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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소방청렴도 향상 자체 종합대책

문서번호 소방행정과-2349 결재일자 2023. 3. 9.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주임 행정팀장 소방행정과장 소방서장 주원 오주형 마성제 03/09 이웅기 협 조 현장대응단장 조상현 예방과장 代조진석 재난관리과장 탁한수 2023. 소방청렴도 향상 자체 종합대책 서초소방서 (소방행정과) ☞ 해당사항이 있는 부분에 ‘ ■ ’ 표시하시기 바랍니다. (※ 비고 : 필요시 검토내용 기재) 구 분 사전 검토항목 점검 사항 검토완료 해당없음 비 고 일반사항 정책일반 ◆ 제반 법규와 실태, 실제 현장의 의견 등을 검토하였습니까? (법령, 규칙, 통계·빅데이터, 시민의견 등) □ ◆ 정책(사업) 집행의 직·간접적 영향 및 효과성을 분석하였습니까?(갈등, 약자, 일자리, 안전, 탄소 감축 등) ※ 약자 : 하단 세부 검토항목 점검 ■ □ ◆ 정책·계획·전시물·홍보물 등이 역사적 사실에 부합하는지 검토하였습니까? ■ □ ◆ 불필요한 외국어·외래어 표현 대신 바른 우리말을 사용하였습니까? ■ □ ◆ 정책·계획 등의 지속가능성을 검토하였습니까?(경제·사회·환경 등) ■ □ 약자와의 동행 목적 ◆ 경제적으로 취약한 약자를 지원하기 위한 사업인가? ■ □ ◆ 주거, 생계, 의료, 교육, 기타 분야 중 어느 것에 해당하는가? ■ □ 주거/생계/의료/교육/기타 ◆ 단순지원 사업과 사다리지원 사업 중 어느 것에 해당하는가? (단순 : 어려움 즉시 개선 / 사다리 : 계층 상향 또는 안정 유도) ■ □ 단순지원/ 사다리지원 ◆ 경제적으로 취약한 약자가 아니라 하더라도, 다양한 분야의 사회적 약자를 배려할 수 있는 수단을 포함하였는가? ■ □ 계획수립 ◆ 사업 대상자가 쉽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사업을 구성하였는가? ■ □ 집행·홍보 ◆ 집행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역효과를 최소화하기 위한 대안을 고려하였는가?(‘약자’ 낙인효과, 역차별 등) ■ □ ◆ 사업 대상자에게 적절한 홍보 수단을 채택하였는가? ■ □ 평가·환류 ◆ 사업효과를 측정할 수 있는 지표(산출, 과정, 성과 등)는 마련하였는가? 아닐 경우, 성과를 평가할 수 있는 대체·보완 수단이 존재하는가? ■ □ 목 차 Ⅰ. 2022년 청렴도 측정 결과 1 Ⅱ. 2022년 청렴도 결과 분석 2 Ⅲ. 청렴도 향상을 위한 개선?보완 과제 3 Ⅳ. 2023년 청렴시책 비전 및 추진방향 4 Ⅴ. 과제별 세부 추진계획 5 1. 올바른 윤리의식 함양 교육 □ 청렴?친절 아카데미 운영 7 □ 상호존중 조직문화를 위한 인문학 특강 7 □ 찾아가는 청렴?친절 함양교육 8 □ 반부패 청렴 특강 8 □ 사이버 청렴교육 강좌 운영 8 □ 청렴마인드 고취를 위한 청렴콘텐츠 공모 9 □ 반부패 및 청렴실천 우수사례 발굴, 포상 9 2. 부패제로 청렴소방 운영강화 □ 공직비리 익명제보시스템(레드휘슬) 운영 11 □ 공직기강 특별점검 및 상시 감찰활동 수행 11 □ 공무원 행동강령 이행실태 지도?점검 12 □ 공직자 청렴도 평가 의무 반영 12 □ 소방 청렴지수 평가제 시행 12 □ 하정청백리상 추천 12 □ 이해충돌방지 담당제 운영 및 관리 13 □ 인사행정의 공정성?신뢰성 제고 13 □ 적극 행정 우수 성과자 표창 추천 13 3. 