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요금관리시스템 유지관리 용역 2월 운영 실적 보고

문서번호 요금제도과-2414 결재일자 2023. 3. 6.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요금제도과장 요금관리부장 이순희 이창훈 03/06 안병희 "아리수는 오늘도 당신의 삶과 함께 합니다!" 요금관리시스템 유지관리 용역 2월 운영 실적 보고 요금관리시스템(Arisu인포 시스템 외) 유지관리 용역 ′23. 2월 운영 실적 보고 2023. 3. 요금관리부 (요금제도과) 요금관리시스템(Arisu인포 시스템 외) 유지관리 용역 ′23. 2월 운영 실적 보고 요금관리부장 : 안병희☎3146-1601 요금제도과장 : 이창훈☎1180 담당 : 이순희☎1573 상수도 세입관리의 기본이 되는 요금관리시스템의 안정적 운영과 지속적인 기능개선을 위하여 「2023년 요금관리시스템 유지관리 용역」을 수행하고 2월 운영실적을 보고함 1 사업개요 사 업 명 : 2023년 요금관리시스템 유지관리 용역 사업기간 : 2023. 1. 1 ~ 2023. 12. 31.(12개월) 계약금액 : ************************************* 사업대상 : Arisu인포, 사이버고객센터, 계량기(검침, 교체)유지관리 (요금관련 S/W 10종, H/W 3종 포함) 구 분 시스템 기능 Arisu인포시스템 상?하수도 요금, 물이용 부담금을 조정 부과하기 위해 검침부터 고지서 송달까지 요금조정 전과정을 관리하는 과징업무 시스템 - 수용가, 검침, 조정 및 고지, 수납, 체납, 세입현계, 시스템관리 등 사이버 고객센터 대시민 시민의 요금조회, 이사정산, 자가검침 등 온라인 민원신청서비스 시설공단 대행업무 계량기 교체, 검침용역의 업무지원 PDA 검침 시스템 계량기 검침 및 고지서 송달관련 자료를 검침원이 사용하는 PDA와 Arisu인포시스템에 송?수신하는 시스템 계량기 교체 계량기 교체대상 조회 및 교체결과 자료를 교체원이 사용하는 PDA와 대행업무지원?Arisu인포시스템에 송?수신하는 시스템 집행현황 (단위:원) **** **** ***** *********** ******* ***** *********** ********** ********** *********** 용역업체 : ㈜피엘시스템즈, 오티아이㈜ 상주인원 : 총 6명 성 명 업 무 소 속 ***** 수행 PM, 공통, 자동납부 ******* ***** 수납, 현계 ******* ***** 수시분, 체납, PDA, 검침 ******* ***** 조정, 경정, 고지서 ***** ***** 수용가 ***** ***** 사이버고객센터, 대행업무, 전자고지 ***** 2 2023년 2월 월간업무 현황 추진기간 : 2023. 2. 1 ~ 2. 28 추진실적 : 총 48건(정기과업 14건, 수시과업 34건 진행중 2건) ○ 주요실적 - 페이코 일괄해지 기능 추가 및 서비스 종료 안내 문자 발송 ?페이코가 2023.2.28.일로 상수도상업본부 앱고지 관련 서비스를 종료함에 따라 페이코로 신청되어 있는 고객에 대해 일괄해지 기능 구현 ?페이코 서비스 종료 안내문자 일괄발송 - 계량기 형식코드 정리 및 조회항목에 미상 추가 ?계량기 형식에 미상으로 등록되거나 null로 입력된 값들 정리 및 계량기 형식의 미상 코드는 98만 남기고 모두 삭제 ?수용가 조회내역에서 미상으로 등록된 수전도 조회되도록 기능 추가 - 이사정산 수동처리 미확정금액 오류 개선 ?이사정산 수동처리 등록 시 상수도 미확정요금에 기본요금을 더하여 등록하도록 수정 ?정보사항에 이사정산 금액과 총액에 미확정요금이 반영되도록 수정 - 재산압류 내역 화면에서 대상자 구분에 “압류 미해지” 버튼 추가 ?조회조건에 최종상태가 압류 미해지인건 체크박스를 추가하여 조회기능 추가 ?현재 조건에서 조회 시 한 납기라도 수납 내역이 존재할 경우 배경색 노란색으로 표시 - 계량기교체내역 검색조건 및 조회 필드 추가 ?계량기교체내역 조회 조건으로 수용가관리 > 상수도계량기 탭에 있는 처리구분 항목을 검색조건으로 추가 ?