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운영기획부-3748 결재일자 2023. 3. 16. 공개여부 부분공개(5,7)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연구기획팀장 운영기획부장 보건환경연구원장 김세경 류승희 오면숙 03/16 신용승 2022 연구성과 나눔마당 개최 결과보고 2023. 3. 운영기획부 ☞ 해당사항이 있는 부분에 ‘ ■ ’ 표시하시기 바랍니다. (※ 비고 : 필요시 검토내용 기재) 구 분 사전 검토항목 점검 사항 검토완료 해당없음 비 고 일반사항 정책일반 ◆ 제반 법규와 실태, 실제 현장의 의견 등을 검토하였습니까? (법령, 규칙, 통계·빅데이터, 시민의견 등) □ ■ ◆ 정책(사업) 집행의 직·간접적 영향 및 효과성을 분석하였습니까?(갈등, 약자, 일자리, 안전, 탄소 감축 등) ※ 약자 : 하단 세부 검토항목 점검 □ ■ ◆ 정책·계획·전시물·홍보물 등이 역사적 사실에 부합하는지 검토하였습니까? □ ■ ◆ 불필요한 외국어·외래어 표현 대신 바른 우리말을 사용하였습니까? ■ □ ◆ 정책·계획 등의 지속가능성을 검토하였습니까?(경제·사회·환경 등) □ ■ 약자와의 동행 목적 ◆ 경제적으로 취약한 약자를 지원하기 위한 사업인가? □ ■ ◆ 주거, 생계, 의료, 교육, 기타 분야 중 어느 것에 해당하는가? □ ■ 주거/생계/의료/교육/기타 ◆ 단순지원 사업과 사다리지원 사업 중 어느 것에 해당하는가? (단순 : 어려움 즉시 개선 / 사다리 : 계층 상향 또는 안정 유도) □ ■ 단순지원/ 사다리지원 ◆ 경제적으로 취약한 약자가 아니라 하더라도, 다양한 분야의 사회적 약자를 배려할 수 있는 수단을 포함하였는가? □ ■ 계획수립 ◆ 사업 대상자가 쉽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사업을 구성하였는가? □ ■ 집행·홍보 ◆ 집행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역효과를 최소화하기 위한 대안을 고려하였는가?(‘약자’ 낙인효과, 역차별 등) □ ■ ◆ 사업 대상자에게 적절한 홍보 수단을 채택하였는가? □ ■ 평가·환류 ◆ 사업효과를 측정할 수 있는 지표(산출, 과정, 성과 등)는 마련하였는가? 아닐 경우, 성과를 평가할 수 있는 대체·보완 수단이 존재하는가? □ ■ 2022 연구성과 나눔마당 개최 결과보고 2022년 우수 연구과제의 발표와 포상을 통해 연구자의 사기를 진작하고, 성과를 공유함으로써 내·외부 직원 상호간 정보 교류 및 연구역량을 강화하고자 연구성과 나눔마당을 개최하고 그 결과를 보고드림 Ⅰ 행 사 개 요 ? 행사명: 2022 연구성과 나눔마당 ? 일 시: 2023. 2. 23.(목) 14:00 ~ 17:00 ? 장 소: 본관 2층 대강당 ? 내 용: 우수 연구 과제 12편 발표 - 2022년 시책연구과제 중 각 부·소·센터별 선정 과제: 9편 - 2022년 보건환경연구원 공무원상 논문부문 수상 과제: 3편 ? 참석자: 약 170 여명 - 내부 직원: 124명 - 전국보건환경연구원장 협의회장 및 타시도 보건환경연구원 직원: 43명 - 기타 보건·환경 전문가 ? 외부 자문위원(3) - **************** - ***************** - ********************* Ⅱ 주요행사내용 ? 프로그램 시 간 구 분 내 용 비고 13:40~14:00 (20‘) 등록 참가자 등록 참가자 전원 14:00~14:05 (5‘) 개회 국민의례, 내빈 및 일정 소개 ***** ****** 14:05~14:10 (5‘) 개회사 개회사 ****** 14:10~14:15 (5‘) 축사 축 사 전국보건환경연구원장 협의회장 *** *********** 14:20~15:00 (40‘) 세션1 (보건분야 1) ******************* ********************************************************************************************************** ***************************************************** *** ************************************** *** ********************************* *** *************************************** *** 15:00~15:10 (10‘) Coffee break 15:10~15:50 (40‘) 세션2 (보건분야 2) ******************* ****************************************************************************************************************************************************** *** **************************************************** *** *********************************** *** *************************************************************** *** 15:50~16:00 (10‘) Coffee break 16:00~16:40 (40‘) 세션3 (환경분야) ******************* ********************************************************** ********************************************* *** ********************************* *** ********************************************************************************************************************************************** *** ******************************************************************************************************************* *** 16:40~16:50 (10‘) 시상 ********** 16:50~17:00 (10‘) 폐회 ********** ****** ? 연구성과 나눔마당 결과 - 2022년 시책연구과제 9건에 대한 발표 심사 결과 연번 수상 이름(부서) 발표 과제 1 **** *** *********** ************************************************************************************************************************************** 2 *** *** ******** ******************************* 3 *** *** ******** ******************************************** 4 *** *** *********** ******************************************************* 5 *** *** ******** ****************************** 6 *** *** ******** ************************* 7 *** *** ******** ************************************************** ******************************************* 8 *** *** ********* ************************* 9 *** *** ********* **************************** - 내부 간부 10인 및 외부 전문가 3인의 심사에 의해 고득점 순으로 시상 - 시상: 상장 및 문화상품권 수여 ? ********************************************** Ⅲ 행 정 사 항 ? 총 집행 예산: ********** 연번 예 산 내 역 산 출 내 역 1 ********************* **************************** ********************************************************* ************* 2 ********************* ************************ *************************** 3 ******************** ************************** 4 ********************** ******************************* 5 ***************** ************************* ******************************************** ***************************************** 6 ************** ***************** ****************************************** ? 참석자에 대한 학습시간 인정(3시간) 붙임 1. 내부직원 참석자 서명부 1부. 2. 타시도 참석자 서명부 1부. 3. 외부심사위원(좌장) 서명부 1부. 4. 행사사진 1부. 끝.
28049928
20230317060508
본청
운영기획부-3748
D0000047607668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