소통과 공감의 신뢰하는 소방행정 □ 소방 자체 청렴해피콜 운영 16 □ 전문기관 의뢰 소방청렴도 조사 16 Ⅵ. 행정사항 18 2023년도 소방청렴도 향상 종합대책 투명하고 공정한 공직문화 조성과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청렴 대책 추진으로 청렴도 전국 최상위 유지에 기여하고자 함. Ⅰ 2022년 청렴도 측정 결과 국민권익위원회 청렴도 측정 결과 서울시 종합청렴도는 8.21점 이며, 전년 대비 0.42점 상승하여 청렴도 3등급으로 평가(1~5등급) 서울소방재난본부는 외부체감도 9.84점으로 전년 대비 0.3점 상승하여 17개 시·도 소방본부 중 1위 및 서울시 1위를 기록 < 연도별 점수 및 전국 소방 순위 > 2022년 서울시 주관 청렴도 등 소방본부 평가 결과 ? 市 감사위원회 주관 내부청렴도 결과 : 8.76점(서울시 8.21점) ※ 국민권익위원회 평가 시 내부체감도는 공개대상에서 제외 ? 서울시 주관 민원응대 품질점검 결과 : 1위 - 전화민원 응대 품질점검 : 96.1점(서울시 92.8점) - 방문민원 응대 품질점검 : 97.6점(서울시 95.3점) ? 청렴지수 및 공직기강 확립 추진실적 평가 : 최우수 기관 Ⅱ 2022년 청렴도 결과 분석 서울시 행정 분야별 외부체감도 측정 결과 순 위 1 2 3 4 5 6 7 8 9 행 정 분 야 소방 보건 건강 기획자치행정 여성가족아동복지 문화관광체육 상하 수도 도시건설교통주택 환경 산림 경제산업노동 점 수 9.84 9.80 9.54 9.35 9.32 8.39 8.01 7.63 7.44 소방분야 항목별 세부 점수 ? 측정대상 민원 : 완비증명, 위험물허가, 계약(2천만 원 이상) 평가영역 세부항목(점수) 2022 2021 전년대비 외부 체감도 9.84 9.54 0.3↑ 부패경험 금품 경험률 및 빈도?규모 10 10 - 향응 경험률 및 빈도?규모 10 10 - 편의 경험률 및 빈도?규모 10 10 - 권한을 남용한 부당한 업무처리 9.81 9.87 0.06↓ 부패인식 연고관계 등 특정인에게 특혜 제공 9.84 9.47 0.37↑ 권한을 남용한 부당한 요구 9.95 9.51 0.44↑ 부정청탁에 따른 업무처리 9.90 9.49 0.41↑ 업무처리의 투명성?공개성 9.74 9.04 0.7↑ 업무처리의 적극성?책임성 9.74 8.89 0.85↑ 결과분석 ? 외부 체감도는 크게 부패경험과 부패인식 두 개의 영역으로 평가되며, 이중 부패인식 영역은 전반적으로 전년 대비 점수가 0.37~0.85점 상승하여 민원인이 느끼는 업무처리의 투명성과 적극성 등 향상된 것으로 판단됨 ? 부패경험 영역에서는 금품, 향응, 편의 요구건은 단 한 건도 없어 전년에 이어 10점 만점을 받았으나, 권한을 남용한 부당한 업무처리가 있었다고 응답한 사례가 있어 전년 대비 0.06점 하락한 것이 미진한 점으로 확인됨 ? 이에 민원 담당자에 대한 관련 교육 및 업무처리 기준 공유를 더욱 강화하고, 자체 해피콜 결과를 분석하여 부진한 부분을 즉각 개선하며 민원 고충 상담관 제도를 더욱 활성화 시키는 등의 노력이 더욱 필요하다고 사료됨 Ⅲ 청렴도 향상을 위한 개선 ? 보완 과제 내부청렴도 향상을 위한 반부패 관리시스템 지속 추진 ? 청렴 조직문화가 정착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부패 발생 가능 ⇒ 반부패 관리 시스템 운영 지속 추진 - 공직비리 익명제보시스템, 소방 청렴해피콜, 외부 여론조사를 통한 모니터링 - 취약시기 공직기강 특별점검 및 상시 감찰활동 수행 등 ? 인사?예산집행?