조회결과 표시화면에 위의 처리구분 항목값 표기 ○ 응용시스템별 실적 **************** 구분 계 Arisu인포시스템 PDA검침/교체 대행업무 사이버고객 센터 소계 공통 수용가 검침 조정 수납 체납/ 수시 세입현계 전자 고지 자동납부 총건수 (진행중) 48 (2) 44 (2) - 14 (2) 4 6 1 11 2 5 1 - 1 3 정기과업 14 (1) 10 (1) - 6 (1) - 1 - 2 1 - - - 1 3 수시과업 34 (1) 34 (1) - 8 (1) 4 5 1 9 1 5 1 - - - ○ 정기과업 주요실적 : 14건 관리번호 메뉴 과업내용 완료기한 처리일자 23-1-5 수용가 고객번호 조회이력 표시 2.28 2.24 23-2-1 수용가 교체대상계량기등록 화면개선 2.28 2.8 23-2-2 수용가 계량기교체등록 검색제외 조건 추가 및 상세검색 인터페이스 개선 2.28 2.8 23-2-3 요금조정 누수감액 하수도 감면 조정 2.28 2.2 23-2-4 웹회원관리 대행업무 사용자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 추가 2.28 2.8 23-2-5 수용가 기초생활수급자 정비 검색기능 추가 2.28 2.8 23-2-6 대행업무 대행업무 각 메뉴 조회속도 개선 2.28 2.17 23-2-7 수용가 기초생활/중증장애 신청자 세대주 변경 기능 3.31 처리중 23-2-8 수용가 다자녀/수급자/중증장애/한부모/독립유공자 감면 통계 개선 6.30 2.27 23-2-9 사이버고객 이사정산/분리고지 신청 시 휴대폰 인증 추가 2.28 2.21 23-2-10 사이버고객 '예상요금조회' 기능 수정요청 2.28 2.23 23-2-11 세입현계 [하수집계]하수도 징수보고서 조회결과 수정 2.28 2.20 23-2-12 체납 시효결손 결재 후처리중 수납소인된건은 결재취소 처리 2.28 2.24 23-2-13 시수분 급수공사비 연계저장시 납부유예값 저장기능 추가 3.31 2.23 구 분 과업 내용 수용가 ○ 계량기교체 결과관리 조회속도 개선 ○ 계량기 형식 정리로 인한 계량기 형식 항목 추가 ○ 계량기 형식 정리 ○ 수도요금 바로알림 신청형태 변경 ○ 계량기 기물번호 1:1 교환 기능 구축 ○ 수용가별조회의 수용가감면세대 상세내역 팝업조회 내역이 맞지 않는 오류 ○ 수도요금바로알림 서비스 변경 시 현재 상태 체크 후 반영 ○ 계량기교체내역 검색조건 및 조회필드 추가 검침 ○ 사용량 격증 통보문 문구 수정 ○ [장기 미검침 내역} 안내문 출력시 직인 추가 ○ [자가검침 직권해지] 해지 신청자 정보 일부만 표출되게 수정 ○ 원격검침시스템 서버변경에 따른 연계 테스트 요금조정 ○ 합산자계량기 수동경정 조건 수정 ○ 요금계산 결과조회 화면 문구 변경 ○ 관리자집계 메뉴에 있는 "누수감면현황" 수정요청 ○ 이사정산 수동처리 미확정금액 관련 오류 ○ 누수감액대장 엑셀 다운로드 기능 보완 수납 ○ [과오납환부결손] 화면에서 통지일 표기 세입현계 ○ [현계 월마감관리] 처리시 안내문구 추가 체납 ○ 체납의 napgi_se_cd 사용하는곳 cs의 napgi_se_cd를 사용하도록 수정 ○ 수시분 체납 집계시 0 보다 큰금액만 집계처리 ○ 재산압류 내역 화면에서 대상자구분에 "압류미해지" 버튼추가 ○ 체납정리기간실적조회 화면 표 서식 변경 전자고지 ○ 이메일 고지서 본문, 앱 고지서 안내사항 이미지 변경 요청(3월분) ○ 페이코 일괄해지 기능 추가 개발 ○ 전자고지(문자,앱) 직권해지 시 안내문자 내용 추가 ○ 페이코 서비스 종료안내 ○ 이메일고지(다건)의 메일주소 변경 시 변경내역 탭 적용일자 변경 자동납부 ○ 카드 자동납부 납부자 정보 수정 관련 개선 수시분 ○ 수도원인자부담금, 수도손괴자부담금은 사용일수 입력 필수 체크 ○ 수시분 자료검색화면 조회 오류 ○ 수시분 폐전 SMS 발송시 정기분 납기 -수납액 처리 ○ 수시분검색의 이력보기 정렬변경 ○ 수시분 마이너스 건으로 결재오류처리 및 과거데이터 0원경정건 수납완료처리 ○ 수시과업 주요실적 : 34건 ○ 시스템 정기점검 결과 : 특이사항 없음 - 요금관련 상용S/W 및 H/W 정기점검 ******* ?MagicLine(전자고지보안), iMailer(대량메일발송), ARS/ACS(자가검침), 검침 및 계량기교체 PDA 단말기 - 시스템 성능관리 확인 ******** ○ 개인정보 접속기록 점검결과 : 특이사항 없음 ******* - 대상(2종) : Arisu인포시스템, 사이버고객센터 3 행정사항 3월 과업수행(정기/수시) : ‘23. 3. 1. ~ 2023년 2월 기성검수 완료 및 기성금 지출 : ‘23. 3. 6. **************************** ************************** ********************************** ************************* ******************* ********************* ********************* ************************ *********************** *************************** 끝.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 결재문서본문.hwpx (173.65 KB)

