체가 요망됨. 6. TV 고장으로 인한 휴게시간 휴무 여건 열악 【안내실-공공안전관】: 1건 1. 공휴일, 야간 당직근무 전환시 안내실내 노후된 프린터(팩스기능 포함)수리 필요 * 연휴 및 휴일 근무시 상황 발생으로 인한 긴급(수시)연동 보고시 제한 사항 있음. 【현장 확인 결과】: 총 7건(정문 방호실, 안내실) 구배 불량 물고임 외부 단열창 및 썬팅 필요 배관 누수 (정문) 샤워실 및 지하실 배수 기능 불량(물 막힘 현상 및 배관 누수 진행) (정문) 내부 벽면 단열 및 바닥면 교체 필요 1순위 2순위 (정문) 외부 인테리어 필요(이중 단열창 및 썬팅) (정문) 정문 지하실 배수 펌프 노후로 물 고임 현상 발생, 외벽문 교체 필요 3순위 4순위 (정문) 노후된 OA 사무자재 교체 필요(책상 등) (정문)TV 고장으로 수리 필요 : 완료 (안내실)프린터(팩스 기능) 수리 필요 : 완료 5순위 6순위 7순위 향후 계획/협조 사항 ○ 정문 방호실 내?외부 인테리어 보수 및 공사 협조 : 상반기 내(시설관리팀) - 외부 : 이중창 및 썬팅, 내부 : 벽면 내부 단열 및 바닥면 인테리어, 상수도 배관 보수 등 공사 ○ 정문 방호실 OA 사무자재(책상,의자) 구매 협조 : 상반기 내(시설관리팀) - OA사무자재 구매 후 자산 물품 등록 협조(시설관리팀) ※ '2023년 예산 과목 기 편성 : 인재원 청사 보수?보강, 시설비(**********) : 35,000천원 ? 경비실 내부 인테리어 공사 : 10,000천원, ? 경비실 외부 마감재 교체 공사 : 25,000천원 ○ TV 및 프린터(팩스 기능 포함)수리 : 수리 완료('23.2.28,화) - 교체는 '2023년 하반기 자산 취득 등록비 예산 수립 후 교체 요청(인재기획팀) ○ 반기별 복무 실태 및 고충 확인 활동 지속.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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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상반기 현업 근무자(보안 분야)복무 및 근무 환경 확인 결과(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인재개발원 인재기획과
문서번호 인재기획과-3318 생산일자 2023-03-21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김기원 (02-3488-2034) 관리번호 D0000047639513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일반관리(서무) > 일반업무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