부당업무 지시 등에 대한 부정적 의견에 대한 인식 개선 필요하고 적극 행정 우수자 포상 확대 노력 ⇒ 다양한 시책추진으로 직원 의식 개선 - 기관별 청렴지수 평가제 시행(상?하반기) 및 매뉴얼 배포 (업무추진비 공개 방법 ,청백e-시스템 경보발생 조치 등) - 공무원 행동강령 이행실태 지도?점검, 인사행정의 공정성ㆍ신뢰성 제고 등 - 하정청백리 포상, 시장표창 등 적극 행정에 대한 포상 투명하고 책임있는 업무처리로 민원 만족도 제고 ? 외부체감도 부패인식지수 중 ①업무처리의 투명성?공개성(9.74점) ②업무처리의 적극성?책임성(9.74점) 전년대비 각각 0.7점, 0.85점 상승 ? 다른 항목과 비교하여 상대적으로 점수가 낮아 지속적인 관리 필요 ⇒ 민원인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민원 만족 시책 추진 - 민원처리과정(접수?진행→종결) 실시간 문자 안내서비스 강화 - 법령적용의 통일성유지를 위한 분야별 매뉴얼 정비 및 공유 - 민원고충 해소를 위한 기관별 상담관 제도 운영 등 코로나19 상황 개선에 따른 다양한 교육 방안 모색 ? 방역지침 완화에 따라 대면 및 비대면 활용 맞춤형 교육 운영 ⇒ 다양한 교육 콘텐츠 개발 등을 통한 청렴문화 조성 교육 - 온?오프라인 방식의 「청렴?친절 아카데미」,「청렴?친절 콘서트」 - 반부패 청렴특강, 찾아가는 청렴?친절 함양 교육 등 ※ 코로나19 상황 변화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변화 시 오프라인 적극 운영 Ⅳ 2023년 청렴시책 비전 및 추진방향 비전 청렴 시책 내실화로 청렴도 최상위권 유지 추진방향 공직자의 올바른 윤리의식을 위한 다양한 청렴?친절 교육 조직문화, 인사업무, 예산집행 등 행정의 투명성ㆍ신뢰성 향상 소통하고 공감하는 소방행정으로 시민만족도 제고 전략 올 바 른 윤리의식 함양교육 부패제로 청렴소방 운영강화 소통과 공감의 신뢰하는 소방행정 주요 추진 과제 상호존중 조직문화 교육 청렴 · 친절 아카데미 찾아가는 청렴 함양 교육 청렴특강, 사이버교육 반부패 우수사례 발굴 익명제보 시스템 운영 공직기강 특별점검 공직자 청렴도 평가 반영 청렴지수 평가제 운영 적극 행정 우수성과자 포상 소방 청렴해피콜 운영 전문기관 청렴도 조사 민원처리 문자 안내 고충상담관 제도 운영 Ⅴ 과제별 세부 추진계획 추진전략 추 진 과 제 1.올 바 른 윤리의식 함양교육 청렴ㆍ친절 아카데미 운영 상호존중 조직문화를 위한 인문학 특강 찾아가는 청렴ㆍ친절 함양교육 반부패 청렴특강 사이버 청렴교육 강좌 운영 청렴마인드 고취를 위한 청렴콘텐츠 공모 반부패 및 청렴실천 우수사례 발굴, 포상 2.부패제로 청렴소방 운영강화 공직비리 익명제보시스템 (레드휘슬) 운영 취약시기 공직기강 특별점검 및 상시 감찰활동 수행 공무원 행동강령 이행실태 지도ㆍ점검 공직자 청렴도 평가 의무 반영 소방 청렴지수 평가제 시행 하정청백리상 추천 이해충돌방지 담당제 운영 및 관리 인사행정의 공정성ㆍ신뢰성 제고 적극 행정 우수 성과자 표창 추천 3.소통과 공감의 신뢰하는 소방행정 소방 자체 청렴해피콜 운영 여론조사 전문기관 의뢰 소방청렴도 조사 의뢰 1. 올바른 윤리의식 함양교육 1-1 청렴ㆍ친절 아카데미 운영 1-2 상호존중 조직문화를 위한 인문학 특강 1-3 찾아가는 청렴ㆍ친절 함양교육 1-4 반부패 청렴특강 1-5 사이버 청렴교육 강좌 운영 1-6 청렴마인드 고취를 위한 청렴콘텐츠 공모 1-7 반부패 및 청렴실천 우수사례 발굴, 포상 1 올바른 윤리의식 함양교육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진행으로 공직가치의 이해 및 조직 내 청렴문화 조성 ?