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글로벌 방송매체 활용 도시마케팅 추진계획

문서번호 서울브랜드담당관-2036 결재일자 2022. 11. 4. 공개여부 부분공개(5,6)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브랜드기획팀장 서울브랜드담당관 홍보기획관 조환종 김현정 강준령 11/04 최원석 글로벌 방송매체 활용 도시마케팅 추진계획 글로벌 방송매체 활용 도시마케팅 추진계획 2022. 11. 홍 보 기 획 관 (서울브랜드담당관) ☞ 해당사항이 있는 부분에 ‘ ■ ’ 표시하시기 바랍니다. (※ 비고 : 필요시 검토내용 기재) 구 분 사전 검토항목 점검 사항 검토완료 해당없음 비 고 일반사항 정책일반 ◆ 제반 법규와 실태, 실제 현장의 의견 등을 검토하였습니까? (법령, 규칙, 통계·빅데이터, 시민의견 등) ■ □ ◆ 정책(사업) 집행의 직·간접적 영향 및 효과성을 분석하였습니까?(갈등, 약자, 일자리, 안전, 탄소 감축 등) ※ 약자 : 하단 세부 검토항목 점검 ■ □ ◆ 정책·계획·전시물·홍보물 등이 역사적 사실에 부합하는지 검토하였습니까? ■ □ ◆ 불필요한 외국어·외래어 표현 대신 바른 우리말을 사용하였습니까? ■ □ ◆ 정책·계획 등의 지속가능성을 검토하였습니까?(경제·사회·환경 등) ■ □ 약자와의 동행 목적 ◆ 경제적으로 취약한 약자를 지원하기 위한 사업인가? □ ■ ◆ 주거, 생계, 의료, 교육, 기타 분야 중 어느 것에 해당하는가? □ ■ 주거/생계/의료/교육/기타 ◆ 단순지원 사업과 사다리지원 사업 중 어느 것에 해당하는가? (단순 : 어려움 즉시 개선 / 사다리 : 계층 상향 또는 안정 유도) □ ■ 단순지원/ 사다리지원 ◆ 경제적으로 취약한 약자가 아니라 하더라도, 다양한 분야의 사회적 약자를 배려할 수 있는 수단을 포함하였는가? □ ■ 계획수립 ◆ 사업 대상자가 쉽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사업을 구성하였는가? □ ■ 집행·홍보 ◆ 집행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역효과를 최소화하기 위한 대안을 고려하였는가?(‘약자’ 낙인효과, 역차별 등) □ ■ ◆ 사업 대상자에게 적절한 홍보 수단을 채택하였는가? ■ □ 평가·환류 ◆ 사업효과를 측정할 수 있는 지표(산출, 과정, 성과 등)는 마련하였는가? 아닐 경우, 성과를 평가할 수 있는 대체·보완 수단이 존재하는가? ■ □ 글로벌 방송매체 활용 도시마케팅 추진계획 서울시 신규 브랜드 발표 시기에 맞춰 글로벌 방송 매체를 통한 브랜드 소개 영상을 송출하여 신규 브랜드를 전 세계에 홍보하고자 함 추진배경 ○ ’22년 12월 발표 예정인 서울시 신규 브랜드의 대대적 확산을 위해 해외 매체를 적극 활용한 홍보 필요 ○ 파급력 있는 방송 매체를 통한 신규 브랜드 홍보로 외국인 인지도 제고 ※ 2022년 서울시 해외홍보 마케팅 추진 계획(도시브랜드담당관-521,'22.1.19.) 추진방향 ○ 신규 브랜드 개발 계기, 포부 등에 대한 시 관계자와 신규 서울 브랜드 개발 전문자문단의 인터뷰를 포함한 브랜드 영상을 제작하여 방송으로 송출 ○ 신규 브랜드 홍보를 통해 서울시 비전과 도시 정체성에 대해 조명하고, 약자와의 동행, 그레이트 선셋 한강 프로젝트 등 주력 정책사업 홍보 제작방법 ○ 제작 매체 : ○ 홍보 기간 : ○ 제작 편수 : ○ 제작 언어 : 영어 ○ 핵심 내용 : 서울 브랜드 변천사와 신규 브랜드 소개 ○ 송출 방법 : 소요예산 ○ ○ 집행방법 - 정부광고법에 따라 한국언론진흥재단에 정부 광고 의뢰 ○ 예산과목 - 시민 자긍심 고취 및 도시경쟁력 제고,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브랜드관리, 서울시 해외홍보 마케팅, 일반운영비, 사무관리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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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방송매체 활용 도시마케팅 추진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홍보기획관 서울브랜드담당관
문서번호 서울브랜드담당관-2036 생산일자 2022-11-04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조환종 (02-2133-6189) 관리번호 D0000046614729
분류정보 문화관광 > 문화산업정책 > 문화산업정책수행 > 서울브랜드강화 > 도시브랜드해외홍보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