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행정지원과-6381 결재일자 2023. 3. 20. 공개여부 부분공개(6)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행정관리팀장 행정지원과장 중부수도사업소장 최새날 정혜경 은정호 03/20 장청락 2023년도 후생복지위원회 개최 계획 2023년도 후생복지위원회 개최 계획 2023. 3. 중부수도사업소 (행정지원과) ☞ 해당사항이 있는 부분에 ‘ ■ ’ 표시하시기 바랍니다. (※ 비고 : 필요시 검토내용 기재) 구 분 사전 검토항목 점검 사항 검토완료 해당없음 비 고 일반사항 정책일반 ◆ 제반 법규와 실태, 실제 현장의 의견 등을 검토하였습니까? (법령, 규칙, 통계·빅데이터, 시민의견 등) □ ■ ◆ 정책(사업) 집행의 직·간접적 영향 및 효과성을 분석하였습니까?(갈등, 약자, 일자리, 안전, 탄소 감축 등) ※ 약자 : 하단 세부 검토항목 점검 □ ■ ◆ 정책·계획·전시물·홍보물 등이 역사적 사실에 부합하는지 검토하였습니까? □ ■ ◆ 불필요한 외국어·외래어 표현 대신 바른 우리말을 사용하였습니까? ■ □ ◆ 정책·계획 등의 지속가능성을 검토하였습니까?(경제·사회·환경 등) □ ■ 약자와의 동행 목적 ◆ 경제적으로 취약한 약자를 지원하기 위한 사업인가? □ ■ ◆ 주거, 생계, 의료, 교육, 기타 분야 중 어느 것에 해당하는가? □ ■ 주거/생계/의료/교육/기타 ◆ 단순지원 사업과 사다리지원 사업 중 어느 것에 해당하는가? (단순 : 어려움 즉시 개선 / 사다리 : 계층 상향 또는 안정 유도) □ ■ 단순지원/ 사다리지원 ◆ 경제적으로 취약한 약자가 아니라 하더라도, 다양한 분야의 사회적 약자를 배려할 수 있는 수단을 포함하였는가? □ ■ 계획수립 ◆ 사업 대상자가 쉽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사업을 구성하였는가? □ ■ 집행·홍보 ◆ 집행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역효과를 최소화하기 위한 대안을 고려하였는가?(‘약자’ 낙인효과, 역차별 등) □ ■ ◆ 사업 대상자에게 적절한 홍보 수단을 채택하였는가? □ ■ 평가·환류 ◆ 사업효과를 측정할 수 있는 지표(산출, 과정, 성과 등)는 마련하였는가? 아닐 경우, 성과를 평가할 수 있는 대체·보완 수단이 존재하는가? □ ■ 2023년도 후생복지위원회 개최 계획 행정지원과장/담당관:은정호☎3146-2010 행정관리팀장:정혜경☎2011 담당:최새날☎2015 전 직원 대상 『구내식당 이용 만족도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운영업체 재계약 여부 및 개선방안을 논의하고자 후생복지위원회를 개최하고자 함 □ 개최근거 ㅇ 2022년 구내식당 위·수탁계약 체결 보고(행정지원과-20490, '23.3.28) □ 개최계획 ㅇ 일 시 : '23. 3. 24(금) 9시 30분 ㅇ 장 소 : 청사 2층 회의실 ㅇ 참석대상 : 후생복지위원 11명, 업체 대표 - 후생복지위원 : 행정지원과장, 행정지원팀장, 구내식당 담당자, 각 부서 팀장 및 서무, 노조지부장 ㅇ 주요안건 - 구내식당 운영업체 재계약 여부 - 식사 단가 및 의무식권 수량 결정 - 기타 직원 의견 논의 □ 향후계획 ㅇ 후생복지위원회 심의 결과 보고 : '23.3.27.(월)까지 ㅇ 계약서 작성 : '23.3.30.(목)까지 참고자료 1. 구내식당 이용 만족도 조사 1부. 2. 사업소별 구내식당(중식) 현황 1부. 참고자료1 구내식당 이용 만족도 조사 □ 조사개요 ㅇ 조사목적 : 2023년 구내식당 재계약 여부, 직원 만족도 제고 등 ㅇ 조사기간 : '23.2.27.