청렴윤리문화 체계 정립을 통한 공직업무 수행의 바람직한 행동 방향 제시 1-1 청렴·친절 아카데미 운영 【본부 추진】 ? 추진시기: 3월~5월 중 ? 대 상: 민원업무 담당자 등 ? 장 소: 청렴 유적지 또는 국내 연수원 ? 기대효과 - 역사에서 배우는 공직가치 이해(청렴유적지 탐방 등) - 바람직한 공직자상 정립 및 가치 함양(청렴·친절의식, 소명의식) 등 <그간 추진실적> 추진 기간 교육 장소 참석인원 주요내용 2019.10.10. ~ 10.11. 강원도 강릉시 율곡연구원 74명 청렴특강 현장체험 2020~2021년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로 미실시 2022년 청렴, 인문학 책 배부 (비대면 독서 아카데미 실시) ※ 감염병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로 진행되지 못할 경우 별도 계획 수립으로 비대면 청렴 아카데미 운영 예정 ? 예 산 액: 21,500천원 1-2 상호존중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인문학 특강 【본부 추진】 ? 추진시기: 9월~11월 중 ? 대 상: 전 직원 ? 내 용: 소통?공감, 조직결속에 관한 내용 ? 기대효과: 직원 간 공감대 형성과 소통강화로 상호존중문화조성 ? 예 산 액: 20,000천원 1-3 찾아가는 청렴ㆍ친절 함양교육 【본부 추진】 ? 추진시기: 9월~11월 중 ? 대 상: 관리자(소방경 이상) 및 감찰 등 ? 강 사: 소방감사담당관(청렴윤리팀장) ? 교육방법: 순회 교육 또는 비대면 영상 교육 ? 교육내용 - 직장 내 괴롭힘 방지 및 성희롱?성폭력 예방 교육 - 부정청탁 금지법, 공무원 행동강령, 이해충돌방지법 관련교육 등 ? 기대효과: 공직자 윤리의식 강화 및 조직 내 청렴문화 조성 1-4 반부패 청렴특강 ? 추진시기: 연 1회 ? 대 상: 민원업무 담당자 등 ? 방 법: 직장교육훈련시 자체교육 및 외부 청렴 전문강사 초빙 등 ? 기대효과: 공직업무 수행의 바람직한 행동 방향 제시 등 1-5 사이버 청렴교육 강좌 운영 【행정팀】 ? 추진시기: 상·하반기(4월~6월 / 8월~10월) ? 대 상: 전 직원 ? 운영과정: 서울시 인재개발원 및 서울소방학교 사이버청렴교육 ? 교육내용 - 직장 내 괴롭힘 방지 및 성희롱?성폭력 예방 교육 - 부정청탁 금지법, 공무원 행동강령, 이해충돌방지법 관련교육 등 ? 기대효과: 수요자 중심 전문 콘텐츠 제공으로 교육효과 증대 1-6 청렴 마인드 고취를 위한 청렴 콘텐츠 공모 신규 ? 추진시기: 연 중 ? 대 상: 전 직원 ? 운영과정: 국민권익위원회(청렴연수원)주관 청렴 콘텐츠 응모 ? 내 용: 수필, 웹툰, 영상, 노래 등 5개 분야 ex) 청렴 노래부르기(통기타 등 악기 이용한 그룹별 노래 부르기) ? 기대효과: 부서 직원들의 단합과 소통하는 분위기 조성 국민권익위원회(청렴연수원) <국민참여 청렴콘텐츠 공모전> ?분야 : 수필, 시, 웹툰, 영상, 노래 5개 분야 ?응모자격 : 개인 또는 팀 응모 가능 * 출품 수 제한 없음 ?응모주제 : 일상에서 경험한 청렴 에피소드, 갑질에 대한 경험 및 생각 등 ?시상내역 : 분야에 따라 별도 상금 및 부상 (‘23. 7월~10월 시행) 1-7 반부패 및 청렴실천 우수사례 발굴 【행정팀】 ? 추진시기: 연 중 ? 대 상: 각 부서에서 시행중인 반부패 및 청렴실천 사례 ? 기대효과: 반부패 우수시책 및 직원 개인별 청렴 실천 사례 고유하여 조직 내 청렴문화 정착 2. 