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 시내버스 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한 -2022년 운행실태 점검 결과 보고

문서번호 버스정책과-6144 결재일자 2023. 2. 21.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버스안전서비스팀장 버스정책과장 김민소 박성제 02/21 이진구 - 시내버스 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한 - 2022년 운행실태 점검 결과 보고 2023. 2. 도시교통실 (버스정책과) 2022년 시내버스 운행실태 점검 결과 보고 2022년 시내버스 운행실태 점검을 실시하고, 이의신청을 받아 처리 후 그 결과를 보고드림. 1 점 검 개 요 추진개요 ○ 점검기간 : - 상반기 : 2022. 3. 21. ~ 6. 30. (101일) - 하반기 : 2022. 9. 14. ~ 12. 11. (89일) ○ 점 검 자 : 버스안전서비스팀 직원 10명 ○ 점검대상 : 65개 시내버스 업체, 358개 노선 7,395대의 30% 대상 선정 ○ 점검내용 : 4개 분야 17개 항목(항목별 1점 ~ 6점 감점) - 친 절 도(5) : 운전자 복장, 승객배려, 승객안전, 휴대폰 사용, 승객응대 등 - 안전운행(3) : 급출발 및 급제동, 교통법규 위반, 정류소 안전정차 등 - 운행실태(4) : 무정차, 노선도, 안내방송 불량, 라디오 소음 등 - 차량 내?외부(5) : 냉난방기, 불편엽서 비치, 차 내?외부 청결 등 ○ 점검방법 : 공무원이 버스에 탑승, 비노출 점검 - 1회 점검시 1개 노선버스 1대에 최소 20분 이상 탑승 점검 또는 10개 정거장 이상 승차하여 점검 - 점검시간 : 점검원이 무작위로 첨두 및 비첨두 시간대 탑승점검(1인) ? 오전 운행실태 점검 : 07:00 ~ 11:00 ? 오후 운행실태 점검 : 14:00 ~ 18:00 ? 야간 운행실태 점검 : 18:00 ~ 23:00 2 이의신청 절차 및 결과 재심의를 요구하는 이의신청 절차 ○ 이의신청 기간 및 절차 1차 ⇒ 2차(1차 기각에 대한) ⇒ 3차(2차 기각에 대한) 상반기:'22.03.21~06.30.(101일) 하반기:'22.09.14~12.15. (93일) 상반기:'22.07.07.~07.20(13일) 하반기:'22.12.16~12.28(13일) 상반기:'22.7.22~8.1(10일) 하반기:'23.1.4~1.13(10일) 운수사 → 버스정책과 운수사 → 버스정책과 운수사 → 버스정책과 ※ 3차에 더 이상 이의신청이 없어 당초 이의신청 결과를 준용하여 결과 확정 ○ 이의신청 결과 - - 구분 적발건수 친절도(%) 안전운행(%) 운행실태(%) 차량상태(%) 계 1,110 131(11.80%) 604(54.41%) 171(15.00%) 204(50.00%) 상반기 512 65(12.70%) 256(50.00%) 90(17.58%) 101(19.73%) 하반기 598 66(11.04%) 348(58.19%) 81(13.55%) 103(17.22%) 최종 평가 결과 ○ 점검실적 : ○ 평가반영 건수 : (단위 : 건) ○ 평가 결과 : 세부내역 별첨 향후계획 ○ ’22년 운행실태 점검 내용 통보(市→운수회사) : ’23. 2. 24. ○ ’23년 운행실태 점검 계획수립·시행 (市→운수회사) : ’23. 3월 ○ ’22년 우수 모범 운전자 및 우수업체 선발 표창 (市→운수회사) : ’23. 12월 ○ ’23년 시내버스 평가 결과 통보(市→조합, 운수회사) : ’23. 2월말 붙임 1. 2022년 시내버스 운행실태점검 결과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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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내버스 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한 -2022년 운행실태 점검 결과 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도시교통실 교통기획관 버스정책과
문서번호 버스정책과-6144 생산일자 2023-02-21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김민소 (02-2133-2289) 관리번호 D0000047434310
분류정보 교통 > 대중교통 > 대중교통기획 > 대중교통서비스개선 > 시내마을버스서비스개선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