(월) ~ 3.3.(금) ㅇ 설문대상 : 중부수도사업소 전 직원 ㅇ 설문방법 : 서울특별시 전자설문 시스템을 통한 조사 ㅇ 설문내용 : 4개 항목, 15개 세부사항 - 식사의 질(8), 위생 및 서비스(3), 선호도(3), 기타 의견 ㅇ 설문결과 : ******************** - 성별, 연령별 응답자 현황 성별 남 여 인원(명) ** ** 비율(%) **** **** 연령 20대 30대 40대 50대 인원(명) ** ** ** ** 비율(%) ***** ***** ***** ***** □ 식당현황 ㅇ 계약업체 : **************** ㅇ 계약기간 : ************************* ㅇ 운영현황 - 조식 : ********************************************* ※ 08:00 ~ 08:40 운영 - 중식 : ******** - 석식 : *********************************** ************************ ************************** - 과별 인당 월 식권 의무 구매량 과 식권 행정지원과 *** 요금과 *** 현장민원과 *** 급수운영과 내근직 *** 시설관리과 외근직 *** - 월 식권 소비량 기간 평균 식권 소비량(월) 1인당 월 평균 소비 식권 (150명 기준) *************** ****** ***** □ 조사결과 분석 ㅇ 메뉴 및 식사의 질 : 국에 대한 만족도가 가장 높으며, 후식과 간/맵기에 대한 만족도가 가장 낮음 항목 점수(5점 만점) 메뉴의 다양성 3.10 식재료의 질 2.98 밥 만족도 3.28 국 만족도 3.40 반찬 만족도 3.14 후식 만족도 2.96 간/맵기 만족도 2.96 - 불만사항에 대해 구체적인 서술을 요청하는 항목에서 다수의 응답자(48.8%)가 간/맵기에 대한 불만을 표출 - 후식에 대한 불만은 전년과 마찬가지로 높은 편이었나, 간/맵기에 대한 항목과 같이 구체적으로 나타나지는 않음 - 상대적으로 점수가 높은 식사 구성(한·중·양식 혹은 반찬 조합 등)에 대한 불만이 구체적으로 다수 확인 - 이로인해 전년도 조사결과와 비교했을 때 전반적인 만족도는 약 14% 하락, 불만족도는 약 12% 상승 만족도 2023 2022 증감 매우 만족 6.7 11.0 △4.3 만족 28.4 38.9 △10.5 보통 39.8 36.4 3.4 불만족 20.1 9.3 10.8 매우 불만족 5.0 4.2 0.8 ㅇ 서비스 및 청결도 : 2022년과 마찬가지로 청결도와 서비스 항목에서 모두 높은 만족도 항목 점수(5점 만점) 식기류 청결도 3.86 직원 청결도 3.98 직원 서비스 4.01 ㅇ 선호도 - 식재료 : 육류(43.4%) > 채소·나물류(30.1%) > 생선류(24.1%) - 조리법 : 볶음(33.7%) > 구이(22.9%) > 조림(13.2%) > 찜(12.1%) - 김치 숙성도 : 중간숙성(67.5%) > 생김치(20.5%) > 완숙(12.0%) ㅇ 기타 의견 - 냉동식품과 같은 가공식품의 비중 축소 - 재료의 신선도 개선 요청 - 식대 현실화를 통한 식사 품질 향상 참고자료2 사업소별 구내식당(중식) 현황 2023. 2. 현재 사업소 운영업체 식단가 의무식권 이용인원 외부인이용 중부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2개 사업소 비협조로 조사대상 제외
28068569
20230321045008
본청
행정지원과-6381
D0000047634916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