부패제로 청렴소방 운영강화 2-1 공직비리 익명제보시스템 (레드휘슬) 운영 2-2 취약시기 공직기강 특별점검 및 상시 감찰활동 수행 2-3 공무원 행동강령 이행실태 지도ㆍ점검 2-4 공직자 청렴도 평가 의무 반영 2-5 소방 청렴지수 평가제 시행 2-6 하정청백리상 추천 2-7 이해충돌방지 담당제 운영 및 관리 2-8 인사행정의 공정성ㆍ신뢰성 제고 2-9 적극 행정 우수 성과자 표창 추천 2 부패제로 청렴소방 운영강화 ? 공직비리익명제보시스템 운영 및 지속적 관리로 부패요인 사전 제거 ? 예산?인사 등 투명성 확보 및 적극 행정 우수 성과자 포상 2-1 공직비리 익명제보시스템(레드휘슬) 운영 ? 운영시기: 연 중 ? 목 적: 제보자의 신분노출, 불이익 처분을 방지하여 내부 비위 및 불합리한 관행 개선하여 청렴도 향상 기여 ? 특 징: 익명성이 철저히 보장되는 제3자 부패신고 접수방식 ? 신고방법: 회원 가입 등의 절차 없이 PC 또는 스마트폰으로 접속으로 후 신고 ? 기대효과 - 익명성 보장으로 내부 신고자 보호시스템 구축 - 업무 건의, 부조리 예방 및 비리 제보로 조직 문화 개선 등 2-2 취약시기 공직기강 특별점검 및 상시 감찰활동 수행 【행정팀】 ? 추진시기: 연 중 ? 점 검 자: 소방행정과장 등 6명 ? 주요내용 - 코로나19 방역지침 및 복무지침 준수 여부 확인 - 성희롱, 성폭력 등 폭력 예방 교육 및 고충 상담 - 상급자의 위법, 부당한 업무지시 등 괴롭힘 예방 및 근절 - 초과근무 부정수령 및 허위 출장 등 복무사항 확인 - 직원 고충 등 의견 청취를 통한 소통 등 ? 기대효과 : 위법?부당한 업무행태 등 각종 비위 개연성 사전 차단 2-3 공무원 행동강령 이행실태 지도ㆍ점검 【소방행정과】 ? 점검시기: 연 2회 (상·하반기) ? 점검내용: 업무추진비 집행실태, 행동강령 교육 등 ? 점검방법 구 분 기관별 자체점검(1차) 확인 점검(2차) 점 검 자 소방관서 감찰·지출담당 소방감사담당관 점검내용 예산 집행의 적정성 등 자체점검 결과 재확인 ? 기대효과 : 공정한 업무수행과 행정의 투명성 확보 2-4 공직자 청렴도 평가 의무 반영 신규 ? 평가분야: 심사승진, 특진, 승급, 장학금, 포상 등 ※ 소방공무원 승진심사 기준(소방청 예규 1호) 제6조 청렴도 평가 ? 운영절차: 승진심사규정에 따른 청렴도 평가방식 준용 - 사안발생 ⇒ 소방감사담당관 요청 ⇒ 확인?평가 ⇒ 통보 - 분야별 특별승진, SAFE 대상 등 청렴도 평가 반영하여 대상자 선정 2-5 소방 청렴지수 평가제 시행 【본부 추진】 ? 평가시기: 상·하반기 성과평가 산정 시(6월~7월 / 10월~11월) ? 평가내용: 업무추진비 집행 적정 여부, 청백-e 시스템 적정여부 등 ※ 소방재난본부 성과평가 ?4-1청렴대책 및 비리근절 추진?에 반영 ? 기대효과: 평가를 통한 청렴활동 취약분야 자발적 개선 유도 2-6 하정청백리상 추천 【본부 추진】 ? 추천시기: 하반기(10월 예정) ? 대 상: 청렴결백?헌신봉사로 공사생활에 모범이 되는 자 ? 훈 격: 서울특별시장 ? 시 상: 상장 및 상금(대상 5백만 원, 본상 2백만 원) 2-7 이해충돌방지 담당제 운영 및 관리 【행정팀】 ? 기 간: 연 중 ? 대 상: 전 직원 ? 관련근거 - 공직자의 이해충돌방지법 (22.5.19.시행) - 서울특별시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제도 운영지침 (22.6.30.시행) ? 