      PDF다운로드 원문다운로드

  • 붙임1.월간보고서(2월_정기수시과업).pdf

    비공개 문서

  • 붙임2.일별유지관리내용(2월_통합).xlsx

    비공개 문서

  • 붙임3.정기점검보고서(2월_4종).pdf

    비공개 문서

  • 붙임4-1.개인정보 접근이력 점검(2월_Arisu인포시스템).pdf

    비공개 문서

  • 붙임4-2.개인정보 접근이력 점검(2월_아리수 사이버고객센터).pdf

    비공개 문서

  • 붙임5.성능보고서(2월).zip

    비공개 문서

  • 붙임6. SLA평가보고서(2월).zip

    비공개 문서

  • 붙임7.용역직원 출근부(2월).pdf

    비공개 문서

  • 붙임8.용역직원 급여이체내역(2월).pdf

    비공개 문서

  • 붙임9.안전보건협의체 회의(2월).pdf

    비공개 문서

  • 붙임10.접근권한 점검 체크리스트(아리수인포 사이버고객센터).xlsx

    비공개 문서

문서 정보

요금관리시스템 유지관리 용역 2월 운영 실적 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본부 요금관리부 요금제도과
문서번호 요금제도과-2414 생산일자 2023-03-06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0년
작성자(전화번호) 이순희 (02-3146-1573) 관리번호 D0000047525489
분류정보 환경 > 상수도 > 상수도관련관리일반 > 상수도요금관리 > 상수도요금관리시스템운영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