내 용 - 각 기관 이해충돌방지 담당관, 담당자 지정 ※ ‘공공기관 청렴포털’을 통한 담당관,담당자 현행화 및 신고 접수처리 등 구 분 담당관 담당자 각 과,단 및 안전센터 소방행정과장 감찰담당 - 서울시 주관 운영실태 표본점검 실시(하반기 예정) - 이해충돌방지법 관련 리플릿 등 활용한 지속적 홍보 및 교육 등 2-8 인사행정의 공정성?신뢰성 제고 【행정팀】 ? 추진시기: 연 중 ? 주요내용 - 정기인사 및 대규모 인사 발령 시 전보기준 사전 예고 - 전보심의위원회?고충상담실 운영 - 부패 행위자 근무평정 불이익 및 전보 조치 등 2-9 적극 행정 우수성과자 표창 추천 ? 추천인원: 1명 내외 ? 훈 격: 서울특별시장 ? 선정기준 - 감사 수감자 대상 적극적 업무 수행 우수성과 직원 - 소방 청렴대책 추진 성과가 높은 기관의 소속 직원 - 공·사생활 등을 통하여 타의 귀감이 되고, 청렴·성실한 직원 등 3. 소통과 공감의 신뢰하는 소방행정 3-1 소방 자체 청렴해피콜 운영 3-2 여론조사 전문기관 의뢰 소방청렴도 조사 3 소통과 공감의 신뢰하는 소방행정 ? 대 시민 민원처리 절차 공개를 통한 부패요인 제거 및 신뢰도 제고 ? 불만민원의 적극적 해결 노력으로 청렴친절도 및 민원서비스 품질 향상 3-1 소방 자체 청렴해피콜 운영 【본부 추진】 ? 운영기간: 2월 ~ 7월 ? 대상민원: 2022. 7. 1. ~ 2023. 6. 30. 기간 중 처리한 민원 ? 방 법: 소방서 직원을 지원받아 권역별 교차 전화 점검 ※ 코로나19에 따른 청렴도 평가 대상 민원(소방시설완공-감리, 완비증명, 위험물 허가, 계약) 처리 건수는 전년과 비슷할 것으로 예상 ? 내 용: 부패유발요인 제거 및 소방 청렴도 취약분야 분석 등 ? 운영절차 민원처리 현황 제출 Happy-Call 실시 불편·불만 건의청취 해결방안 검토회의 문제해결 피드백 소방서 청렴윤리팀 민원인 청렴윤리팀 소방서 ? 기대효과 : 민원건의ㆍ불만청취, 진단, 해결로 소방민원 신뢰도 향상 3-2 여론조사 전문기관 의뢰 소방청렴도 조사 【소방감사담당관】 ? 추진시기: 상반기(6월 예정) ? 대 상: 민원 (계약) ? 추진방법 - 외부 여론조사 전문업체 용역 의뢰 - 민원업무 직접 경험 있는 민원인에게 전화 설문 ? 기대효과: 외부기관의 객관적인 청렴도 취약 부분 진단 및 개선 활용 Ⅵ 행정사항 ? 안전교육 강의 시 시민들의 민원이 발생하지 않도록 친절하고 적극적인 자세를 통해 체험인원의 만족도 및 신뢰도를 제고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기 바라고, ? 각 부서에서는 청렴도 제고를 위한 반부패 및 청렴실천 우수사례 발굴에 힘써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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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소방청렴도 향상 자체 종합대책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서초소방서 소방행정과
문서번호 소방행정과-2349 생산일자 2023-03-09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주원 (02-536-0119) 관리번호 D0000047554452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지도감사(서무) > 감사수감및결과조치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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